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근로복지공단, "희망비전 선포하고 혁신을 꾀하다!" 2024-03-12 15:20:26
'바꾸자! 비상하자!'라는 슬로건으로 비전 선포식과 박종길 이사장의 강연, 솔선리더 회의와 주무부처인 고용노동부 류경희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의 초청강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길 이사장은 이날 시대 상황에 맞는 새 비전을 설정하고,'희망비전2030'을 선포했다. 이어 ‘미래로 가는 길’이라는...
코웨이, 르메르디앙 명동에 '미니 정수기' 405대 공급 2024-02-29 17:16:39
29일 밝혔다. 이는 르메르디앙&목시 호텔이 진행하고 있는 ESG 경영 슬로건인 Sustainability & Zero Plastic 캠페인의 일환이다. 코웨이는 지난 1월 호텔 일부 객실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를 설치하고 사전 고객 평가와 메리어트 계열 호텔 체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코웨이 정수기를 직접...
창조적 활동이 경계를 허문다.. ㈜군집텍 서정호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2-28 10:35:50
‘TINCA’라는 슬로건을 만들었다. 한편으로는 사업은 스포츠와 같기에 승패가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한 서 대표는 “졌을 때, 즉 실패했을 때 다음을 잘 준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결국 서로를 위로하는 한마디 문화가 필요하다”라며 ‘Are You Ok?’를 줄인 ‘AYO’ 문화를 소개했다. 건강한 기업 문화를 만들기...
모두투어, 인플루언서·여행 전문가와 함께 해외 '컨셉투어' 떠나볼까 2024-02-26 15:50:26
올해 내놓은 경영 슬로건은 ‘조직 효율화를 통한 생산성 강화’다. 이를 위해 △공급망 확대 및 관리 △대리점 영업 강화 △IT 환경 안정화 등에 힘쓰겠단 계획이다. 조직 구조 최적화 및 업무 효율 극대화를 위해 스마트 경영 환경도 구축한다. 소비자 가치 제고를 위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 관리도 더...
오산대 항공서비스과,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 채용 합격 2024-02-23 08:58:57
후 ‘Safe way, T'way’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승객의 안전은 티웨이항공의 최우선 가치라는 경영이념을 갖고 있는 항공사다. 정서윤 항공서비스과 졸업생은 “오산대학교 항공서비스과를 전공하면서 대부분 과목들이 객실승무원에 맞춰 진행됐기 때문에 모든 과정이 도움이 됐다”며 “합격비결로 학기 중에는 4.0...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재활 및 헬스케어기기 개발하는 스타트업 ‘모인헬스케어’ 2024-02-21 22:53:49
세상을 만들어 나아가자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설립된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모인헬스케어는 재활, 헬스케어, 스포츠 세가지 분야를 기반으로 제품 개발과 유통을 하고 있다. 대표 개발 제품으로는 스마트 혈류 제한 운동시스템이 있다. 혈류 제한 운동은 팔이나 다리에 압박을 가해 혈류의 흐름을 일정 수준 이상...
한국산업인력공단 ‘CEO와 함께하는 스마트 소통’ 마련 2024-02-19 23:43:01
웰빈에서 ‘스스럼없이 마음이 트이는’이라는 슬로건으로 CEO와 직원이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공단은 CEO의 경영방침 및 청사진을 공유하고, 직원 의견을 수렴하여 조직 성과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었다. 점심식사를 하면서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해 소통의 효율성을 높였고, 주제의 제한을 두...
"장보기 수요 잡았다"…'담뱃가게' 편의점 옛말…식품 비중 '쑥' 2024-02-19 10:21:03
경영전략으로 잡고 '전문가와 맛있는 맛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 전문가와 손잡은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업계에서는 이와 함께 식품기업의 잇따른 가격 인상과 2015년 이후 동결된 일반 담배(연초) 가격과 흡연율 하락 등 역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구매 고객이...
'편의점, 담뱃가게는 옛말'…CU, 식품매출 비중 늘고 담배 줄어 2024-02-19 09:01:44
CU는 올해도 상품 혁신을 주요 경영전략으로 잡고 '전문가와 맛있는 맛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 전문가와 손잡은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커피는 박이추 바리스타, 간편식은 백종원 요리연구가, 가공식품은 여경옥 셰프, 빵은 송영광 명장, 술은 손석호 바텐더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내놓고 있다. 또...
[시론] 지정학 위험에 대처할 '非시장 전략' 2024-02-18 17:51:11
것은 ESG의 큰 단점이다. 그러므로 ESG의 투입 자원 그 자체보다는 현지의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인정받고, 이들과 소통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소통은 지속적이어야 한다. 소통 메시지, 슬로건 그리고 이행에서 일관성을 유지해야 이해관계자들에게 각인이 된다. 2024년 모든 기업이 지정학 위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