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못난이 농수산물' 불황에 잘 나가네 2013-03-21 16:56:03
소비 성향이 두드러지면서 못생겼어도 맛은 나쁘지 않고 가격은 저렴한 상처 입은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형마트들은 지난해 8월 말 태풍 ‘볼라벤’으로 피해를 입은 사과, 배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낙과(落果)만 모아 반값에 선보였다. 이 물량은 하루도 안 돼 매진됐다.롯데마트는 어민들과 사전 기획을 통해...
오만원권 발행 ↑ 신용카드 이용 ↓ 2013-03-21 16:43:17
전년보다 각각 8.8% 증가했습니다.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등 지급카드 이용규모도 전년보다 건수와 금액이 각각 16.9%, 5.3% 각각 늘었습니다. 다만 신용카드는 소비둔화와 소득공제 효과가 큰 체크카드 이용이 확대되면서 이용금액 증가세는 전년(9.5%)보다 둔화됐습니다. 신용카드 발급도 감독당국의 휴면카드 정리...
천연고무 가격 하락 '호재'…美·中 신차용 수요도 회복될 듯 2013-03-21 15:30:58
경기부양 정책에 힘입어 미국의 소비경기가 개선되고 있는 점도 타이어 수요 회복 전망을 밝게 한다.유럽시장은 여전히 부진하다. 하지만 타이어 소비 측면에서는 더 나빠질 가능성이 낮아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결론적으로 원자재 가격 안정과 타이어 수요 개선 등으로 타이어 업황은 점차 좋아질...
"미래 성장동력은 기술 아닌 시장서…소통·협력·혁신하라" 2013-03-21 15:30:54
앞으로 세계의 소비를 주도할 것입니다.” ◆“소통하고, 협력하고, 연결하라” 박 학장은 ‘5g의 시대’를 맞는 기업인이 가져야 할 경쟁 전략으로 소통, 협력, 연결을 꼽았다. 세계 시장과 소통하는 길은 무엇인가, 다른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은 어디에 있는가, 소통과 협력을 위한...
교체용 타이어 비중 85%…시장 살아나면 가장 큰 수혜 2013-03-21 15:30:46
전망이다. 소비자들이 타이어 교체를 염두에 두는 시기는 보통 신차 출시 이후 4년 정도다. 4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리먼브러더스 파산 직후 금융위기가 극에 달했던 2009년 초다. 차가 가장 안 팔렸을 때다. 그러다 그해 후반으로 갈수록 자동차 소비가 급격히 살아났다. re 시장의 반등을 올해 안으로 예상하는 것은...
업무시설 밀집 지역 분양 오피스텔! 불황에도 끄떡없네~ 2013-03-21 13:14:11
소비층을 잘 살펴보고 꾸준한 소비가 이어지는 입지를 찾는 게 관건이다. 분양을 앞둔 오피스텔 가운데 이 같은 풍부한 배후수요 요건을 갖춘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대우건설이 이달 공급하는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국제업무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 중심에 역세권까지 갖춘 입지로...
“中 3월 제조업 PMI 51.7..지표 개선 뚜렷" 2013-03-21 11:35:14
기조가 유지되고 인민은행이 계속 공개시장 조작을 통해 유동성을 환수한다고 해도 상반기까지는 경기회복을 위한 유동성 확보가 보다 우선할 것이다. 대규모 정책성의 호재는 아닐지라도 상반기 중 도시화 관련 구체적인 투자계획이나 소비촉진책이 발표될 가능성이 여전히 있다. 헌재 금리 인상의 가능성도 일부 제기되고...
삼성, 주요 대학가에 '갤럭시 스튜디오' 운영 2013-03-21 11:00:02
용어설명: 크리슈머는 창조를 의미하는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소비자를 의미하는 컨슈머(consumer)를 조합한 단어다. 크리슈머 마케팅은 제품의 기능, 가치에 스토리를 담아 기존의 콘텐츠를 발전시켜 새로운 문화와 소비유행을 만들어 가는 마케팅 트렌드를 말한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직장인 지름신 유혹 경험 물어보니.. 2013-03-21 10:08:08
직장인은 월 평균 3회 충동구매 유혹을 받고 소비 규모는 평균 22만 9천원인 것으로 파악됐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 www.career.co.kr)가 직장인 43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75.7%가 지름신의 유혹을 당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름신의 유혹은 월 평균 3회인 것으로 조사됐다. ‘월 1~2회...
인기 검색어로 알아보는 ‘요즘 가장 잘 팔리는 화장품 BEST3’ 2013-03-21 10:04:04
더욱 성분을 신경써서 고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천연과 발효를 내세운 수많은 브랜드 중에 유독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다. 민감성, 트러블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루앙’이다. 루앙은 스킨케어 종결자라는 컨셉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그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루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