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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불황에 카드 이용 증가율 45개월來 최저 2013-03-11 07:18:08
최저 수준까지 떨어졌다. 11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 1월 국내 카드 승인실적은 43조1천억원으로전년 동월 대비 6.3%(2조6천억원) 늘어나는데 그쳤다. 이는 2009년 3월 6.2% 증가 이후 가장 낮다. 취업자 수 증가와 소비자물가 상승등 명목 이용액이 늘었으나 최근 소비 부진이 크게 작용한 때문으로...
롯데百, 업계최초 태블릿 편집숍 개점 2013-03-11 06:25:05
'태블릿 편집숍'을연다. 롯데백화점은 11일 소공동 본점, 잠실점, 부산 광복점 등 3곳에 '태블릿 PC 편집숍'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젊은 백화점'으로 변신을 꾀하는 차원에서 가장 변화가 느린 가전 매장에서도'영(Young)심'을 공략하기 위한 조치다. 백화점측은 태블릿만을...
하나금융-외환은행 주식교환 15일 주총서 승인될 듯 2013-03-11 06:03:09
취지에서다. 하나금융지주 관계자는 11일 "주식교환을 성공적으로 성사시키는 데 큰 문제가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권의 전망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나금융지주는 주식교환을 공시하면서 하나금융주주나 외환은행주주의 주식매수청구권(주식교환에 반대할 때 회사에 자기주식을 사달라고 요구하는 ...
주식 모바일거래 급증…HTS 비중은 4년째 감소 2013-03-11 06:00:34
이용하는 영업단말과 스마트폰 등 무선단말을 통한거래비중은 늘어나는 추세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3월 6일까지 유가증권시장에서 HTS 거래가 차지한 비중은 금액 기준 31.44%로 전년도(35.83%)보다 4.39%포인트 줄었다. 2009년(47.72%)에 비하면 16.28%포인트나 줄어든 셈이다. HTS를 통한...
쌍용차 中유럽 수입판매사 "올해 성장세 이어갈 것" 2013-03-11 06:00:06
2조2천억원)이다. 클래스 책임자는 "특히 우리의 주 고객층은 중산층부터 부유층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시장이 다소 위축되더라도 꾸준한 판매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지난해 중유럽 5개국에서 쌍용차 1천700여대를 팔았고 올패 판매 목표는2천300대"라며 "금년에는 친환경 2.0리터 엔진을...
<아베노믹스에 일본 부도위험 하락> 2013-03-11 05:55:11
지 2년이 지났다. 아직도 곳곳이 폐허로 남아 있지만 2년 사이 일본 경제는 어느 정도 치유된모습이다. 일본 대지진 전후 엔화 가치가 고공 행진을 이어가면서 한국 수출기업은 다소반사이익을 봤다. 그러나 엔화 약세 기조와 경기 부양을 천명한 새 정부의 등장으로 일본은 최근경기 회복 엔진을 강하게...
<경제활동인구 15년만에 감소세…잠재성장력에 타격> 2013-03-11 05:51:11
80년대로 후퇴 11일 통계청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올해 경제활동참가율 전망치는 59.3%으로집계됐다. 1990년 이후 경제활동참가율이 50%대로 떨어진 적은 한번도 없었다. 즉, 90년대 줄곧 60%대를 지속하던 경제활동참가율이 올해 들어 80년대 수준으로 내려앉는다는 것이다. 올해 경제활동인구도...
경제활동 참가율 50%대로 추락 전망 2013-03-11 05:51:07
경기침체로 고용시장이 위축된 것이 원인으로 지목된다. 11일 금융투자업계와 통계청, 국회 예산정책처 등에 따르면 한국의 경제활동 참가율은 올해 59.3%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경제활동 참가율이 50%대에 머문 것은 1989년이 마지막이다. 베이비붐 세대(1955년∼1964년에...
"두달 전에 예식장 계약해지하면 전액환불 받는다" 2013-03-10 12:00:26
시정된 약관에 따르면 고객이 예식일을 2개월 이상 남겨놓고 계약을 해지하면예식장은 계약금을 전액 환불해야 한다. 2개월 이내이면 예식일까지의 잔여기간을 기준으로 예식장의 소요비용 등을 고려해 합리적인 수준의 위약금을 부과할 수 있다. 고객이 위약금 관련 증빙자료를 요청하면 예식장은 이를...
담뱃값 인상 논의에 '사재기' 하나…마트·편의점 판매 급증 2013-03-10 10:01:39
필요성을 공식적으로 밝히고 담뱃값을 2천원 인상하는 내용의 법 개정안이 발의됐다. 우선 롯데마트에서는 담뱃값 인상 논의가 된 6일을 전후해 담배 매출이 30% 이상의 큰 변화를 보였다. 6∼8일간 전년대비 매출은 16% 늘어났다. 인상 논의 직전인 1∼5일간 롯데마트의 담배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