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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스, 인하대와 `방열ㆍ절연소재` 원천기술 이전 협약 2015-07-22 15:57:12
방열·절연탄소 소재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게 됐다"며 "향후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태양광패널, 사물인터넷(IoT) 등 고사양 반도체가 사용되는 다양한 응용분야를 웹스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웹스는 고분자 신소개 개발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액 279억원, 영업이익 43억원,...
[201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고객과 상생…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 2015-07-22 07:02:37
지속가능성 평가제도인 ‘2014 cdp korea’에서는 탄소경영 최우수 기업 5개사에 선정되어 ‘탄소경영 아너스클럽’에도 들었다. 지난 5월 금융권으로는 유일하게 ‘2015 환경정보공개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도 수상했다. 이런 노력과 성과로 신한은행은 브랜드와 사회공헌, 일하기 좋은...
효성, 영업익 쭉쭉 늘어나는 스판덱스가 효자 2015-07-21 21:03:27
연간 66조원에 달하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시장에서의 선점 효과를 노리고 있다. 향후 수율 개선 작업과 시장 개척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신소재인 만큼 실적에 본격 반영되기까지는 일정 기간이 필요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곽진희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일본의 도레이는 화섬업을...
기아자동차, ‘신형 K5’ 출시 2015-07-20 17:01:55
구현했다.아울러 ‘신형 k5’에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파노라마 선루프 프레임에 적용한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를 옵션으로 운영해 고객에게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신형 k5’의 외장 컬러는 ▲스노우 화이트펄 ▲오로라 블랙펄 ▲실키 실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최양희 장관 취임 1년‥"창조경제 기반 정립" 2015-07-19 12:00:00
비중이 지난해 9%에서 12%로 증가했고, 데이터중심요금제 도입, 통신시장 경쟁촉진 방안 등으로 가계통신비는 지난해 감소하기 시작해 3분기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14.3분기) 151,132원 → (’14.4분기) 148,422원 → (’15.1분기) 145,994원 또 700MHz주파수를 방송과 통신에 골고루 배분해 이동통신사업...
유안타제2호스팩,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 2015-07-16 09:30:33
유안타제2호기업인수목적(스팩)이코스닥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6일 밝혔다. 유안타제2호스팩은 신재생에너지업, 바이오제약·의료기기업, 첨단그린도시 및탄소저감에너지업, 방송통신융합산업, 고부가 식품산업, 소프트웨어·서비스업 등을중점 사업으로 영위하는 법인과의 합병을 목적으로 한다. ...
대한상의, 하반기 산업기상도 전자·기계·건설 `구름조금` 2015-07-13 11:01:00
우리가 우위를 점하고 있던 탄소섬유 등 고부가가치 제품에서도 중국이 무서운 기세로 따라오고 있습니다. 전수봉 대한상의 경제조사본부장은 “최근 그리스 위기의 전이가능성과 함께 최대 수출시장인 중국의 성장세 둔화가 현실화돼 국내경기 회복세도 주춤하고 있다”면서 “정부는 경제활성화 정책에 더욱 강도를...
[시론]경유 세금, 과연 오를 것인가 2015-07-10 08:40:05
100여개, lpg와 비교해선 230여개 많다. 탄소가 많아 주행거리도 그만큼 길지만 배출되는 탄소 또한 많다. 그러나 배기가스보다 소비자 입장에선 오로지 들어가는 기름 가격만 우선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경유 가격을 정부가 그냥 두지 않을 것 같다. 결코 그렇지 않다고? 아니, 그럴 것 같은 근거는 의외로 쉬운...
[한경에세이] 제로의 기적을 기대하며 2015-07-09 20:47:16
이산화탄소 배출을 제로에 가깝게 낮춰 지구를 지속 가능하게 하자는 것이다.이처럼 제로를 향한 기술의 추구는 지속 가능한 공존을 갈망하는 인간의 관심사와도 직결돼 있다. 인간과 자연이 함께 생존하기 위해서는 오염과 파괴, 부족, 고갈의 원인을 제로에 가깝게 제거해야 하기 때문이다.최근에는 탄소 중립(환경)과...
[유정우의 현장분석]외산 배드민턴 라켓, 국내 40% 이상 비싸 2015-07-09 19:50:57
시장에 비해 판매 가격은 높은 반면 품질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이 8일 발간한 스포슈머리포트에 따르면 조사 대상중 절반이 넘는 동호인들이 배드민턴 라켓은 '요넥스', 테니스는 '윌슨', 탁구는 '버터플라이'를 선택, 해외 브랜드 선호 현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