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인분에 5000원이었는데…"당황스럽다" 서민 음식의 배신 2024-05-27 20:33:02
때는 1인분에 5000원 내외였는데, 아무리 시대도 품질도 변했다지만 본래 냉동 고기는 저렴하단 인식이 있다"면서 "반찬도 다양하게 나오고 구성이 알차긴 하지만 가격만 놓고 보면 부담되는 가격은 맞다"고 설명했다. 실제 기자가 찾은 삼겹살 가게 중 상당수는 냉동삼겹살과 생삼겹살의 가격 차이가 1000~2000원에 그쳤다...
[천자칼럼] 기업 호감도, 2년째 '긍정'이지만 2024-05-26 18:44:17
위시한 대부분의 전자기기, 의약품과 의료서비스, 통신·교통·오락과 언론·정보까지 일상생활 대부분을 기업이 제공한다. 사회 진출 청년들이 압도적으로 원하는 일자리도 기업 쪽이다. 그런데도 막상 기업에 대한 호감도는 그다지 높지 않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조사한 올해 국내 기업 호감지수(기업호감도)는 53.7점이다...
'밸류업 공시' 내일 시작…정은보 "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 절실" 2024-05-26 18:22:25
개발하고, 연말에는 지수와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등 금융상품을 내놓는 방안도 추진한다. 밸류업 지수에 어떤 기업을 포함할지는 주주 친화 경영,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우수성 등을 종합 고려해 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거래소는 관련 공시 지원을 위해 공시책임자와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를 하고,...
미국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취향, 한국 라면에서 코스트코 핫도그까지!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5-24 10:47:50
월마트는 대대적인 할인 판매와 퍼스널 쇼퍼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매출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미국의 2위 소매업체 타겟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1% 줄어들었으나, 가격 인하 전략을 통해 시장 점유율 회복을 노리고 있다. 또한, 코스트코는 고객 충성도와 품질 좋은 상품을 안정적인 수익 요소로 삼아...
큰 집 선호도 '쑥'…전주 '에코시티 더샵 4차' 주목 2024-05-23 09:00:07
1위(한국표준협회 주관), 역대 14회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등을 달성했다. ‘에코시티 더샵 4차’ 역시 브랜드에 걸맞은 단지설계가 적용된다. 전세대 남향, 판상형 위주의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과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내부에는 드레스룸, 팬트리와 같은 넉넉한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도가 높은 알파룸을 제공해 더욱 넓고...
삼성 갤럭시 5G폰, 애플 제치고 美 소비자 만족도 1위 2024-05-16 14:28:52
편리한 사용성'과 '스크린의 품질'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현지 매체들은 삼성전자가 혁신에 대한 집중, 고객 서비스 그리고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능력 때문에 1위에 등극했다고 분석했다. 전체 스마트폰 만족도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모두 82점을 기록하며 공동 1위를 기록했다....
애플 누른 삼성 5G 스마트폰…미 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4-05-16 14:09:49
operating system)'과 '스크린의 품질(Screen Quality)'을 삼성 5G 스마트폰의 강점으로 평가했다. 미국 현지 매체들은 삼성전자가 혁신에 대한 집중, 고객 서비스 그리고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능력 덕분에 1위에 등극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전체 스마트폰 만족도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삼성 갤럭시 5G 스마트폰, 애플 넘어 미국서 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4-05-16 09:00:38
'운영체제의 편리한 사용성'과 '스크린의 품질'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체 스마트폰 만족도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모두 82점을 기록하며 공동 1위를 기록했다. ACSI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업체다. 매년 20만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해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
삼성전자서비스,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2024-05-12 08:35:33
주관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및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전화 연결 신속성,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로 '고객감동콜센터'와...
한국GM,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평가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2024-05-10 10:17:24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KSQI)에서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접점 채널인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53개 산업군에 속한 346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한국GM은 고객센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