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45조 매출 처리 '뚝딱'…알리바바 숨은 병기 '클라우드' 2019-12-10 16:39:01
글로벌·알리 익스프레스·카오라 등 알리바바 계열 유통 플랫폼에서 제품을 최대 90%까지 저렴하게 판다. 수억명의 온라인 쇼핑객들이 11월11일 자정이 되는 순간 자신들이 원하는 물건을 품절 전에 구매하기 위해 일시에 몰린다. 알리바바는 올해 광군제 하루동안 13억개의 주문을 받았다. 거래가 가장...
"광군제 한국매출 73% 성장, 1위는…" 알리바바 '데이터' 공개 2019-11-20 15:19:42
니즈(수요)가 변하고 있고, 특히 해외 상품 수요가 크다"며 "알리바바그룹의 전 생태계에 걸쳐 한국 기업들과 협력할 수 있는 사업들을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리바바는 올해 11·11 쇼핑 축제를 통해 타오바오(淘寶)·티몰·티몰 글로벌·알리 익스프레스·카오라...
"직구족 잡아라"…카드사 '블프 마케팅' 후끈 2019-11-18 17:10:04
마스터카드는 발급사와 관계없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할인해준다.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0달러 이상이면 3달러, 70달러 이상이면 15달러를 할인해준다. 하나카드는 아마존에서 30달러 이상 결제하면 4달러를 할인해준다. 마스터카드 이용 시 최대 할인폭은 19달러까지 늘어난다. 블랙프라이데이는...
카드업계, 수험생 대신 직구족 공략…수능이벤트 없고 블프 혜택만 풍성 2019-11-14 09:23:06
신용카드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0달러 이상을 결제하면 3달러, 70달러 이상 결제하면 15달러를 할인해준다. 카드업계 한 관계자는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가 한정적인 수능 이벤트와 달리 해외 직구는 고객들의 수요와 결제 비중이 커 마케팅 비용 대비 효율성이 높다"며 "한정적인 비용 안에서...
中광군제서 韓화장품·패션 함박웃음…'한한령' 해빙 맞나 2019-11-12 17:13:57
해소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12일 알리바바에 따르면 전날 0시부터 자정까지 24시간 동안 타오바오(淘寶),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알리바바 온라인 플랫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국 국내외 299개 브랜드가 1억 위안(약 166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이 중에는 삼성전자,...
'K푸드' 신라면-'K패션' 이랜드도 中광군제 달궜다 2019-11-12 16:02:11
295% 급증한 177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고 매출을 거뒀다. 한편, 알리바바의 광군제 '11·11(쌍십일) 쇼핑 축제' 판매액은 44조원을 돌파해 재차 신기록을 기록했다. 알리바바는 전날 0시부터 자정까지 열린 행사를 통해 타오바오(淘寶)·티몰·티몰 글로벌·알리 익스프레스·카오라...
中광군제서 삼성전자 등 11개 韓브랜드 166억원 판매 2019-11-12 15:42:02
166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알리바바는 지난 11일 0시부터 자정까지 24시간 동안 타오바오(淘寶),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국 국내외 299개 브랜드가 1억 위안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299개 브랜드 가운데...
中광군제서 삼성전자·AHC 등 11개 韓브랜드 1억위안 이상 판매 2019-11-12 15:26:57
166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알리바바는 지난 11일 0시부터 자정까지 24시간 동안 타오바오(淘寶),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국 국내외 299개 브랜드가 1억 위안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299개 브랜드 가운데...
[이슈+] '딱 하루' 中광군제 매출 44조 신기록…한국 2년 연속 3위 2019-11-12 08:24:11
글로벌·알리 익스프레스·카오라 등 자사 플랫폼에서 총 2684억위안(약 44조6241억원)의 거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올해 판매액은 지난해 광군제 발생한 2135억위안보다 25.7% 증가했다. 미·중 무역전쟁 여파로 중국 경기가 둔화되는 상황이었지만 증가율(전년 대비)이 두자릿수를 유지하며 최고치를...
"직구족 잡아라"…'블프' 앞둔 카드업계, 할인·경품 행사 2019-11-12 07:45:15
혜택을 선보였지만, 최근에는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등 대형 사이트에 집중하는 흐름"이라고 전했다. 아마존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알리바바그룹 산하 쇼핑몰로 각각 국내 해외직구 플랫폼 1, 2위를 차지한다. 최근 중국 제품을 구매하려는 한국 소비자들이 늘면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