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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2모작 준비, 한국산업기술대 평생교육원에서 2014-02-12 13:25:44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정부가 ‘대학 중심의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과 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양성과 4050세대의 성인 교육기회 확충을 목적으로 대학이 생애주기별 맞춤형 실용?실무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2012년부터 ‘대학 중심의...
한국산업기술대, 산학협력·취업분야서 경쟁력 과시 2014-02-11 18:58:00
평생학습중심대학으로서 인근지역 산업기술인력의 평생경력개발을 위해 재직자의 역량강화와 기술능력 향상, 제2직업탐색 등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은퇴예정자 및 중장년층 등 성인학습자의 인생 2모작을 위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원이 실시하는 것이다.지난 2012년부터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과정...
직업교육 혁신으로 고용률 70% 달성 2014-02-11 10:51:44
`청년, 일할 기회 늘리기` `여성, 마음껏 능력 발휘하기` `저소득층, 일을 통한 복지확충` `새로운 미래를 여는 신(新)고용노동시스템` 구측 등이 포함됐습니다.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고용부는 우선 부처 합동으로 `직업훈련 혁신 3개년 계획`을 올해 상반기 안에 수립한다는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일학습병행제 확대 위해 민관학 `의기투합` 2014-02-10 01:27:27
일·학습 병행제를 통한 청년취업률 제고와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학벌 등 스펙이 아닌 능력중심 인재 채용과 중소기업의 기술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일·학습 병행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습니다. 이번 협력의 기본방향을 통해 전문계고는...
[대입 논술] 학교생활기록부와 면접의 기초이론 2014-02-07 18:06:47
처분해야 한다. 후자는 전자에 ‘8.교과학습발달상황에 대한 세부능력과 특기사항’ 그리고 ‘10.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는 교육전문가로서 교사의 객관적인 평가 및 의견이 구체적으로 들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은 교사의 추천서와 같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리고 학생부...
요즘 잘나가는 ‘모닝죽’ 아침식사, 1분 만에 든든하게 2014-02-07 14:23:06
간식의 과다 섭취가 발생해 비만과 학습능력 저하, 변비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식사를 거르는 이유는 주로 ‘바빠서’나 ‘귀찮아서’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러한 귀찮음을 단번에 해소시켜 주는 간편한 아침식사대용식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가는 높인...
아나운서 방송스피치 과정 등 2014-02-07 06:57:00
언어·수리·추리·공간지각 능력, 경영·경제·과학·인문·역사 상식 기본강의와 실전모의고사·문제해설강의로 구성된다. 지난 1월15일 삼성이 발표한 ssat 변화 방향(공간지각능력 추가, 인문·역사영역 출제 확대)을 반영해 진행한다. ssat 기출문제 유형을 분석하고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할 이론을 압축적으로 제시,...
금투협,기업금융실무과정 3월3일부터 개설 2014-02-06 15:05:21
학습하게 된다. 기업금융(investment banking)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무 지식 습득을 통해 법인고객에 대한 기업금융 상담 능력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뒀다.기업금융 업무에 관심있는 일반인도 수강이 가능하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한국산업기술대, 장년층 재취업 돕는 프로그램 눈길 2014-02-06 13:18:08
mos자격증과정을 비롯해 컴퓨터 활용능력과정, cad/cam 산업현장 실무교육,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준비과정, java실무과정 및 자격증(ocjp) 준비과정, 일반 기계기사 재료역학과정 등이 운영되며, 중장년층의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글로벌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성인학습자의 직무능력을 활용하여 전문가로 거듭날 수...
고용·교육부 장관, 일 · 학습병행제 1호기업 방문 2014-02-05 14:43:28
가능하고 스펙과 학벌에 관계없이 능력에 따라 선발과 승진이 이루어집니다. 한편, 특성화고 및 전문대학 재학생이 일 · 학습병행제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실시할 경우에는 기존의 단순근로 중심의 현장실습이 아닌 교육중심의 체계적인 현장실습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장실습 후 「일 · 학습 병행제」에 참여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