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L, 캐나다 블루 암모니아 시장 첫 진출…연 105만t 친환경 비료 생산 2024-11-21 09:13:36
자원이 풍부해 대형 플랜트 공사를 꾸준히 발주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설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북미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민 카본코 대표는 “이번 초대형 프로젝트가 글로벌 CCUS 시장에서 국산 기술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현 기자...
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321단 낸드 양산…내년 상반기 공급 2024-11-21 09:10:47
셀을 수직으로 쌓아 올려 데이터 용량을 늘리는 적층 기술이 경쟁력의 핵심 요소다. SK하이닉스는 앞서 2023년 6월 직전 세대 최고층 낸드인 238단 제품을 양산해 시장에 공급한 데 이어 같은 해 8월 세계 최고층인 321단 낸드 샘플을 공개하며 세계 최초로 300단 이상 낸드 개발 진행을 공식화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제...
현대건설, BIM 경연대회서 최고상 2관왕…"선도적 역량 입증" 2024-11-21 09:08:53
수립, 사내 지침 표준화 등을 통해 BIM 업무 체계를 구축하고, 기술 고도화와 현장 적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BIM 역량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BIM을 비롯한 스마트건설 분야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첨단 기술의 실증 및 실용화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건설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요기업 16곳 사장단 "규제보다 경제 살리기 입법 힘써달라" 2024-11-21 08:50:01
지속되고 있고, 경제의 주춧돌이 되어왔던 수출마저 주력업종 경쟁력 약화,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으로 향후를 장담하기 어렵게 됐다"며 "한국경제의 불확실성을 완화하고, 성장동력을 되살리기 위해 기업들이 먼저 나서야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
롯데홈쇼핑, 라방 '엘라이브4' 선봬…"현장 생방송 강화" 2024-11-21 08:48:01
4시간 릴레이 방송을 선보인다. 엘라이브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실시간 소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동반위, 대상과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협력사에 698억원 지원 2024-11-21 08:36:13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임금 및 복리후생, 공동기술개발, 생산성 향상, 지속가능경영, 판로개척, 동반성장펀드 운영 등도 지원한다. 동반위는 협력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와 동반성장 활동 실천을 위해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 마련에 협력하고 우수사례 홍보를 지원한다. 이달곤 동반위원장은 대상에 "협력사에...
"밀리의서재, 이례적 저평가 상태…목표가↓"-흥국 2024-11-21 08:33:07
등 연말연초 안정적 성장보다 변동성 높은 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적정 괴리율 반영과 투자 확대에 따른 실적 전망 조정을 반영해 목표가를 하향하지만, 몇 안 되는 실적도 훌륭한 국내 1등 플랫폼의 경쟁력은 결국 다시 빛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밀리의서재는 지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LG화학, 美 엑슨모빌과 리튬 공급 업무협약…최대 10만t 확보 2024-11-21 08:14:45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LG화학의 핵심광물 글로벌 공급망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은 안정적인 원재료 수급과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미국 피드몬트 리튬과 리튬 정광 20만t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핵심 전지소재 확보를 위한 투자를 이어 나가고 있다. hanajjang@yna.co.kr (끝)...
풀무원 "국내생산 인증 김치, 월마트·크로거에서 판매" 2024-11-21 08:08:58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은 제품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해썹인증원)과 한국식품산업협회로부터 1∼4호 KFS 인증을 받았다. 인증 제품은 나소야김치 마일드와 스파이시, 서울라면, 서울짜장이다. 인증 제품 포장에는 KFS 로고가 표기돼 있다. 서울라면, 서울짜장 제품 포장에는 QR코...
CJ제일제당, 미·유럽에 신규공장…8천억원 투자 해외식품 강화 2024-11-21 08:07:27
초격차 경쟁력을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약 1조원 규모의 현지 롤 시장에서도 판매량을 늘려 '미국 아시안 푸드 1등 기업'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할 방침이다. 지난 13일에는 공장 부지에서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크리스티 노엄 사우스다코타 주지사가 참석한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