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이츠 '무료배달' 파격 승부수에…배달의민족 '맞불' 2024-03-29 21:00:02
△쿠팡플레이(OTT) 구독에 더해 쿠팡이츠의 배달비 무료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 무료 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 주문 금액, 장거리 배달에 제한이 없는 혜택을 준다. 별도 쿠폰이나 할인과 중복 적용도 가능해 음식 값을 할인받을 수 있다. 와우 회원은 무료 배달과 프리미엄 서비스 '한집배달' 중...
배민 작년 영업이익 7천억 '깜짝실적'…독일 모기업 4천억 배당(종합) 2024-03-29 15:15:02
플레이를 포함한 신사업 분야 실적은 공개하지 않는다. 요기요 운영사인 위대한상상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은 2천857억으로 전년(2천640억원) 대비 8.2% 증가했다. 작년 요기요 영업손실은 655억원으로 전년(1천116억원)보다 41.3% 줄었다. 순손실은 4천841억원을 기록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팝업에 '블랙핑크 한정판'까지…112살 오레오의 무한변신 2024-03-29 14:06:12
지난달 2일부터 약 한 달간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에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는 사랑을 전하는 밸런타인 문화와 오레오의 즐거움을 접목한 ‘러브, 오레오’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공간과 포토 스팟을 선보였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여정을 담은 ‘메이즈존’에서는...
위메이드 박관호 "장현국 전 대표 사임, 사법리스크 때문 아냐" 2024-03-29 10:20:34
출시하고 내년에 글로벌 출시하는 게 목표"라며 "위믹스 플레이의 성장 목표는 스팀(Steam)을 넘어서는 것으로, 좋은 블록체인 게임이 나온다면 위믹스 플레이도 (그만큼) 성장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나이트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 합병도 언급됐다. 박 대표는 "매드엔진의 현재 매출과 성과도 중요하지만...
"이게 진짜지"…빠니보틀·노홍철에 시청자들 열광한 이유 [이슈+] 2024-03-28 19:30:01
유튜브 분석 사이트 플레이보드 통계를 보면 여행을 주로 다루는 국내 유튜브 채널은 총 2만2847개에 달하는데, 이중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채널만 86개로 조사됐다. 썸트렌드 조사에서는 올해 1월부터 지난 27일까지 여행 관련 동영상 수는 3만3000개, 총조회수는 4억4000만회에 달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버려지는 음식 재료로…한국의 사계절 과일로…훔쳤다, 세계인의 입맛 2024-03-28 18:59:03
그게 일상이었죠. 사실 제가 대회 2주 전에 결혼했는데 신혼여행도 못 가고 여기에만 매달렸어요. 이해해준 와이프한테 감사하죠. 하하.” (배) “기존에 사계절을 콘셉트로 한 메뉴가 없진 않았지만 ‘전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모양을 만들어보자’고 다짐했어요. 그래서 점토와 실리콘으로 몰드를 하나하나 만들었죠....
GPT스토어 수익화 가능해진다…오픈AI "사용량 기반 모델 시험 중" 2024-03-28 15:37:10
앱 마켓인 ‘앱스토어’의 구글의 앱 마켓인 ‘구글 플레이’의 결제 수수료는 최대 30%다. AI 기업들의 대규모언어모델(LLM)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의 과금 모델은 사용량 기반이 대부분이다. 개발자들이 API로 LLM을 활용하는 경우 처리된 토큰의 수만큼 요금을 지불하는 형태다. 토큰은 LLM이 언어를 처리하는...
"한국 OTT 시장 규모 2027년 7조2천억원 예상" 2024-03-28 15:00:01
쿠팡플레이, 웨이브, 디즈니 등 국내 톱(TOP)5 OTT의 지난해 월평균 순 이용자 수는 2천930 만명으로 전년(2천488만 명)보다 18%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주목할 만한 점은 쿠팡플레이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라면서 "다만 넷플릭스가 이용자, 신규, 매출, 수요와 공급 점유율 면에서 모두 여전히 1위를...
'등골 브레이커'부터 'CNN 옷'까지…K패션 거품의 역사 [이슈+] 2024-03-28 14:37:12
가능하다. '로고 플레이' 이젠 식상유명 브랜드를 옷, 가방, 신발 등 패션 상품에 활용하는 라이선스 브랜드 성장세가 최근 꺾인 것도 이러한 맥락으로 읽힌다. 필름업체 코닥, 캠핑용품업체 스노우피크, 야구 리그 MLB, 다큐멘터리 채널 디스커버리·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라이선스 패션 상품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SSCL, 서울시와 '꿈의 엔진을 달다' 사회공헌 협약 2024-03-28 10:27:38
꿈의 엔진을 달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플레이브릭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인의 상상력 및 협력하는 방법, 사회성 증가를 위해 지원해왔다. 지난 2023년 12월에는 제 2회 플레이브릭 경진대회와 플레이브릭 페스티벌을 열고 장애인에게 레고 블록, 퍼즐 등 소도구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