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광약품, 조현병·우울증 치료제 '라투다정' 출시 2024-08-01 10:04:59
삽화(일상에서 특별한 관심이나 즐거움 없이 우울 증세가 나타나는 시기)에 사용하도록 지난해 11월 품목 허가를 받았다. 해당 치료제는 이날부터 보험 급여가 적용됨에 따라, 60㎎ 제품의 경우 1천316원을 기준으로 환자의 본인 부담금이 책정된다고 부광약품은 전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CNS(중추신경계) 전문 인력을...
'톨 사이즈' 커피 잘 팔리는데…스타벅스 '파격 결단' 이유 [분석+] 2024-07-31 14:17:40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다음달 2일 일부 품목 가격을 올린다고 31일 밝혔다. 큰 사이즈로 분류되는 그란데(473ml)와 벤티(591ml) 사이즈는 기존 가격에서 각각 300원과 600원 올린다. 원두 상품군 중 홀빈 11종과 에스프레소 샷·시럽·휘핑 등 음료 옵션인 엑스트라군 값도 인상한다. 스타벅스의 가격...
때아닌 '특수'…210% '급증' 2024-07-31 11:54:21
한국선수단의 첫 금맥이 터진 지난 28일부터 전날까지 사흘간 CU의 품목별 전주 같은 기간 대비 매출 동향을 분석해보니 치킨 매출 증가율이 210.7%로 가장 높았다고 31일 밝혔다. 간식이나 안줏거리로 즉석조리 치킨과 닭꼬치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 간편식(41.4%), 얼음(33.5%), 주류(28.0%) 등도 많이...
연이은 올림픽 금빛 낭보에 편의점도 '특수' 2024-07-31 11:28:11
금맥이 터진 지난 28일부터 전날까지 사흘간 CU의 품목별 전주 같은 기간 대비 매출 동향을 분석해보니 치킨 매출 증가율이 210.7%로 가장 높았다고 31일 밝혔다. 간식이나 안줏거리로 즉석조리 치킨과 닭꼬치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 간편식(41.4%), 얼음(33.5%), 주류(28.0%) 등을 찾는 손길도 많았다....
위스키도 팔고 명품백도 파는 요즘 미술경매 2024-07-30 17:42:31
다채로운 품목을 선보이면서다. 서울옥션은 지난 23일 서울 신사동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한 라이브 경매에서 와인과 브랜디, 위스키 23점을 출품했다. 이 중 11점이 새 주인을 찾았는데, 프랑스 보르도 명품 와인인 페트뤼스 2004년, 2005년산 등 두 병이 1800만원에 낙찰돼 눈길을 끌었다. 경매 전 열린 프리뷰에선 57년...
돈 되는 AI 여기있었네…삼성SDS·네이버 주목되는 이유 2024-07-30 17:31:10
구동하기 위한 인프라인 데이터센터, 전선, 구리로 관심이 쏠렸고요. HBM 같은 반도체가 주목받은 것도 같은 이유였습니다. AI 산업에서 실제 돈이 되는 영역이 어떤 부분인가를 찾는 과정이었던 거죠. 반면, 스마트폰 시장은 수익성에 답을 제시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새로운 AI 기술이 구형 휴대폰에도 업데이트로 반...
애플 엔비디아칩 안 써…18만닉스로 추락 <장 안의 화제> 2024-07-30 15:38:50
돌려줄 필요는 없는데 그 당시에는 단일 품목이었는데 이번에는 더 많아진 다수의 품목으로 확장을 했다는 것이라면 산도스가 이 기술의 매력을 느낀 거죠. 기본적으로. 그래서 자기의 다른 제품들도 이 플랫폼을 통해서 더 확산을 시키겠다는 그런 취지라고 볼 수가 있고요. 기존에 사실 알테오젠의 산도즈와의 계약이 이...
[한경유레카 특징주] 알테오젠, 산도스와 기술수출 계약 2024-07-30 14:31:26
품목허가를 얻고 처음으로 상업적 판매 시작 이후 목표를 달성하면 순매출에서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판매 로열티로 받는 방식이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알테오젠에 대해 전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마크모크, 2024 미래 청년 후원 프로그램 일환 장마철 레인부츠 기부 2024-07-30 13:59:04
마크모크 김정현 대표는 "브랜드 대표 품목인 레인부츠를 주 판기인 장마철에 3,000켤레 가량 기부한다는 것이 기업 이익 측면에서는 쉽지 않은 결정이다. 그러나 마크모크라는 브랜드에 10년 넘게 꾸준히 관심 가져주신 고객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느끼며 받은 사랑을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후원을 기획했다"며 "한국 토종...
올림픽 응원하면 ‘골드 포토카드’...노스페이스, ‘팀코리아 트리플 이벤트’ 2024-07-29 14:47:40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10년 넘게 대한체육회 공식파트너로 활동 중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이번 파리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를 위해 ‘공식 시상용 단복’을 포함 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