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우리은행, 고객패널제도 '우리 팬 리포터' 2기 출범 2021-06-15 14:46:54
[게시판] 우리은행, 고객패널제도 '우리 팬 리포터' 2기 출범 ▲ 우리은행은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16명을 선발해 발대식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 팬 리포터'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와 고객 소통을 위해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로, 올해는 고령 소비자 보호를 위해...
한국거래소 "청산결제본부 출범으로 글로벌 톱5 중앙청산소로 성장하겠다" 2021-05-25 17:16:00
고객 친화적 제도를 도입하고 청산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며 국제 수준으로 리스크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부산 기반의 선진 CCP로 발전함으로써 금융중심지 부산의 글로벌 위상을 강화하고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패널 토론 세션에서 각 전문가들은 KRX 청산결제본부가 금융중심지 부산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는...
대신증권, 고객패널 모집…"금융소비자 보호 점검" 2021-04-08 15:28:35
고객패널`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 고객패널`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와 불편사항 등을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할 예정이다. 대신증권은 고객이 개진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한다.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 절차 및 제도를 점검하고 개선할 방침이다. `고객패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령 고객 목소리 듣는다…삼성화재, 시니어 고객패널 도입 2021-04-02 08:53:34
시니어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발대한 시니어 고객패널은 자사 장기보험에 가입 중인 만 60세 이상 고객으로 구성됐다. 약 2개월간 보험금 청구, 보험료 납입, 다이렉트 보험 가입 등 다양한 업무를 체험해보고 회사에 개선 의견을 전달할 계획이다. 시니어 고객패널 1기로 선발된 김옥두 씨는...
순수 국내기술로 대한민국 승강기의 품격을 높이다, 한국승강기 최종관 대표 2021-03-08 18:02:07
고객과 기업, 직원과 자신을 이어주는 신뢰의 밑거름이 되는 것이다”며 “현재 승강기 관련하여 안전, 품질, 제품 등 다양한 인증 제도가 새롭게 생겨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까다로운 인증 제도에 부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동시에 신용과 신뢰, 정직을 모토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받는 기업으로 이끌어나가고...
젊은이만 고객인가…'디지털 강화' 카드업계, 소외계층 직접 챙긴다 2021-03-04 10:07:51
카드사들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고객패널은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관심이 많고 인터넷,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 등을 익숙하게 이용하는 젊은층 위주로 구성된다. 그러나 최근...
신한카드,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출범 2021-02-26 08:54:41
고객의 소리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했다. 지난해부터는 업계 최초 온·오프라인 패널 3000명을 선정하는 등 확대 운영 중이다. 신한사이다는 고객패널 제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신상품 및 서비스 △디지털 분야 △금융 및 할부 서비스 △시니어 전문 서비스 등 4개 영역에서 패널을 선정하는...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 대폭 강화…고객권익보호 담당 신설 2021-02-16 10:43:03
강화하기 위한 고객패널 킥오프를 개최했다. 2004년 금융권 최초로 도입된 고객패널 제도는 상품과 서비스 체험활동,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경영에 반영하기 위한 제도다. 올해는 특히 온·오프라인 고객패널 규모를 작년 700명에서 800명으로 확대했다. 전영묵 사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제시한...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 대폭 강화…'고객권익보호 담당' 신설 2021-02-16 08:58:14
고객패널 확대, 고객권익보호 담당 신설 등 고객중심경영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이날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올 한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패널 킥오프를 개최했다. 2004년 금융권 최초로 도입된 고객패널 제도는 상품 및 서비스 체험활동,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LG화학, 녹색프리미엄 참여…국내 사업장도 RE100 전환 가속 2021-02-09 09:40:13
사용 확인서'를 발급받아 RE100 인증에 활용하는 제도다. LG화학이 낙찰받은 120GWh는 2만8천여 가구가 1년 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 규모다. 이번 낙찰로 의료용 장갑의 주원료인 NBR 라텍스 등을 생산하는 여수 특수 수지 공장과 석유화학 제품 고객사·협력사를 지원하는 오산 테크센터가 RE100 전환을 달성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