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해상 사장 "보험취약계층 상품 적극 개발" 2013-04-02 13:00:09
보험 취약계층을 위한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공언했다. 고령화로 급증하는 노인의료비 부담을 보장하는 노후의료보험과 날씨파생상품등 새로운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구개발 노력도 지속하기로 했다. 미국과 중국 진출도 본격화한다. 이 사장은 "보여주기식의 무리한 국외 진출은 하지...
서비스표 출원 급증…경기불황 여파 분석 2013-04-01 15:10:02
66%로 급증했다. 서비스표란 자기의 서비스업을 타인의 서비스업과 식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표장으로 광의의 상표 개념이다. 음식점, 호텔 이름 등은 서비스표다. 이는 이들 업종이 비교적 소규모 자본으로 뛰어들 수 있는 분야로서 경제성장의둔화에 따른 직장 이탈자나 미취업자, 은퇴기에 접어든 베이비붐...
신한저축銀, 예한별 합병 마무리…영업망 서울로 확대 2013-04-01 10:42:11
1조5천68억원 규모이며자기자본비율은 13.2%다.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은 행사에서 "금융지주계열 저축은행들을 보면 인수한 예수금 규모가 큰데 비해 운용이 마땅치 않아 자산 부채의 불균형이 지속하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상품·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ahs@yna.co.kr(끝)<저 작...
우리카드 공식출범.."수년내 체크카드 1위하겠다" 2013-04-01 10:32:11
갖고 자기자본 1조5백억원, 총자산 4조2천억원으로 공식 출범했습니다. 우리금융지주가 100% 출자한 자회사로 직원은 460명 규모입니다. 우리카드는 신용기능이 부여된 하이브리드 체크카드인 `듀엣 플래티늄 카드`를 전략 상품으로 선정하고, 수년 내 체크카드 시장 1위를 목표로 영업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주주배당 축소 '주의보'…배당액 산정 때 미실현이익 포함 못해 2013-03-31 17:02:12
주식·채권·파생상품 등의 가격이 올라 발생한 일종의 평가이익으로, 대차대조표의 자기자본(순자산)을 증가시키는 요인이다.특히 개정 상법과 시행령은 미실현이익을 미실현손실과 상계하지 못하도록 해 이익배당 한도액은 더욱 축소될 전망이다. 예를 들어 한 기업이 보유주식을 통해 5000억원의 미실현이익을 내고...
공공요금 기준 8년 만에 손질…`멋대로 산정' 차단(종합) 2013-03-29 11:07:55
파생상품 손익 등 자본조달영업 외 수익·비용은 제외하기로 했다. 적정원가에선 영업활동 관련 소요비용을, 적정투자보수에선 자본조달 관련 소요비용을 산정하도록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해서다. 적정투자보수율은 세후 타인자본보수율과 자기자본보수율을 가중평균해 구한다. 총괄원가 산정에 포함되는...
한 눈에 보는 홍대 핫플레이스, 홍대스피릿 따라잡기 2013-03-29 11:03:01
홍대에서도 h&m은 역시 핫 하다.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상품 회전률을 자랑하는 spa 브랜드가 대세인 만큼 수많은 패션 피플들이 이 곳을 찾는다. 콘셉트에 따라 옷들이 진열되어 있다. 친환경 소재로 만든 콘셔스(conscious) 콜렉션과 락시크, 보헤미안 스타일 등이 눈에 띈다. 개성 있는 h&m의 옷들은 스타일을...
'공공요금 검증한다'…요금보고서 매년 작성 의무화 2013-03-29 09:07:08
파생상품 손익 등 자본조달영업외 수익·비용은 제외하기로 했다. 적정원가에선 영업활동 관련 소요비용을, 적정투자보수에선 자본조달 관련 소요비용을 산정하도록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해서다. 적정투자보수율은 세후타인자본보수율과 자기자본보수율을 가중평균해 구한다. 총괄원가 산정에 포함되는...
‘내 남자가 홀딱 깨는 순간’ 연애의 온도를 맞춰줘 2013-03-28 14:21:17
상품을 사용하면 더 높은 몸매 보정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디 피부 전체의 탄력을 높여 주는 리프팅 젤부터 조각같은 복근을 만들어주는 바디 트리트먼트까지. 최근에는 남성들만을 위한 전용 상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사진 출처: 연애의 온도, 6년째 연애중, 우리 결혼했어요 캡처) editor's pick 연애의 온도를...
<글로벌 강소기업들 시장 장악 비결은> 2013-03-28 08:55:23
수 있는스마트 태그는 150만개 이상의 판매량으로 세계적인 베스트 상품 반열에 올랐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1년 기준 5천만달러(약 55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수출 비중이 95%다. 이스라엘의 협소한 내수시장을 수출로 극복한 것이다. SCR 제품으로 관리되는 젖소는 전 세계 50여개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