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디스플레이 "우리가 AI시대 이끌 것…삼성 OLED가 해답" 2024-08-21 16:10:01
정도의 생생한 화질, 대화면이면서도 휴대성 높은 디자인이 AI 시대 디스플레이의 필수 조건"이라며 "이런 조건에 부합하는 완벽한 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라고 강조했다. OLED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어떻게 AI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소개했다. 이 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
삼성전자 '게임스컴 2024' 참가…무안경 '3D 게이밍모니터' 공개 2024-08-21 11:00:03
잔상이나 끊김 현상이 없이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HAS(높낮이 조절), Tilt(상하 각도 조절)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프리싱크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포트 1.4(1개), HDMI 2.1(2개)을 탑재했다. 다양한 게임 파트너사들과 오디세이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오디세이 3D뿐 아니라...
침대부터 소파·의자까지, 더욱 편안하고 아늑하게…가을맞이 가구 '새 단장' 2024-08-20 16:05:52
최적화한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게임 전용 의자) ‘GC 프로(PRO)’를 론칭했다. 이 의자는 지난해 2월 시디즈가 처음으로 출시한 게이밍 의자다. e스포츠 프로 선수들에게 최적화한 인체공학적 기능과 디자인을 살린 게 특징이다. 선수들 약 40명에게 게임할 때 앉는 자세나 움직임 등의 피드백을 받아 제작했다. 팔 위치와...
시디즈, e스포츠 선수에 최적화…게이밍 의자 'GC PRO' 2024-08-20 15:51:52
프로 선수들에게 최적화한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게임 전용 의자) ‘GC PRO’를 최근 야심작으로 내놨다. 이 의자는 지난해 2월 시디즈가 처음으로 출시한 게이밍 의자다. e스포츠 프로 선수들에게 최적화한 인체공학적 기능과 게이머 맞춤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선수들 약 40명에게 게이밍을 할 때 앉는 자세나 움직임 ...
IP·AI 키우는 엔씨…지식재산권 보유량 1년 새 25% 늘어 2024-08-16 11:30:39
기자 = 게임 지식재산(IP) 확장과 인공지능(AI) 개발에 투자를 늘리는 엔씨소프트[036570]가 보유한 상표권·특허 등 지식재산권 수가 지난 1년 사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지난 6월 말 기준 상표권 1천751건, 디자인권 105건, 특허권 458건, 저작권 125건 등 총 2천873개의...
"아바타 미리 만드세요" 크래프톤,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 공개 2024-08-16 09:18:30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 캐릭터를 미리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판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를 스팀에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는 게임에 등장하는 아바타 캐릭터 '조이'를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도구로, 250개 이상의 옵션을 제공한다. 또 생성형...
티메프 사태 여파? NHN위투 '1300k' 내달 폐업…"정산 정상" 2024-08-14 11:13:42
확산하는 가운데 NHN[181710]의 커머스 계열사 NHN위투가 운영하던 디자인 전문 쇼핑몰 '1300k'가 다음 달 문을 닫는다. NHN위투 14일 1300k 홈페이지를 통해 "9월 30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운영진은 "자체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결정한 사항으로, 고객 주문 및 업체 대금 정산은 정상적으로...
무너·두꺼비·흰디…존재감 커진 '기업 캐릭터' 2024-08-12 16:33:25
IP 매출은 2021년보다 6.5배 늘었다. 디자인 문구, 소품 등 무너 관련 굿즈는 2021년 100여 종에서 올해 200여 종으로 확대됐다. 2020년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만든 일종의 ‘곁가지’였던 캐릭터가 중요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무너 엄마’로 불리는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5년 전만 해도 캐릭터는...
“삼성·루이뷔통 너무 하는거 아니야?”...기업들 불만 고조 2024-08-12 10:27:03
올림픽 메달도 LVMH의 주얼리 브랜드 쇼메가 디자인을 맡았다. 또 LVMH 소속 남성복 브랜드 벨루티는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막식에서 프랑스 대표단이 입을 유니폼을 제작했다. 시상식에서 선수들에게 메달을 전달하는 데에 사용하는 가죽 트레이에도 LVMH의 대표 브랜드 루이뷔통의 로고가 들어갔다. 특히, 이번 개회식에...
"삼성·루이뷔통 너무 띄운다"…'부글부글' 2024-08-11 19:29:00
이어 LVMH가 디자인한 의상을 입은 댄서들도 등장했다. NYT는 이 장면이 "사실상 3분간의 LVMH 광고"였다면서 이것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서 오래 일한 여러 임원을 놀라게 했을 뿐 아니라 특히 IOC와 오랫동안 협력해 온 다른 일부 후원사들을 화나게 만들었다고 짚었다. 공식 파트너사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