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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콘, 영하 180도 견디는 카메라…CES서 부활 알린 왕년의 日기업 2025-01-08 17:36:24
글로벌 전자 시장을 석권했던 소니는 증강현실(VR) 기기에 들어가는 콘텐츠, 영화제작자들이 정밀한 움직임을 생생하게 촬영할 수 있는 가상환경 시스템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득한 전시관으로 이목을 끌었다. 소니는 2014년 이후 TV 등 적자 사업을 과감히 구조조정하고 엔터테인먼트와 이미지 센서 등에 집중하면서...
니콘, 소니의 부활…완벽한 변신으로 CES 장악한 일본 [CES 2025] 2025-01-08 15:52:48
증강현실(VR) 기기에 들어가는 컨텐츠, 영화제작자들이 정밀한 움직임을 생생하게 촬영할 수 있는 가상환경 시스템 등 엔터테인먼트 컨텐츠가 주를 이뤘다. 전자와 자동차의 만남으로 관심을 모았던 소니가 혼다와의 합작사 소니혼다모빌리티가 CES에서 처음 공개한 전기차 아필라에도 관람객들이 끊임없이 모여들었다....
[CES 2025] 발병 전 예측과 초개인화에 시선 쏠린 디지털 헬스케어 2025-01-08 15:41:19
현실 의료체계에 속속 편입되고 있다고 전했다. 기존 의술로 정복이 쉽지 않던 질병에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이 접목돼 해결의 실마리를 찾거나 전통적인 헬스케어 제품 범위에 들지 않던 소재가 활용된 사례도 CES 2025에서 눈길을 끌었다. 한양대 대학원 휴먼컴퓨터인터랙션(HCI)학과 게임연구실 김기범 교수팀은 디지털...
[CES 2025] 전시관에 울린 "아파트, 아파트"…K팝 인기 명불허전 2025-01-08 11:12:32
국내 기업 롯데이노베이트[286940]가 마련한 확장현실(XR) 기기로 K팝 아이돌의 가상 공연 보기 체험에도 순서를 기다리는 관람객의 줄이 길게 늘어섰다. 바로 옆에 같은 XR 기기를 착용하고 가상 공간에서 게임을 즐기는 체험도 있었지만, 이곳의 대기 인원은 K팝 체험 줄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K팝 체험을 기다리던...
'롯데 3세' 신유열, CES 찾았다…'미래 먹거리' 창출 고심 [CES 2025] 2025-01-08 06:07:41
플랫폼에서 구현되는 메타버스를 더욱 현실감있게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칼리버스는 롯데의 핵심 전통 사업군인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을 메타버스에 구현하는 등 롯데의 기존 사업군과 신사업군을 연결하는 핵심 사업으로 꼽힌다. 이날 신 부사장이 찾은 것도 롯데이노베이트의 사업에 힘을 싣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
[CES 2025] 전세계 가전·IT 첨단기술의 향연 '팡파르'…4천800개 기업 참가 2025-01-07 22:00:01
AI 기술이 조명된다. 자율주행의 모빌리티, 실제와 가상현실을 오가는 확장 현실(XR), 스마트홈, 디지털 헬스케어, AI의 뒤를 잇는 기술로 주목받는 양자 컴퓨팅도 관심을 끈다. 엔비디아,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를 비롯해 160개국·지역에서 4천80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지난해보다 10% 늘어난 규모다....
[고침] 경제([CES 2025] "메타버스 한물갔다 하면 서운하…) 2025-01-07 18:47:10
등을 대상으로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현실 세계를 스캔해 3차원 입체 영상으로 재현하는 공간 콘텐츠 제작 설루션 'XYN' 출시 계획을 공개했다. 현실 및 가상 세계의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디자인에서 3D 콘텐츠 제작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자 이를 지원하는 설루션을 내놨다는...
젠슨 황 "2년 前 챗GPT처럼…로봇 대중화 순간 왔다" 2025-01-07 18:03:22
로봇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현실 생활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알려주는 방대한 데이터가 필요한데, 일반 기업이 이를 확보하는 것은 쉽지 않다. 코스모스는 현실과 같은 가상 공간인 ‘디지털 트윈’을 만들고 로봇이 현실에서 학습하는 것처럼 돕는다. 황 CEO는 “코스모스를 활용하면 로봇 학습에 필요한 시간과...
[CES 2025] "메타버스 한물갔다 하면 서운하죠"…AI 바람에 올라탄 XR 2025-01-07 16:21:19
등을 대상으로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현실 세계를 스캔해 3차원 입체 영상으로 재현하는 공간 콘텐츠 제작 설루션 'XYN' 출시 계획을 공개했다. 현실 및 가상 세계의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디자인에서 3D 콘텐츠 제작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자 이를 지원하는 설루션을 내놨다는...
"로봇 개발 이렇게 쉬워진다고?"…엔비디아 '코스모스' 뭐길래 2025-01-07 14:47:10
AI 시스템을 말한다. 코스모스는 로봇이 현실 세계의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황 CEO는 "로봇·자율차의 개발은 보통 시간이 많이 들고 돈도 많이 드는데 그런 문제를 우리가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모스는 물리적 법칙이 적용되는 현실과 동일한 3D 환경을 만들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