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뉴파워프라즈마, 뉴파워·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 2015-09-25 15:44:00
생산라인을 마련하였고 2018년도까지 탄소산업 육성을 본격화하기 위해 탄소생산라인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플라즈마 소스에서 부분 유닛, 장비에 이르는 종합 플라즈마 솔루션 개발계획에 착수, 최근에는 고주파 대전력 장비를 개발했다. 전 공정 장비에 공정 플라즈마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현대차그룹, 에너지 절감 상생협력 박차 2015-09-24 13:55:52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의 주요 이슈, 산업체 조명과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다양한 발표가 이뤄졌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정부가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대·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한해 동안의 협력사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매년 마련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협력사와 에너지 문제 해결 나서 2015-09-24 10:37:11
요소 기술,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의 주요 이슈, 산업체 조명 및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올해 진행된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발표가 이뤄졌다. 특히 올해 전력 배전 및 회생 기술 등 협력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관련 기술을 선정해 전문기술 업체의 집중분석과 진단을 통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추진할...
현대차그룹 에너지절감 기술교류 상생협력 박차 2015-09-24 08:47:09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의 주요 이슈,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의 발표가 있었다. 현대차그룹은 2012년부터 정부의 '대·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 사업에 참여해 매년 협력사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에너지 협력을 주요...
엔에이치스팩9호, 25일 코스닥 상장 2015-09-23 10:33:54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종목은 25일부터 거래된다. 이 스팩은 재생에너지, 바이오제약, IT융합시스템, 탄소저감에너지, 고도 물처리, 방송통신융합산업, 로봇응용, 고부가 식품산업, 엔터테인먼트 등 미래 성장 동력을 갖춘 회사와의 합병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기아차, 'The SUV, 스포티지' 출시 2015-09-21 13:31:48
스포티지’에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파노라마 선루프 프레임에 적용한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를 옵션으로 운영해 고객에게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아차 품질 경쟁력의 결정판 … 미래 suv의 새로운 기준 제시 기아차는 지난 6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제이디파워(j.d.power)社가 발표한...
원희룡 제주도지사에게 전기차란? 2015-09-21 08:40:04
보조금을 통한 전기차 구매를 지원하고, 이후에는 탄소배출과 관련한 또 다른 재원을 마련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보급 확산은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 지사는 전기차 연관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피력했다. 특히 보급에 반드시 필요한 충전 인프라 확산에 대해선 ...
'4인승 나라온' 내년 상용화…미국 수출길도 열려…KAI, 민항기 시장 진출 '이륙준비 완료' 2015-09-20 20:07:27
관계자는 “세계 항공기 시장의 80%를 민항기가 차지하고 있어, 방위산업에만 집중해서는 한계가 있다”며 “나라온을 앞세워 성장세를 보이는 소형 민항기 시장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고 덧붙였다.나라온은 국토교통부와 kai가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민간사업·개인 레저용으로 개발한 4인승...
이희국 "친환경 에너지, 5년내 LG의 주력사업 될 것" 2015-09-17 18:27:57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030년까지 탄소배출을 지금보다 32% 줄이겠다고 발표한 것이 대표적이다. 그는 “기후 온난화에 대한 과학적 논쟁이 여전하지만,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이 환경 규제를 강화할 것이라는 건 분명한 사실”이라며 “기업으로선 큰 기회가 오는 셈”이라고 말했다.이 사장은 특히...
[사설] "한국은 고비용 국가"라는 외국인 투자기업 CEO의 지적 2015-09-17 18:15:16
시장의 해결책은 계속 꼬여만 간다. 한국 투자를 줄이고 대(對)중국 투자만 늘리는 외국 기업이 증가하는 이유다.각종 규제도 외국 기업들의 비용을 올리는 요소다. 한국gm은 탄소배출 규제 등 자동차산업에 대한 환경규제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하다고 밝히고 있다. 비단 환경규제만이 아니다. 기업의 모든 활동에 규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