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의선 깜짝 등장에 '술렁'…"대단하다" 폭풍 칭찬한 제품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04-08 07:00:04
수백만 대 생산할 계획”이라며 “인류 문명이 근본적으로 바뀔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테슬라봇은 작년 11월 중국에 이어 해외 두 번째로 서울모빌리티쇼에 공개됐습니다. 정 회장과 함께 온 현동진 현대차 로보틱스랩장(상무)은 옵티머스에 대해 “아직 다이내믹한 동작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안다”고...
서울모빌리티쇼 찾은 정의선…'테슬라봇'·'로봇개'에 관심 2023-04-04 12:23:34
정 회장은 수심 1m에서도 작동한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그것만 해도 대단하다"고 말했다. 1시간 30분가량의 관람을 마치고 행사장을 떠난 정 회장은 가장 인상 깊은 전시품을 꼽아달라는 기자의 질문에 "다 인상 깊었다. 좋았다"고 말했다. 미국 시장 성적표가 좋다는 말에는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답했고, 최근 미국...
무주 반딧불이 연구 위해 중앙과학관 등 4개 기관 업무협약 2023-04-03 12:00:06
무주구천동 일사대와 파회·수심대 일원은 명승으로 지정돼 있으며 다양한 생물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중앙과학관은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서로 다른 분야별 전문성을 공유해 무주 생물상과 자연유산에 대한 효율적 조사연구를 수행한다. 국립중앙과학관은 공동 학술연구 조사를 내년 4월 공동 조사...
산 길 달리며 물 쏘고, 드론으로 불길 예측해 끄고 2023-03-28 17:58:27
수륙양용도 가능해 수심 1.2m까지 운행할 수 있다. 일반적인 소방차가 방수를 위해서 시동을 멈추고 고정해야 하는 것과 달리 달리면서 물을 뿌릴 수 있다. 가격은 약 7억5000만원으로 일반 산불진화차(약5500만원)보다 열 배 이상 비싸다. 2020년 처음 도입돼 산불이 잦은 강원도, 경상도 등지에 배치됐다. 소방청은 현재...
포스코이앤씨, 해상공사 안전·품질관리 끌어 올린 비결은 2023-03-23 09:35:23
수중드론을 시범 적용해 성능을 입증했다. 강한 조류와 깊은 수심에 투입 가능한 고성능 수중드론도 도입해 모든 해상공사에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레이저로 지형을 측정하는 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를 탑재하면 교량 등의 구조물이 설치되는 해저 지반상태를 살펴 설계에 적용할 수 있다. 해상풍력 사업이...
美국방 "국제법 허용 어디든 비행·작전할 것…러, 실수말라"(종합3보) 2023-03-16 05:24:36
"드론이 흑해 4천~5천피트(약 120~150m) 수심으로 가라앉았을 수 있으며, 어느 측으로부터의 회수도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미국은 흑해에 어떤 함정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우방을 통해 회수 작전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것은 미국의 자산이다. 드론은 아마도 부서졌을 것이고 회수할 것이 많지는 않을...
[사설] 또 정치 논리에 휘둘려 '고무줄'이 된 가덕도 신공항 2023-03-15 18:01:47
될 가덕도 신공항 건설 계획을 기존보다 5년6개월이나 앞당겨 2029년 12월 개항하기로 했다.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개막에 맞춰 세계 공항 건설사에 전례 없는 초고속 공사 기록을 쓰겠다는 것이다. 고무줄도 아닌데 공기를 9년8개월에서 절반가량 줄인다고 하니, 야심 차다기보다 무모한 것 아닌가 하는 걱정이...
"北서해발사장 인근 부두·터널 건설…더 큰 발사체 운송용" 2023-03-15 10:53:05
해역은 수심이 얕고 조수간만의 차가 10m에 이르러 해상운송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는데도 부두 건설이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작년 선언한 더 크고 강력한 위성발사체(SLV)를 쏘아올린다는 장기적 목표와 관련됐을 수 있음을 강하게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앞으로...
숱한 논란 끝…가덕도 신공항, 5년6개월 앞당겨 짓는다 2023-03-14 18:27:59
계획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이 같은 신공항 배치 변경안을 공개했다. 지난해 사전타당성 조사에서 제안된 해상 매립 방식 건설을 포기하고 공항이 섬과 바다에 걸치는 쪽으로 선회했다. 국토부는 기존 부지의 최대 수심이 30m에 달하는 데다 대규모 연약 지반(최대 심도 약 40m)을 매립하기 때문에 당초 계획안으로 신공항을...
포스코-SK에코플랜트, 순수 국내 기술로 해상풍력시장에 ‘K-부유체’ 띄운다 2023-03-08 09:33:11
최초의 ‘K(한국형)-부유체’로, 대체적으로 도크의 수심이 얕은 국내 제작사들의 여건을 고려해 운송과 설치가 용이하도록 부유력을 증가시키는 기둥형으로 디자인했다. K-부유체는 10MW이상 대형 터빈 설치가 가능한 반잠수 부유식 모델로 약 40m/s 태풍을 버틸 수 있으며, 2m/s 조류, 10m 파고 등 극한의 자연환경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