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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 포인트] 철도 경쟁체제 필요한 이유 2013-03-07 17:00:52
수준으로 수서발 ktx 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분석한다. 정부의 수서발 ktx 경쟁도입 효과 추정에 따르면 요금인하 편익 약 2000억원, 교통혼잡 감소 등 사회적 편익 약 1400억원, 철도공사 경영개선 효과 및 선로임대료 수입 약 2400억원 등 연간 약 5800억원의 편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공정한 경쟁환경부터...
"취득세 감면 1년 연장해야"…서승환 국토부 장관 후보자의 부동산정책 통할까 2013-03-06 16:53:31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ktx 경쟁체제는 수서발 경부선 ktx 노선의 운영 사업자를 민간에 맡겨 코레일 독점 체제를 깨고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이명박 정부의 정책이다. 그는 또 용산역세권개발 사업에 대해서는 정부 개입이 적절하지 않다며 선을 그었다. 서 후보자는 “정부도 그 결과를 예의주시할 필요는 있지만 직접...
김문수 지사, 박근혜 당선인에 GTX 건의 2013-02-01 18:36:52
발 등을 건의했다. 지난달 31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내 회의실에서 열린 박근혜 당선인과 전국시도지사협의회와의 간담회에 참석한 김 지사는 6가지 도정 현안을 국정과제에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 지사가 건의한 도정 현안 일순위는 gtx사업이다. 김 지사는 수도권 교통난 해소를...
경쟁체제 도입 갈등…국토부 - 코레일, 사사건건 '맞짱' 2013-01-31 17:02:18
수서발 ktx 경쟁체제 도입’을 추진한 이후 산하기관인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사사건건 맞붙고 있다. 코레일이 지난해 적자를 1383억원가량 줄였다고 지난 30일 발표하자 국토부는 바로 다음날인 31일 “공기업이 법이 정한 절차를 어기고 부정확한 가결산 결과를 알려 혼선을 불러왔다”고 비판했다. 국토부는 또 ‘경영...
국토부-코레일 `집안싸움` 재점화‥코레일 적자가 화근 2013-01-31 16:57:54
코레일간 충돌은 지난해 국토부가 수서발 KTX 민영화를 발표했는데 코레일이 반발하면서 불거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배경으로 코레일의 적자를 바라보는 시각차가 문제인데, 국토부는 경쟁체제를 도입해 경영효율화를 이루겠다고 주장하는 한편 코레일은 적자가 나올 수 밖에 없는 구조적인 문제라는 입장입니다. 이후...
"무엇부터 보고해야 통할까" 국토부, 인수위 보고 앞두고 '우선순위' 고민 2013-01-11 16:57:56
국토정책국을 중심으로 동서통합과 지역개발 관련 공약도 점검한다. △새만금사업 적극 지원 △동해안 경제자유구역 지정 △김천~거제 남부내륙철도 사업 조기 추진 △유니버설 스튜디오(화성 송산그린시티) 차질 없는 추진 △ 부산 가덕도 신공항 추진 등에 대한 세부 계획과 문제점, 추진 방향 등을 담는다.최근 수질 ...
철도사업 코레일 독점 깬다 2013-01-08 16:59:35
상반기 서울 수서발 ktx 운영에 경쟁체제 도입을 진행해오고 있다. 구본환 국토부 철도정책관은 “항공회사가 수송과 운행관리를 동시에 수행하지 않는다”며 “관리·감독의 소홀로 인한 안전사고가 크게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하지만 코레일과 시민단체는 이번 운행관리업무 이관이 ‘철도 운영 민영화’를 위한...
조성민, 숨진채 발견..."이를 어쩌나" 2013-01-06 09:36:56
숨져 있는 것을 조씨의 여자친구 A씨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서울 수서경찰서에 따르면 조씨는 욕실 샤워기 거치대에 가죽 허리띠로 목을 맨 채로 발견됐다. 조씨는 출동한 119구급대원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이미 숨진 상태였다. 경찰 조사결과 조씨는 발견 당시 카키색 면 티와 곤색 트레이닝복...
관제권 환수‥국토부 VS 코레일 `신경전` 2012-07-24 16:13:27
꺼내들었습니다. 오는 2015년 개통되는 수서발 노선을 민간에게 맡긴다는 목표로 사전 작업을 진행하겠다는 것입니다. [전화인터뷰] 고용석 국토부 철도운영과장 "역사 국유화나 관제권 회수문제는 공공성을 강화시키는 방향이다. 코레일에 출자한 이후에 7,8년이 지났다. (역사 운영이)수익보다는 부담이 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