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자동차, 문화예술 영파워 육성 '통큰' 지원 2013-04-02 17:07:41
예술 분야에서도 ‘온나라 국악 경연대회’를 올해부터 3년간 공식 후원한다. 국립국악원이 주관하는 국내 3대 국악 경연대회 중 하나다. 올해 대회는 4월 한 달간 가야금, 판소리 등 10개 부문에서 예선, 본선, 대상 경연을 차례로 진행한다. 총 30명에게 대통령상, 문체부 장관상, 현대·기아차 대표상 등을 준다.또 소외...
다양한 종이 놀이체험으로 창의력, 표현력 쑥쑥… 놀이체험전 '종이발자국' 2013-04-01 15:38:05
통해 창의력, 표현력, 상상력,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친환경 놀이 체험전이다. 지난해 고양 아람누리 갤러리누리와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이에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체험시간을 늘리고 보다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돌아온 것.이번 행사는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영재교육...
옥스퍼드 총장이 하나고 찾는 이유는 2013-04-01 13:38:40
예술 등 다양한 분야 인사를 초청해 열린다. 다방면의 해외 지식과 경험, 창의적 사고를 공유하며 한국 젊은이들과 소통하는 장이 될 전망.해밀턴 총장에 이어 브리스톨대 브루스 후드 실험심리학과 교수, 세계적 현대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 영국 온라인 소셜게임 개발사 '마인드 캔디' 마이클 액톤 스미스 대표,...
태광그룹 우리말 공모전 2013-03-31 13:16:30
수 있다. 교육 부문은 교원단체, 법률 분야는 변호사 단체 등 전문가 집단과 협력 연구를 할 경우 심사 과정에서 우대한다고 태광그룹은 밝혔다. 연구자로 선정되면 학술연구비와 출판비 등을 지원받는다.태광 관계자는 “올해 한글날을 공휴일로 재지정한 것을 기념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가령 스크린도어는 안전문,...
[생글기자 코너] 공무원수는 늘어난다는 '파킨슨 법칙'을 깹시다 등 2013-03-29 11:31:07
학생을 위한 것인가? 최근의 교육정책에 있어 뜨거운 감자는 ‘집중이수제’다. 학교마다 집중이수제의 시행 여부를 놓고 많은 찬반의견이 오가고 있다. 교과 집중이수제는 2011년부터 초·중·고교에 적용되는 새로운 수업 편성방식의 하나다. 특정 과목을 일정 기간에 몰아서 학습하는 방식이다. 이 제도는 주로...
4월의 경기도는…'문화예술 공연 천국' 2013-03-28 16:35:03
‘산’의 연극, ‘가족공연예술축제 예술극장, 보물찾기’가 관람객을 만나며, 과천시민회관에서는 4월 3일부터 6월 26일까지 ‘극단 모시는 사람들’이 진행하는 ‘극장에서 쓰는 희곡’교육이 매주 수요일에 개최된다. 예술단체와 지역주민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분야에서는 동두천과...
[대전 죽동 푸르지오②입지]충남대 바로 옆, 생활 인프라 '풍부' 2013-03-28 12:24:02
대전 문화예술의 전당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인근이다. 대전 선병원과도 가깝고 유성구청, 대전시청, 대전정부청사 등 공공기관의 이용이 편리하다.교통적인 입지도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로 이어지는 호남고속도로 유성ic와 유성 시외버스터미널, 금호고속터미널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유성대로, 한밭대로 등...
‘메이크업-바디페인팅’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기회! 2013-03-27 18:49:16
공연인 ‘2013 아뜰리에 야누스 세미나’가 한국 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세계적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메이크업&바디페인팅 국제 심사위원인 나탈리아 파블로바(natalia pavlova)의 연출로 진행되는 이번 아트 쇼는 러시아 유명한 볼쇼이 발레단의 대표작인 백조의 호수(swan lake)를 주제로...
패션스쿨 모다랩 안동연 학장, <올 어바웃 주얼리> 출간 2013-03-27 09:07:42
국제예술종합학교(isoa : 국예종)를 설립하였다. 이태리 보석 디자이너들과 주얼리 브랜드인 안소니앤테스 및 이태리 주얼리·패션·액세서리 디자인 교육기관인 모다랩을 설립했다. 저자가 학장으로 재직중인 패션스쿨 모다랩은 이태리 종합 디자인 학교인 아카데미아 이탈리아나(ai-accademia italiana), 패션 학교인...
홈플러스-한국P&G, `착한 소비` 캠페인 2013-03-26 16:15:01
매출 일부를 기부해 문화교육 혜택에서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감성 개발을 돕는데 사용함으로써,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일종의 `착한 소비` 캠페인입니다. 홈플러스와 한국P&G는 이 기간 매장에서 P&G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은품과 상품권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