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레이블코퍼레이션, 콰이쇼우 스토어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점포' TOP 6위 올라 2023-11-20 14:36:20
최민석)의 콰이쇼우 역직구 스토어가 2023년 중국 광군제 기간동안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점포’ Top 6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중국에서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올 광군제 기간 동안 콰이쇼우를 포함한 생방송 전자상거래 플랫폼 및 티몰과 같은 종합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누적 판매 매출은 11억3860만 위안(한화 약...
中알리바바 "美규제에 클라우드 분사 철회"…주가 10% 급락(종합) 2023-11-17 14:09:11
아울러 지난 11일 막을 내린 중국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에서 알리바바의 매출은 간신히 한 자릿수 성장에 그쳤을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알리바바는 전날 3분기 매출이 2천247억9천만위안(약 40조2천억원)이라고 발표했다. 전년 대비 9% 성장한 것이지만 2분기의 14% 성장에는 미치지 못했다. 알리바바는...
中알리바바 "美 AI 반도체 규제에 클라우드 분사 철회" 2023-11-17 10:32:03
반전"…뉴욕증시서 주가 10% 급락 내수 둔화 속 '광군제' 실적 저조…슈퍼마켓 체인 상장도 보류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16일 미국의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출 통제로 클라우드 부문 분사 계획을 철회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중국 당국의 정보기술(IT) 분야 단속...
中소비부진에도 저가 전략 통해…'e커머스 공룡' 징둥닷컴 급등 2023-11-16 18:23:42
16일, 27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다만 월가에서는 중국 소비심리 부진이 여전한 만큼 주가가 반짝 상승에 그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신툰과 로이터에 따르면 지난 11일 중국 광군제 기간 알리바바, 징둥닷컴, 핀둬둬 등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들의 매출은 9325억위안으로 작년 대비 1% 하락한...
"中도 불닭 열풍"…삼양식품, 광군제서 신기록 2023-11-16 17:21:20
쇼핑 행사인 광군제 행사에서 매출 130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행사 대비 39% 오른 수치이고, 기존 최고 매출이던 2021년 110억 원에 비해서도 19% 올랐다. 매출 경로별로 보면 알리바바와 징동 등 기존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80억 원, 숏폼 커머스 플랫폼 도우인과 콰이쇼우, 공동구매 채널인 핀둬둬...
'저가전략' 통했다…호실적 중국 징동닷컴 주가 7% 급등 2023-11-16 16:53:06
27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다만 월가에서는 중국 소비심리 부진이 여전한 만큼 주가가 반짝 상승에 그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신툰(Syntun)과 로이터에 따르면 지난 11일 중국 광군제 기간 알리바바, 징동닷컴, 핀둬둬 등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들의 매출액은 932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
매출 130억 '신기록' 썼다…中 광군제서 난리난 한국 제품 2023-11-16 10:55:23
삼양식품이 중국 최대 쇼핑축제로 꼽히는 광군제(11월11일)에서 올해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 삼양식품은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광군제 기간 관련 현지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약 39% 증가한 13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수준으로 기존 최고 매출인 2021년 110억원보다도 19% 증가한 금액이다....
더마펌, 중국 광군제서 매출 235억원 올려…현지화 마케팅 효과 2023-11-15 09:13:16
더마펌, 중국 광군제서 매출 235억원 올려…현지화 마케팅 효과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글로벌 피부 개선 화장품 브랜드 더마펌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서 거둔 매출이 235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더마펌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과 도우인(틱톡)이 각각...
선진뷰티사이언스, 3분기 누적 영업익 71억…전년비 73%↑[주목 e공시] 2023-11-14 15:12:50
광군제를 앞두고 중국 시장에서 주요 제품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식약처가 국산 화장품 중국 수출 지원을 위해 중국 당국과 협력을 시작한 데에 이어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면제 등을 위해 협의에 나서고 있는 등 우호적인 시장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이를 활용해 시장 입지 확대를 위한 영업...
"빈대들의 디즈니랜드"…벌벌 떠는 나라 2023-11-14 13:02:57
밝혔다. 홍콩 전자상거래 플랫폼 숍라인은 광군제 쇼핑 축제를 맞아 지난 11∼12일 해충 방제와 빈대 살충제 판매가 172배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숍라인 측은 SCMP에 "이는 널리 퍼진 빈대 문제에 대한 홍콩 시민들의 상당한 수준의 우려와 빈대가 들끓는 것을 예방하려는 선제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