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스마트국토 엑스포] 서울 달리는 '올빼미 버스', 집 주소와 다른 곳서 잡히는 휴대폰 분석해 노선 확정 2014-08-25 01:19:31
버스’는 방대한 네트워크 자료를 분석해 이를 정책으로 현실화한 빅데이터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힌다. 서울 시내를 9개 노선으로 나눠 밤 12시부터 오전 5시까지 4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이 버스는 하루 평균 6000여명이 이용하면서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밤 12시를 넘긴 시간에 집주소와는 다른...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따세만사`, 문화 사각지대 이웃 찾아간다 2014-08-13 15:05:00
SK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 등과 유기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공연단 봉사 모임 형태로 연계해 꾸준히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1년 4월8일과 9일, 1박 2일에 걸쳐 뇌성마비재활원 양지의 집에 작은 콘서트를 여는 것을 시작으로 이듬 해 6월 장애인시설 해든솔 방문공연, 7월 화성노인전문요양원에 독거 어르신 및...
[스타트업! 스타(31)] 실수를 실험하는 실험실, 웁스랩…'카풀 앱' 출격 2014-08-12 15:34:17
직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여러 정보를 미리 제공하게 한 것도 이 때문이다."생각해보세요. 만취해서 타는 택시나 대리운전이 오히려 더 위험할 수 있거든요. 운전자와 이용자 서로에 대한 아무런 정보가 없으니까요. 히쳐는 서로 간의 정보를 공개해 신뢰를 형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직 한 번도...
[K-프로듀서스] ⑲ BH 엔터테인먼트 손석우 대표 2014-08-09 08:58:50
해외개척 방안에 대해 물어봤다. 함께하는 행복을 만들어가는 회사 bh엔터테인먼트 q. bh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 a. 2006년도에 설립해 만 8년째가 되어가는 회사로 소속배우 16명, 스텝 24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주, 유럽, 일본, 중국 등을 진출하며 전 세계 해외네트워크를 가진 매니지먼트 회사입니다....
[마이스광장] `문화와 관광` 경쟁력 강화로 창조 그림을... 2014-08-04 17:22:13
관학연이 함께 협력해서 나아가는 연구 네트워크의 중심이 되고자 하고, 국제협력과 교류 그리고 정책 정부와 통계를 생산하고 분석하고 서비스 하는 일 등에 있어서 우리가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저희는 문화와 관광에 관해서는 세계적인 연구...
[2014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마트, '통큰 상품'의 일정 매출 사회공헌센터에 기부 2014-07-10 07:02:47
중소 협력사와 함께 ‘행복나눔n 동반성장 + 나눔’ 캠페인을 시작했다. 24개 중소 협력사가 만든 손큰·통큰 상품 매출의 일정 비율을 협력사들이 기부금으로 내고, 그만큼을 롯데마트가 추가로 출연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사회공헌정보센터에 기부를 하는 방식이다.롯데마트는 지역사회 및 고객,...
[2014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혹한·폭우에도 긴급 출동…연 400만명 이용 2014-07-10 07:00:18
또 ‘인류사회에 사랑과 행복을 주는 기업’이라는 장기 비전을 선포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자동차 관련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하는 ‘글로벌 2020’ 중장기 회사 성장 계획을 실천하고 있다.마스타자동차는 고장 출동, 사고 출동 등 긴급출동(ers) 부문에서도 좋은...
한국창직협회-제대군인지원협회, 제대군인의 창직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2014-07-08 12:57:48
있는 역량과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제대군인의 사회적 안정과 일자리 창출 노력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국내1호 창직전문가로서 창직가정신(創職家精神)과 창직 기획 툴(tool)인 창직캔버스(jobcreation canvas)를 정립한 한국창직협회 이정원 회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서 제대군인에게 직업에 대한 인식을...
[스포츠산업 리포트] 스포츠산업 강국, 무엇이 걸림 돌 인가 2014-07-01 20:17:11
수집과 네트워크 구축, 창의적 마케팅 전략 등을 펼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운 대목이다. 세계적 수준의 경기력과 '한류'에 대한 매력적인 국가브랜드 인지도 등을 갖췄음에도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기 조차 쉽지 않은 실정이다.신재휴 서울산업대 교수는 "스포츠산업체들이 대부분 소규모 영세 기업인...
KT, 동자동 쪽방촌 `동자희망나눔센터` 개소 2014-06-24 11:16:01
세상과 소통하고 ‘나눔, 행복, 희망’을 키워나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정보격차해소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문을 열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동자희망나눔센터’는 IT카페, IPTV룸과 같은 문화공간과 샤워실, 세탁실 등의 주민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ICT 복합문화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