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지도 가입만큼 간편한 LG유플러스 구독서비스 ‘유독’ 2022-09-22 16:38:40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성장의 중심에는 OTT와 쇼핑·가전렌탈 등의 서비스가 있다. LG유플러스는 경쟁자가 많은 구독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특화 시장 공략에도 집중하고 있다. 집중 고객군으로 MZ세대 1·2인가구와 미취학·초등생 자녀를 둔 부모로 설정했다. 조사 결과 일반적인 20~69세 고객의 86%는 매월 3.2개의...
가전방문점검 분야 특고노조, 임단협 체결…업계 최초 2022-09-06 11:52:07
가전제품 방문점검 분야의 특수고용형태 근로종사자들로 이뤄진 노동조합이 회사 측과 임단협을 체결했다. 가전방문점검 분야의 특고 노사 단체협약은 이번이 처음이다. 6일 노동계 등에 따르면 김필준 하이케어솔루션 대표이사와 김정원 금속노조 서울지부 LG케어솔루션지회장은 서울 영등포구 스터디위드 당산점에서 만나...
세라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구호와 `헬스테리어 키트` 출시 2022-09-01 09:15:31
등 헬스케어 가전 악세서리인 ‘헬스테리어 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정구호는 1997년 여성복 브랜드 KUHO를 론칭한 것을 시작으로 르베이지, 휠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해온 한국 대표 패션 디자이너다. 2015년부터 5년여간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을 맡기도 했으며, 유명 해외...
토스·두나무도 '이곳' 거쳤다…'디데이'에 뽑히는 3가지 방법 2022-08-26 08:59:40
디데이의 우승(디캠프상)은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인 렌트리가 차지했다. 렌트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전제품 추천, 가격 및 견적 비교, 렌털 계약, 해지까지 제품 렌털 전 과정을 제공한다. 전국 판매자들의 렌털 제품 견적을 한 번에 취합해 소비자에게 제시하는 ‘역경매 방식’으로 견적을 비교할 수 있다. 안전...
LG헬로비전, 2분기 영업익 131억원…전년동기 대비 27%↑ 2022-08-05 10:58:07
지역채널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렌탈 부문에서는 봄·여름철을 맞아 에어컨과 음식물처리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었다. 직영몰을 통해 가전을 1분이면 셀프 렌탈할 수 있는 '바로구매' 서비스가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냈다. 안재용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상무)는 "올 상반기 가입자 순증과...
[마켓PRO]Today's Pick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하나투어, 한국금융지주 2022-08-03 08:30:11
충족하는 양호한 수준. 다만, SK매직(생활가전 렌탈)의 당초 전망치를 하회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함. -기타 부문의 영업손실 폭 축소 노력은 긍정적으로 평가함. 3분기 실적 모멘텀 다소 부진하고 4분기에 회복될 것으로 전망. -SK매직(가전 부문 부진), SK렌터카(중고차 부문 수익성 둔화) 등을 고려해 연간 수익예상은...
"냉수 550mL 줘"…LG전자, 음성인식 탑재한 `퓨리케어 정수기` 출시 2022-08-02 10:00:00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하는 LG UP가전의 첫 번째 정수기다. 추후 음성 명령어 추가, 야간 눈부심 방지 등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5년 계약 기준 방문관리로 이용할 경우 매니저의 방문 주기에 따라 월 이용료는 4만 900원~4만 2,900원이다. 이용자가 제품만 렌탈해...
불황 속 호황, 침대 매트리스 렌털이 뜬다 2022-07-29 19:13:08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가전에서 시작된 렌털 판매 방식은 이제 가구, 펫가전, 자동차 타이어까지 공유경제와 맞물리며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렌털산업은 지금과 같은 불황기에 선방할 수 있는 분야라는 분석입니다. 경기침체 우려로 소비를 줄이고 있는 상황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보다는 빌려쓰는 렌털이...
LG 하이케어솔루션,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렌탈케어서비스 조사 1위 2022-07-20 10:44:34
선정됐다. 하이케어솔루션은 LG전자의 자회사로 렌탈·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가전 케어 서비스 정책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왔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구축 및 운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SQI(Ko...
독특하고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2-07-19 16:00:12
얻었다. 생명보험, 가전 AS, 수입자동차판매 산업, 인터넷·IPTV AS 등은 96점을 받으며 우월한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가구전문점(작년보다 4점 향상)과 헬스케어, 대형슈퍼(각 3점 향상) 등 산업은 서비스 품질이 개선됐다. 공공기관은 91점으로 작년 수준을 유지했고, 광역시청은 90점을 받으며 코로나19 팬데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