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의 X’ 시청자 공감 저격 명대사 4 공개 2022-09-20 09:30:03
했다. 이에 번뜩이는 공감의 순간들을 안겨준 ‘현실 고증’ 명대사들을 짚어 봤다. #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인생 현타…“열심히 산다고 살았는데 일할 곳도 살 곳도 다 사라지는구나” (1회) ‘a저씨’의 인생은 권고사직 이후 고꾸라지기 시작했다. 명문대 출신 대기업 차장으로 엘리트 인생이라 자부했던 만...
현대백화점 신촌점 ‘밀리터리 디오라마展’, 초정밀 피규어로 구현한 세계 전쟁사 2022-09-20 09:26:13
폭격기, 잠수함 등도 철저한 역사적 고증을 거쳐 실감나게 구현됐다. 작가는 완성도 높은 디오라마 연출을 위해 열사의 사막이나 설원지대를 사실적으로 표현한 전장의 베이스 위에 하나의 장면과 스토리를 피규어와 전차 차량 등의 조합으로 정확하게 재창조했다. 전시회 측 관계자는 “전시된 작품들은 기존의 플라스틱...
獨 플레이모빌과 만난 LG 가전 2022-09-02 17:42:58
제품을 출시한 플레이모빌은 정교하고 고증이 뛰어난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업체다. 업계 관계자는 “플레이모빌은 역할 놀이를 좋아하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키덜트(키드+어덜트)족의 수집욕을 자극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플레이모빌과의 협업으로 피규어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해 자사 인스...
‘개미가 타고 있어요’ 한지은, 역대급 러블리 매력 속으로 ‘풍덩’ 2022-09-02 17:10:10
주식에 과몰입 중인 초보 개미로 분해 현실 고증 연기와 함께 공감을 200% 자아내며 감각적인 로맨틱 코미디의 탄생을 기대케하고 있다. 특별히 한지은은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공개된 스틸과 같이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밝고 에너지 넘치는...
"LG 생활가전 피규어로 만나요"…LG전자-플레이모빌 협업 2022-09-02 10:00:04
중 하나로, 정교하고 고증이 뛰어난 피규어 제품으로 유명하다. LG전자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의 고객들이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의 디자인과 장점을 피규어로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고 소개했다. LG전자는 자사 인스타그램 채널의 콘텐츠 제작에도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만든...
작년 日 문학상 9관왕 휩쓴 '전국시대판 양들의 침묵' 2022-08-29 18:12:03
추리소설에 머물지 않는다. 당시의 고증에 충실할 뿐 아니라 전쟁에 휩쓸린 인물들의 심리를 치밀하게 묘사한다. ‘전진하면 극락. 후퇴하면 지옥.’이라는 소설의 첫 문장처럼 성안의 사람들은 ‘살아남기 위해선 싸워야만 한다’고 외치지만 속마음은 다들 다르다. 주인공 아라키 역시 사람들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
'청와대 화보' 뭇매 맞은 문화재청, 경복궁 구찌 패션쇼 취소 2022-08-29 08:57:55
가치를 강화하고 역사적 사실에 대해 확실히 고증받을 것 등의 조건을 붙여 조건부 가결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결국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 최근 청와대에서 촬영한 패션 화보가 논란이 되는 등 부정적 분위기에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청와대 관련) 화보 문제가 불거지기 전에 심...
청와대 화보 촬영 논란에 경복궁 `구찌 패션쇼` 취소 2022-08-29 07:59:01
역사적 사실에 대해 확실히 고증받을 것` 등 조건을 붙여 `조건부 가결` 결정을 내렸다. 경복궁의 중심 건물이자 조선시대 국가의식을 거행하고, 외국 사신을 맞이하던 근정전 일대에서 패션 브랜드 행사가 열린 적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구찌 측은 외교 및 재계 인사, 연예인 등을 초청해 약 500명 규모로 행사를...
송은이-김숙-백지영-엄지윤-김원훈, ‘백숙’ 프로젝트 화려한 라인업 완성 2022-08-01 08:10:07
화려한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현실 고증 연기의 대가 엄지윤과 김원훈은 ‘백숙’ 뮤직비디오에서도 디테일하고 리얼한 커플 연기를 선보이는 등 매순간 열연을 펼쳐 촬영 현장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엄지윤과 김원훈은 유튜브 ‘숏박스’ 채널에서 ‘장기연애’ 콘텐츠로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엄지윤은 ...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조회수 7000만…'감성 광고' 통했다 2022-07-12 17:05:57
현실고증이네여 ㅠ 내 일상 찍어갔넹. 그래두 빛나는 내일을 위해 힘내봅시다!’처럼 리얼리즘에 공감했다는 반응이 잇따랐다. 신한금투 '응원캠페인' 대성공세 번째 비결은 뮤직 드라마 형태로 몰입도를 높인 점이다. ‘드라마 한 편 본 것 같다’는 반응이 많았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스토리와 절묘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