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작권 분쟁 걱정 없어요"…해외로 가는 무료 '지자체 폰트' 2024-10-13 18:12:51
수 있고, 서체 이름에 지역 특산물을 담아 홍보할 수 있다. 경북 상주시는 특산물인 곶감의 둥그스름한 모양을 자음 ㅅ, ㅈ, ㅊ의 내리점으로 표현한 상주곶감체를 개발했다. 상주 경천섬의 형상을 일부 자음에 담아낸 상주경천섬체, 훈민정음해례본 상주본을 뼈대 삼아 제작한 상주해례본체 등도 무료 배포하고 있다. 상주...
KT도 참전…'AI 셋톱박스 전쟁' 불 붙었다 2024-10-13 16:49:04
활용해 지난 6월 태국, 캐나다 등 20개국의 관광 명소를 AI로 편집한 콘텐츠인 ‘AI 트래블뷰’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을 확대 적용해 방송 프로그램별로 AI가 인물별 영상을 편집한 뒤 화면 하단에 미리 보기 형태로 노출하겠다고 KT는 설명했다. KT는 B2B 시장에서도 영상 콘텐츠용 AI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드라마...
인센스월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신제품 '부뚜막 인센스 세트' 주목 2024-10-11 13:08:23
인센스 세트'는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프리미엄 제품상(한국관광공사상)을 수상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부뚜막 인센스 세트’의 구성품인 ‘인센스월드 쌀향’은 국내 최초 이천쌀의 부산물인 쌀겨로 빚은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전통 선향 제조기법으로 제작하여 향이 은은하고 연기가 적으며, 가루 떨어짐이 적어...
마인즈그라운드, 세계 최대 MICE 전시회 '2024 IMEX America' 참가 2024-10-11 10:35:44
주식회사는 서울관광재단과 협력하여 서울 홍보관의 SMA 회원사로 참여했다. 서울관광재단은 10개의 회원사를 선정해 홍보관을 운영했으며,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는 방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을 진행하며 신규 국제회의 잠재 수요를 발굴했다. 이외에 그룹 바이어를 대상으로 서울의 MICE 인프라 지원사업 및...
태국서 12∼13일 韓문화관광행사…"반한감정 부작용 최소화" 2024-10-10 19:46:11
일고 있는 태국에서 한국 관광 홍보 행사가 열린다. 주태국 한국문화원과 한국관광공사 방콕지사는 오는 12∼13일 방콕 대형 쇼핑몰 삼얀 밋타운에서 반한 감정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한국문화관광 붐을 조성하기 위한 행사 '웰컴 투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음식 여행 유치를 위해 목포, 여수 등...
환동해 해양수산 축제의 장 ‘2024 해양수산엑스포’ 엑스코서 11일 개막 2024-10-10 11:38:36
최대 해양·관광·수산식품 종합박람회인 ‘2024 해양수산엑스포’가 11~13일까지 개최된다.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해양수산엑스포는 환동해 수산업 활성화 통합 플랫폼 구축 홍보와 수산물 소비 촉진 및 거래 활성화를 위해 2022년 엑스코에서 처음 선보인 해양수산 분야 박람회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도서관 외벽에 '서울디딤돌소득’ 대형 현수막 게시 2024-10-10 11:06:50
안심소득의 새 이름과 정책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포스터를 제작했다. 지하철 1호선 시청역 출구 공사와 광화문일대 보행환경개선사업으로 등으로 인해 그간 운영하지 않았던 서울도서관 서쪽 외벽에 포스터를 우선 걸었다. 앞으로 서울의 관광명소인 서울광장, 서울도서관, 덕수궁 등을 찾는 시민들에게 서울시의 여러 정책...
“미연의 다이내믹한 모습이 어우러진 마카오 여행” 협업 뮤직비디오에서 공개 2024-10-10 10:34:40
인구가 밀집된 장소들 위주로 광고가 노출된다.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카오정부관광청은 팔로워 900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Cha Dabin을 초청했다. 옥외 광고를 방문해 대형 스크린과 함께 촬영하며 한정판 마카오 테마곡을 새롭게 커버한 MV 버전을 제작한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홍보 ...
인천시, 막걸리 생산 지원 강화 2024-10-10 08:39:13
품질향상, 제조시설의 현대화, 판로개척, 홍보·경영 컨설팅, 교육훈련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시 또는 군·구에서 주최하는 공식 행사에서 전통주를 사용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했다. 시는 2022년부터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을 추진해 전통주 제조업체에 환경개선, 체험 행사 개발, 홍보 동영상...
경북문화관광공사, 2024 미국 애틀랜타 K-관광 로드쇼 참가 2024-10-09 11:21:26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미국 동남부 최대 도시이자 국내 주요 기업의 활발한 진출로 한국에 대한 우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애틀랜타에서 K-컬쳐를 활용한 방한관광 붐업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기획한 행사다.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K-컬처 체험존과 이벤트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