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엄마·복고·자연'…감성 자극하는 먹거리 '인기' 2013-01-24 15:51:01
감성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은 세계 유명 음식점의 창문을 통해 메뉴를 확인하는 듯한 콘셉트다. 풀무원은 이 브랜드에 감성스토리를 접목시켜 2015년까지 매출 5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는 백두산, 독도를 배경으로 한 시리즈 광고와 캠페인을 통해 깨끗한...
[BIZ Insight] '성공 방정식' 확 바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강력한 하드웨어 리더십에 감성까지 갖췄다" 2013-01-24 15:35:04
삼성전자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이 제각각인 제품을 여러 나라에 동시에 공급한다. 갤럭시s와 s2 두 제품의 모델 수는 300개가 넘는다. 삼성은 갤럭시s를 100개국 110개 통신사에, 갤럭시s2를 120개국 140개 통신사에 각각 공급했다. 지난해 나온 갤럭시s3는 147개국에서 302개 통신사가 팔았다. 애플은 도저히 따라올 수...
꼼수로 고객 유혹하기보단…버거킹·키엘의 '진정성 마케팅' 2013-01-24 15:30:45
디자인과 재질의 용기를 쓰지만, 거기에는 재료의 성능에 대해 깨알 같은 글씨로 설명돼 있다. 대부 광고와는 달리 이건 읽어달라고 써놓은 것이다. 미국 컬럼비아 약대를 졸업한 창업주와 약국으로 시작한 역사도 강조하는데, 이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제품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다.제품과 서비스가...
척추 지켜주는 '움직이는 의자'…인체공학 디자인 붐 일으켜 2013-01-24 15:30:44
디자인을 강조했지만 디자인보다 앞선 한 가지 원칙은 흔들리지 않았다. ‘사람의 몸은 움직이도록 설계됐다. 한 자세로 오래 있게 하지 말라.’바리에르는 ‘변화하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바리에르 의자는 바닥면에 곡선을 넣거나 의자가 360도 방향으로 15도씩 움직이도록 설계됐다. 흔들의자처럼 자연스럽게 가벼운...
슬라이드 디자인 제1 원칙은 '컬러의 조화'…질서 있고 명료해야 2013-01-24 15:30:43
명도 높은 색 사용하는게 좋아 슬라이드 디자인 과정에서 컬러는 가장 많은 고심을 해야 할 부분이다. 일상생활에서 컬러와 더불어 살다시피하다 보니 컬러의 중요성은 알겠는데, 막상 슬라이드를 만들려고 하면 막막한 경우가 적지 않다. 바탕화면의 컬러와 텍스트의 컬러, 각종 그래프, 차트, 다이어그램의 색상을 어떻게...
수조원 '진입 장벽' 깨보자…'제작-설계 분리' 발상 전환…반도체 新시장 개척하다 2013-01-24 15:30:40
말에 쓴 글을 떠올렸다. 반도체 칩 디자인 분야의 선구자로 꼽히는 미드 교수는 이 글에서 “반도체 디자인과 생산 기술을 분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창 회장은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파운드리를 생각해냈다. 파운드리가 성공할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다. “세계 최대 반도체 제조업체 인텔을 공동 창업한...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직원들의 반발이 심했다고 합니다. ‘망해가는 회사가 무슨 디자인이냐’는 것이었죠. 하지만 정 부회장이 꾸준하게 디자인을 3~4년간 꾸준히 밀고 나가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전 직원의 마음에 자리잡았다고 합니다.”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강의 = 윤여선 <kaist 경영대학 마케팅 교수> ▶ 소유진...
갤럭시S3 출시 9일전…"커버 디자인 완벽하지 않다" 60만개 전량 폐기 2013-01-24 15:30:34
지역에서 페블블루 모델 공급에 차질이 생겼지만, 우리가 생각했던 완벽한 디자인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이마트, 영주사과 나주배 혼합세트 출시 2013-01-24 14:46:33
“지차제와 공동으로 브랜드와 포장재 디자인을 개발해 상품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휠라, 지니 힐피거를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 영입 2013-01-24 14:44:33
한편, 디자인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겠다는 것이다. 지니 힐피거는 또 휠라의 헤리티지 라인을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작업에 주력할 예정이다. 지니 힐피거가 디자인한 제품은 올해 가을·겨울 신상품부터 출시하게 된다.최정윤 휠라코리아 상품기획부 상무는 “올해는 제품에서부터 마케팅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