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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칼럼] 새해엔 나이 좀 묻지 맙시다 2025-01-31 17:50:30
“동네방네 광고할 일 있냐”고 소리친 기억이 난다. 지극히 한국인스러운 생각이었던 것 같아 지금도 쿡쿡 웃곤 하는 에피소드다. 혼자만의 생각일까 싶어 챗GPT를 열었다. ‘전 세계에서 나이 먹는 것을 가장 신경 쓰는 나라가 어디냐’고 묻자 ‘대한민국’이 가장 먼저 떴다. “한국은 외모와 나이에 민감한 문화로 잘...
"일반인도 고발" 2030 이탈 사태 터졌다…카카오 '날벼락' 2025-01-31 14:30:13
여론조사업체를 조사하고, 특정 언론사의 광고를 탄압하는 세상이 민주당이 꿈꾸는 새로운 세상이냐"라며 공세를 이어갔다. 일부 보수 유튜버도 카카오톡 검열 관련 영상을 게재해 논란을 증폭되는 모양새다. '대국민 카톡 검열 선언한 민주당' 등 극단적인 제목으로 유튜브에 게재된 영상들은 10만회 이상의...
하이브 이어 카카오도 참전…엔터 격전장 '팬덤 플랫폼' 2025-01-30 18:13:59
내놨다. 아티스트 영상을 오프라인으로 소장하는 기능은 덤이다.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1 대 1 메시지를 주고받는 서비스인 ‘위버스 디엠’, 콘서트 선예매 혜택과 전용 콘텐츠 시청권을 제공하는 ‘아티스트 멤버십’도 운용하고 있다. 안도영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하이브 아티스트의 추가 입점으로 (위버스의)...
조세호가 밝힌 과대 PPL 논란 전말…"녹였는데 서툴렀다" 2025-01-30 11:15:54
광고주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콘텐츠에 제품을) 녹여보려고 했는데 너무 과하게 녹인 것"이라고 고백했다. 이에 남창희는 "모든 것은 다 본인에게서 시작된 것이니 본인이 겸허하게 받아들이라"고 조언했고, 조세호는 "그래서 용기 내 말씀드린 것"이라며 "잘해보겠다"고 다짐했다. 지난해 7월 조세호는 자신의 유튜브에...
엔터기업 격전장 된 팬덤 플랫폼…하이브, SM 이어 카카오도 참전 2025-01-30 10:32:47
것”이라며 “디지털 멤버십과 영상 광고 수익도 (실적에) 올해 본격 반영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도 상반기 팬덤 플랫폼 출시 올해엔 카카오도 팬덤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다.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팬덤 플랫폼인 ‘베리즈’를 이르면 올 상반기 내놓기로 했다. 카카오엔터는 베리즈를...
日후지TV 회장·사장, '유명 연예인 성 상납' 의혹에 결국 사임 2025-01-27 18:30:58
기자회견을 열었지만, 참석자를 제한하고 영상 촬영을 불허했을 뿐 아니라 자사 간부의 관여 등에 대해 제대로 설명하지 않아 비판받았다. 그는 또 자사 간부의 성 상납 의혹을 파악하고도 계속 해당 연예인을 프로그램에 출연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미나토 사장의 17일 기자회견 후 도요타자동차, 세븐&아이홀딩스, 기...
제일기획, '韓 상륙' BYD 국내 론칭 마케팅…초성 'ㅂㅇㄷ'로 각인 2025-01-24 12:56:27
BYD 아토 3(ATTO 3)의 국내 첫선을 보이는 광고 영상을 지난 16일 공개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광고는 한계를 극복하는 BYD의 기술적 진화를 담았다. BYD의 브랜드명에서 착안한 초성(ㅂㅇㄷ)을 활용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BYD 전기차를 각인시키고,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브랜딩 효과를 냈다....
"이건 놓치면 안돼"…10만명 줄 세우고 66만명 본 '라방' 뭐길래 2025-01-24 08:30:21
광고 상품인 '쇼케이스 광고'를 통해 자사 'AI 노트북'을 내세웠다. 새학기를 맞아 각종 특하 혜택을 제공하는 '갤럭시 아카데미 페스타'를 이용해 AI 노트북을 구매하라는 취지의 광고다. LG전자는 바로 옆 화면 '쇼핑투데이' 영역 내 '오늘의 팝업' 판을 차지했다. 이곳에서...
'중국인 납치' 후폭풍에…AI 동원 "관광객 안전" 2025-01-23 16:10:16
관광객에게 태국을 방문해달라고 당부하는 영상을 정부 페이스북 등에 올렸다. AI 기술로 제작됐다는 설명이 붙은 이 영상에서 실제는 중국어를 못하는 패통탄 총리는 유창한 중국어로 "태국 정부는 모든 관광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중국인들이 태국 국경 주변의 사기에 속아 넘어...
하이브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팬덤 플랫폼 ...'위버스' 이용자 1000만 눈앞 2025-01-23 15:56:33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새로 선보였다. 광고 제거, 주문형비디오(VOD) 오프라인 저장, 아티스트 음성 강조, 인공지능(AI) 화질 개선 등의 기능을 추가한 상품을 월 2700~5400원에 내놨다. 아티스트별 유료 멤버십과는 별개의 서비스다. 이용자로선 유료 멤버십을 중복 결제한다고 여길 수 있어 플랫폼에 저항감을 가질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