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익 235% 늘어…"해외 매출·고환율 영향" 2024-05-16 18:41:13
강화와 양념치킨불닭볶음면, 불닭소스 등 제품 다변화가 주효했다. 해외 매출 비중이 대폭 확대되면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23년 1분기 64%에서 24년 1분기 75%까지 증가했다. 내수 대비 높은 수익성에 고환율에 따른 환차익이 영업이익에 반영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801억원…분기 사상 최대 2024-05-16 17:31:11
양념치킨불닭볶음면, 불닭소스 등 제품 다변화가 주효했다. 해외 매출 비중이 대폭 늘면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내수 대비 높은 수익성에 고환율에 따른 환차익이 영업이익에 반영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 매출 성장과 고환율에 따른 환차익 효과로 1분기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며 "2분기에도...
KDI,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2.2→2.6% 상향…물가는 2.6% 전망 2024-05-16 12:00:03
내수에 하방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어 물가상승률이 목표 수준(2%)에 수렴하는 상황에선 긴축 기조의 점진적 조정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다. 경기침체가 아닌 평상시에는 세입 확충과 총지출 관리를 통해 재정 여력을 확보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전 국민 25만원 지급과 같은 더불어민주당의 주장에 반대하는...
1천만원대 中전기차에 놀란 글로벌 시장…실태는 2024-05-13 09:11:37
중국 내수 시장을 장악한 비야디는 태국과 브라질, 인도네시아, 헝가리 등에 생산시설을 구축하며 해외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은 중국산 전기차의 공세가 심상치 않다고 보고 초강경 대응에 나섰다.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 10일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25%에서 100%로...
SUV·전기차에 밀리더니 결국…쏘나타, 또 '단종설' 휩싸였다 2024-05-10 13:45:05
1분기 내수 판매량은 7981대에 그치며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지난해 완전변경급의 부분 변경 8세대 신형 쏘나타를 내놨지만 여전히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도요타도 최근 중형 세단 캠리의 일본 시장 판매를 종료했다. 저조한 판매량을 극복하지 못했기 때문. 1980년부터 현재까지 44년 동안 장수한 캠리는 글로벌...
롯데케미칼 "기초화학 사업 과감히 구조조정" 2024-05-09 18:51:58
면 세계 석유·화학산업은 2001년 1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연평균 10%씩 성장했다. 롯데케미칼도 이런 기조를 따랐다. “20조원인 매출을 2030년까지 50조원으로 끌어올리겠다”고 선언한 게 1년 전이다. 이 비전에는 플라스틱 원료인 페트(PET) 등 범용 석유화학 제품 매출을 2022년 12조2000억원에서 2030년 20조원으로...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 "과감한 사업 개편 나설 것" 2024-05-09 16:53:49
따르면 세계 석유·화학산업은 2001년 1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연평균 10%씩 성장했다. 롯데케미칼도 이런 기조를 따랐다. “20조원인 매출을 2030년까지 50조원으로 끌어올리겠다”고 선언한 게 1년전이었다. 이 비전에는 플라스틱 원료인 페트(PET) 등 범용 석유화학 제품 매출을 2022년 12조2000억원에서 2030년...
글로벌MZ 세대 New 소비 트렌드 '디토 소비'?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09 09:24:38
일본 백화점 협회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일본 백화점 점포 수는 10년 전에 비해 약 27% 감소했고 총 매출은 25% 감소했습니다. MZ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한국과 중국에서도 내수 경기 부진으로 인해 면세점 주요 고객들의 존재감이 미비해지고 있습니다. 그럼 ‘쇼핑의 큰 손’이라 불리는 중국 MZ...
휘몰아치는 K라면의 인기 속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이슈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5-08 13:33:32
라면 경쟁 속, 차별화된 제조기술력으로 경쟁력 도모내수 시장에서는 라면 신제품 출시에 뛰어드는 기업이 늘면서 경쟁 구도가 기존 전통 라면 제조 기업 간 경쟁을 넘어 유통산업 및 식품 외식업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대형마트, 편의점과 같은 주요 유통업계는 기존 보유한 유통망과 PB(Private Brands) 사업 전개...
"태성, 복합동박 시장 개화의 최대 수혜기업"-IV리서치 2024-05-07 08:59:47
영업적자는 7억원을 기록하는 등 부진했다"며 "중국 내수 부진과 이에 따른 패키징(PKG) 수요 감소 등 전방시장 부진 영향"이라고 말했다. 다만 올해부터는 2022년 매출액(612억원)을 웃돌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과 데이터센터 투자 등 전방 업황 개선으로 고객사 투자가 재개돼 회사의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