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8개 산업 240여개 상품·서비스 경험한 성인 남녀 3만4873명 조사 2024-11-04 16:33:24
용이성, 상품 다양성, 소비자 요구 반영, 소비자 보호 고지 항목으로 측정했다. 구입이나 이용 시 보호는 적합성, 적정성, 설명 의무, 소비자 이해도, 전문성과 편의성, 사회적 약자 배려, 신뢰성으로 측정했으며, 구입이나 이용 후 보호는 완결성, 소비자 정보 보호, 계약(약속) 이행, 소비자 민원 대응, 사후 정보 제공,...
"여친 선물로 최고"…軍 장병들 PX서 쓸어담더니 '잭팟' 2024-11-04 16:19:02
광고도 거의 안 했는데 군 PX를 중심으로 지금까지 3200만개 넘게 팔렸다”며 “피부과 처방에서 유래한 제품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며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술회했다. 고운세상의 두 번째 성장 기회는 2021년 해외 진출에 나서면서 찾아왔다. 닥터지는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와 핸즈를 비롯해 플라자,...
AI에 돈 쏟아붓는 美 빅테크…수익은 기대 못미쳐 '거품론' 2024-11-04 14:38:30
이들 기업은 대규모 AI 투자가 기존 디지털 광고, 상품, 소프트웨어 판매 사업보다 장기적인 수익성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생성형 AI가 핵심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운영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주장이다. MS와 구글의 클라우드 부문 성장세가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로 꼽힌다. MS는 AI 부문...
뉴진스모델로 인도네시아 회사가 '한국라면' 출시한 까닭은 2024-11-03 06:31:00
했다. 인도미가 유튜브에 올린 광고에서 뉴진스 멤버들은 마트를 가득 채운 라면을 보고 손뼉을 치며 기뻐하다 라면을 맛보면서 한국어로 "너무 맛있어, 인도미"라고 외친다. 이 광고는 하루 만에 100만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올렸다. 인도미가 이번에 출시한 한국 테마 라면은 매운맛(국물), 로제(볶음),...
뉴욕증시, 고용 충격 외면하고 아마존에 주목…나스닥 0.8%↑ 마감 2024-11-02 06:05:11
수치 모두 시장 기대치를 앞섰다. 특히 클라우드와 광고 사업의 강점이 유지됐다는 점에 월가는 6.2%의 주가 상승으로 화답했다. 반면 애플은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은 실적에도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 둔화 흐름을 감지되자 1.33% 주가가 하락했다. 인텔은 3분기에 170억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적자를 냈음에도 낙관적인 4분...
뉴욕증시, 아마존 실적에 고무·고용 지표 충격 소화…반등 출발 2024-11-02 00:07:34
및 광고 사업 강세에 힘입어 '깜짝 선물' 수준을 보인 반면 애플은 중국시장 매출이 소폭 감소하며 실망을 안겼다. 이날 아마존 주가는 7%대 상승세, 애플 주가는 1%대 하락세로 거래를 시작했다. 그 외 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알파벳(구글 모기업)·테슬라·메타(페이스북 모기업) 등 대형 기술주 그룹...
50살 맞은 '헬로키티' 반세기동안 번 돈이…'어마어마하네' 2024-11-01 18:55:08
에바항공 광고 등에도 얼굴을 내민 헬로키티는 이제 TV 시리즈 등으로도 만들어지며 팬들과 함께 나이를 먹어가고 있다. 이처럼 50년간 활약해온 헬로키티가 거둔 매출은 800억달러(약 110조원)에 달한다고 CNN은 보도했다. 초반엔 헬로키티가 새겨진 상품은 어린 소녀들을 위한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헬로키티와 함께...
EU 조사받는 中테무 '짝퉁 방지' 협약 참여 검토 2024-11-01 18:10:27
착수한다고 발표했다. DSA는 온라인 허위 정보와 유해·불법 상품 또는 콘텐츠 확산을 막기 위해 도입된 법이다. 이용자의 민감한 개인정보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미성년자를 겨냥한 이른바 '타깃형 광고' 등도 금지한다. 위반 시 전 세계 연간 매출 가운데 최대 6%가 과징금으로 부과될 수 있다. shine@yna.co.kr...
배달앱 논의서 '무료배달 중단' 논란…배민·쿠팡이츠 온도차 2024-11-01 16:16:22
소비자가 주문하지 않아도 클릭만 하면 점주가 배민에 광고료를 지급하는 방식을 바꿔 주문당 광고료가 나가는 구조로 바꾸도록 제안했다. 하지만 배민은 광고 상품 변경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ykim@yna.co.kr traum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50살 된 日 캐릭터 헬로키티…매출 110조원 금자탑 2024-11-01 15:33:11
헬로키티가 새겨진 상품은 어린 소녀들을 위한 것이 대부분이었다. 야마구치는 이후 헬로키티와 함께 나이 든 팬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을 고민하기 시작했고 의류와 전자제품, 주방용품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해나갔다. 1990년대 일본 경제가 침체하자 헬로키티는 해외로도 눈을 돌렸고, 일본문화에 관한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