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야구단 이름 '일렉트로스' 되나 2021-02-01 17:22:04
밝혔다. 이마트 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 ‘일렉트로맨’에서 이름을 따왔다는 설명이다. 특허정보검색서비스에 따르면 일렉트로스 상표를 사용하는 제품 목록에는 야구단 유니폼과 야구모자 등 관련 제품 외에도 화장품, 맥주 등 먹거리, 시계와 주얼리 등이 포함돼 있다. 신세계 관계자는 “야구단 네이밍을...
신세계 야구단 이름은 'SSG 일렉트로스'?…상표권 출원 2021-02-01 09:40:17
대해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밝혔다. 일렉트로스는 이마트의 가전 전문점인 '일렉트로 마트'와 일렉트로 마트의 캐릭터인 '일렉트로맨'과 관계가 있는 이름이다. 신세계그룹이 야구단 팀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름으로는 '신세계', '이마트', 'SSG'가 있다. 프로야구계에서는 이...
위니아딤채, 2021년형 에어컨 '컬러 에디션' 8종 출시 2021-01-28 15:46:23
온라인 쇼핑몰과 위니아 전문점 및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의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여행을 못가는 고객에게 시각적인 인테리어 효과와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해 고객 감성을 터치하는 매력적인 제품"이라며 "이번 제품은 빠르게 변하고...
고객 '강추' 기업, 코로나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았다 2020-12-16 15:18:44
디지털 서비스 혁신 업종에서 상승폭이 컸다. 전자제품전문점, 인터넷서점, 대형서점 등에서 80점 이상의 높은 추천 의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에서는 다양한 생활가전 출시와 체험 매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전자제품전문점이 83.3점으로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 뒤를 이어 인터넷서점(81.7), 대형서점(81.1),...
백화점 1층에 화장품은 옛말…카페·식당으로 '선수교체' 2020-11-26 08:37:12
정문 바로 옆에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과 커피전문점이 들어왔다. 이 식당과 커피숍이 차지하는 면적은 1층 전체의 8분의 1에 해당하는 300㎡(약 90평)에 이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일반 매장이 있을 때보다 커피숍이 있으면 고객들이 더 쉽게 안에 들어간다"며 "소비자들이 백화점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늘어날 수...
"생존 위한 진흙탕 싸움"…일본경제 축소판인 홈센터 쟁탈전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0-11-18 06:33:01
등 분야별 전문점이 발달한 일본에서는 '전문점이 다른 분야의 전문점을 인수해 더욱 전문성을 강조하는' 업계 재편이 두드러진다. 가전용품 양판점인 야마다홀딩스가 가구 전문업체인 오쓰카가구를 인수해 주택과 관련한 상품 대부분을 취급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니토리가 창업 이래 처음으로 초대형 M&A를...
이마트, 코로나 딛고 3분기 영업이익 30%↑…편의점 첫 흑자(종합2보) 2020-11-11 18:54:39
295억원으로 83.2% 늘었다. 노브랜드 전문점과 일렉트로마트(가전제품 전문매장), PK마켓(프리미엄 푸드마켓) 등 전문점 사업은 영업적자 43억원을 기록했지만 적자 폭이 지난해 3분기보다 161억원 줄었다. 다만 노브랜드 전문점은 6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SSG닷컴 매출은 9천803억원으로 36%...
이마트, 코로나 딛고 영업익 30%↑…체질개선 통했다 2020-11-11 14:57:14
295억원으로 83.2% 늘었다. 노브랜드 전문점과 일렉트로마트(가전제품 전문매장), PK마켓(프리미엄 푸드마켓) 등 전문점 사업은 영업적자 43억원을 기록했지만 적자 폭이 지난해 3분기보다 161억원 줄었다. 다만 노브랜드 전문점은 6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SSG닷컴 매출은 9803억원으로 36%...
이마트, 코로나 딛고 3분기 영업이익 30%↑…편의점 첫 흑자(종합) 2020-11-11 14:43:18
295억원으로 83.2% 늘었다. 노브랜드 전문점과 일렉트로마트(가전제품 전문매장), PK마켓(프리미엄 푸드마켓) 등 전문점 사업은 영업적자 43억원을 기록했지만 적자 폭이 지난해 3분기보다 161억원 줄었다. 다만 노브랜드 전문점은 6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SSG닷컴 매출은 9천803억원으로...
롯데쇼핑, 3분기 매출 4조 1천억…"백화점 `울고` 마트 `웃고`" 2020-11-08 11:25:49
공시했다. 가전 및 건강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며 전자제품전문점과 홈쇼핑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고, 백화점과 컬처웍스는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매출 부진이 지속됐다. 다만 2분기(전년비 ▲9.2%)에 비해 매출 회복세가 뚜렷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4분기 실적은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