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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자동차문화가 바뀐다…연비 따지는 실속소비> 2013-06-03 06:05:08
'저소비'나 저가제품을 선호하는 '알뜰소비'와 구분되는 것으로 가치를 최대한 충족시키며 상대적으로 낮은가격을 선호하는 신실용주의로 진화한 것"이라고 진단했다. 미국내에서 소유와 과시를 중시했던 베이비부머 세대에 비해 실업률이 높고 소득수준이 낮아진 18∼35세 연령층의 인구비중이 높아진 ...
[세부 행사내용] 그린카드로 친환경제품 구입하면 에코머니 포인트 '차곡차곡' 2013-06-02 15:06:13
친환경제품 소개뿐만이 아니다. 소비자에게 환경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각종 환경 공모전과 교육강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각 유통사별로 열린다. 이마트는 어린이 대상 친환경소비 교육을 진행하고, 무공이네는 유기농과 연계한 친환경소비문화 토크쇼를 개최한다. 갤러리아백화점, 홈플러스, 초록마을 등은...
[기고] 윤성규 환경부 장관, 미래를 생각하는 소비 '미소운동' 시작해보자 2013-06-02 14:53:55
8년간이나 줄기차게 전개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참여도는 0.2%밖에 오르지 않았다. 이는 친환경적 소비생활 문화가 범국민적으로 정착되지 못한 방증 중 한두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이 문제를 풀기 위한 주요한 방법이 유통사의 역할에 있다고 환경부는 진단하게 됐다. 소비자와의 접점인 유통매장에 국민이 친환...
한화갤러리아, 친환경제품 판매서 구매까지 '그린 갤러리아' 2013-06-02 14:47:45
운영하는 갤러리아백화점은 친환경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며 친환경 산업발전과 친환경소비 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명품관 웨스트(west)에 식재료와 식음시설을 결합한 신개념 매장 ‘고메이 494’를 열고, 고구마 등 친환경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조리해 고객에게 판매하...
롯데백화점, 환경경영 선포…지속가능평가 4년째 1위 2013-06-02 14:44:34
친환경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그린카드 제도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그린카드 제도란 그린카드로 환경부가 인증한 친환경제품을 구매할 경우 소비자에게 에코머니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제도다. 롯데백화점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과의 공존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
[경제특별道 꿈꾸는 충남] 충남테크노파크, 지역中企 204곳 밀착 지원…1조9015억 매출 증대 효과 2013-05-30 15:30:28
경제통상실장 "지역생산-소비 연결…상생산단 적극 조성할 것"▶ [경제특별道 꿈꾸는 충남] 생산+주거+교육+문화…충남 '상생 산업단지' 본격 추진▶ [경제특별道 꿈꾸는 충남] 안정된 전력·풍부한 산업용수…권역마다 특화된 산업 '매력'▶ [경제특별道 꿈꾸는 충남] 천안 5산업단지…'파격 인센티브'...
[경제특별道 꿈꾸는 충남] 충남테크노파크, 지난해 강소기업 9곳 배출…케이에스비 등 공장 확장 활발 2013-05-30 15:30:10
중소기업 여러 곳도 올해 말까지 생산라인을 확장하거나 신규 공장을 건립해 이전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천안=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경제특별道 꿈꾸는 충남] 상생산업단지 정주 규정…165만㎡ 이상 조성땐 주민채용·대중교통 방안 담아야▶ [경제특별道 꿈꾸는 충남] 최운현 충남도 경제통상실...
더 세진 와인열풍…수입 사상최대 2013-05-27 17:15:29
수 있을 전망이다. 와인 수입 판매회사인 신동와인의 유태영 이사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1만~3만원대 와인이 꾸준한 인기를 얻어 저가 와인 수입을 늘리고 있다”며 “와인이 고급 술이라는 이미지를 깨고 있는 데다 알코올 도수가 낮은 저도주로 주류 소비문화가 변하면서 와인 소비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
위스키 시장은 비틀거려도 싱글몰트 '나만 잘 나가' 2013-05-14 17:19:23
45만1211상자가 팔리며 소비가 감소했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연평균 12.5% 성장했던 싱글몰트 위스키는 경기 부진 여파로 작년 성장률이 -4.2%로 떨어졌었다. 이에 따라 일각에서는 ‘성장세가 꺾이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접대업소 대신 카페 등에서 위스키 자체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나만의 스페셜티 핸드드립 커피를 즐기는 로스터리 카페가 뜬다 2013-05-06 15:01:26
문화로 자리 잡았다. 아침 출근길에, 점심 식사 후, 회의 시간에, 저녁 데이트 때에도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다. 그러나 1만 개가 넘는 커피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커피는 ‘공장용’ 원두로 만든 상품일 뿐 그 이하도, 그 이상도 아닌 획일적인 맛일 뿐이다. 프리미엄 커피의 대명사였던 스타벅스와 커피빈도 이제 평범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