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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생명, 완전판매결의 선포식…"건전한 영업 활동 선도할 것" 2023-07-19 09:57:28
KDB생명 대표와 김희태 수석부사장, 조임순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비롯한 각 영업 채널 부문장과 대표 지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DB생명은 "고객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보험업의 기본 이념을 실천하고, 금융 소비자 보호의 핵심 가치인 건전한 영업 활동을 선도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했다. ...
라이나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TM설계사 3인 선정 2023-07-10 09:56:56
라이나생명은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는데 앞장선 텔레마케팅(TM)설계사와 센터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영업 현장에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완전판매를 실천한 TM설계사를 선정해 '완전판매 우수설계사'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올해는 '완전판매 우수센터'를 추가 선정해 소속...
中, 앤트그룹에 1조2천억원 벌금…인터넷기업 역대 두 번째 규모(종합) 2023-07-07 23:38:03
규정과 소비자 금융정보 보호 관리 규정 등을 위반하고 고객의 합법적 권익을 침해했다고 설명했다. 앤트그룹과 차이푸퉁은 각각 전자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시장 점유율이 합쳐서 90%가 넘어 거의 모든 중국인의 소비 행동에 관련된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jkhan@yna.co.kr (끝)...
DB손보, 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7 10:02:12
운영해 외부 소비자보호 전문가 참여를 통해 소비자정책과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전문성 및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을 8회 연속 인증 받고,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KB국민카드, 소비패턴 최적화된 서비스…세상을 바꾸는 금융 2023-07-06 09:00:28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이와 더불어 카드 시장 관련 트렌드와 고객들의 카드 이용 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한층 더 강화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AI) 모델을 활용한 불완전판매모니터링 자동화...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고객과의 상생’을 최우선 전략으로 삼고, 금융소비자보호를 중심으로 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전력을 쏟았다. 대표적으로 소비자와 이해가 상충하는 사안에 대해 외부 전문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업무에 반영하고자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대학교수, 변호사, 의사 등 각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공유한다. 매주 ‘소비자 권익 보호 심의위원회’도 운영한다. 소비자 권익보호 심의위원회에서는 영업·보상·계약관리 등에서 고객들이 제기한 불만을 객관적·합리적으로 판단한다. 고지 의무 위반 분쟁은 의료 전문인력과 함께 정밀하고 객관적인 심의를 상시 진행한다. 불완전판매의 선제적인 제어 체계를 갖춰 소비자...
'부당면책·자동연장' 금융사 불공정약관 해마다 100여건 적발 2023-06-27 06:10:01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사들이 자체 약관 심사 역량과 내부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공정위는 지난 2월 윤석열 대통령이 금융·통신 분야 독과점 폐해를 지적한 뒤 금융사 불공정 약관에 대한 점검 계획 등을 담은 '금융·통신 분야 경쟁 촉진 방안'을...
현대캐피탈, 고령층 특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 2023-06-12 09:38:46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 후에는 고객이 필요로 할 경우 업무 처리 내용을 요약해 고객에게 문자로 발송해준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고령층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고령층뿐만 아니라 현대캐피탈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는 ESG...
동아에스티,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2023-06-09 14:33:56
이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포장(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해 조제 오류를 예방하고, 소비자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도모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불만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고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모든 경영활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