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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하반기 채용서 신입행원 30명 선발 2024-11-04 17:07:22
실시됐다. BNK경남은행은 이번에 신설된 기업문화 적합도 심사 기간 동안 지원자들을 본부 부서에 직접 배치해 기업문화와 지원자의 가치관이 매칭되는지 심사하고, 다양한 팀 미션 및 과제 수행을 통해 실무에서 필요한 문제해결 능력 및 협업 능력을 검증했다. 입소식에 참석한 경영지원본부 여창현 상무는 “어려운 채...
한국기업평가, 현대카드 신용등급 'AA+ 안정적'으로 상향 2024-11-04 16:54:47
기업평가는 현대카드가 업계 상위권의 우수한 시장 지위를 갖춘 동시에 안정적인 영업 기반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강화에 힘입어 수익성 및 자산 건전성이 우수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한국기업평가의 신용등급 상향으로 현대카드의 수익성과 건전성이...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1.99%포인트 늘어났다. 조사대상인 240개 기업 중 ‘우수’ 등급에 선정된 기업은 67개로 작년보다 5개 감소했다. 산업별로 살펴보면 금융과 가전 등 일부 산업은 높은 소비자보호수준을 유지했다. 반면 조사 항목 중 평균적으로 소비자 요구 반영(64.4점), 사후관리·정보제공(61.2점), 사회적 약자 배려(60.8점) 등의...
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삼성증권이 ‘2024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삼성증권을 이끌어 온 힘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오직 고객이다. ‘투자를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브랜드 미션은 삼성증권 정체성이 고객 지향적 가치 위에 형성돼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고객중심 △변화 선도 △전문성 △존중과...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한화생명이 2024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한화생명은 194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생명보험사로 고객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전 임직원이 힘을 합쳐 보험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보험, 신사업, 전략, 투자, 경영 5개 부문의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보험 본연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함으로써 자산건전성 및 영업...
NH농협손해보험, 10년째 '소비자 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2024-11-04 16:32:52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NH농협손보는 ‘따듯한 동행, 함께 만드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고객을 먼저 헤아리는 진정성 있는 기업을 목표로 소비자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NH농협손보는 2022년 1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선임하고 금융소비자보호내부통제위원회를 구성했다. 지난 4월에는 ‘금융소비자보호...
IBK기업은행, 불완전 판매 근절 등 가치금융 실현에 앞장 2024-11-04 16:32:41
IBK기업은행이 2024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IBK기업은행은 ‘가능성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IBK’ 라는 경영 슬로건에 따라 IBK만의 가치금융으로 혁신적 경제성장을 도모하고 고객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 은행장은 취임 이후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 통제,...
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한 이래,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국내 금융 시장을 선도해왔다.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금융을 제시하는 것,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은행이 되는 것이 신한은행의 목표다. 신한은행 고객보호의 중심인...
교보생명,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공감과 소통 이끌어내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 2024-11-04 16:30:59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교보생명은 회사 비전체계 및 경영방침에 ‘우리는 고객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고객중심을 명시하고 매년 중점추진사항에 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한 실행방침을 구체적으로 담는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DB생명이 2024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DB생명은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소비자보호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금융상품 판매단계에서 소비자피해 방지를 위한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조기계약해지율, 신계약반송률 등 소비자 피해 가능성을 조기 포착할 수 있는 소비자보호 9대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