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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선박용 프로펠러 설계 및 제조하는 기업 ‘모쓰’ 2024-02-13 23:54:27
관련 엔지니어들과 구매담당자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모쓰는 2022년 액트너랩과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으며 현재는 Pre-A 투자를 유치하고 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항공기 프로펠러와 공력 소음을 전공했습니다. 부친이신 이창섭 교수님의 기업을 이어받아...
플랜트 조선 컨퍼런스 2024, 백범김구기념관서 21일 개최 2024-02-13 22:19:27
겸 디지털전략부문장은 'HD현대오일뱅크의 빅데이터/AI 활용한 최적화 사례'를 주제로, 전통적인 제조업 특성을 가진 HD현대오일뱅크의 빅데이터 및 AI 활용 사례와 회사 전반의 디지털 변환과 일하는 문화의 변화 내용에 대해 전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김도현 팀장은 '현대엔지니어링 지능화 설계 추진전략 및...
법무법인 태평양, '글로벌 기업·로펌 출신' 이승목·임슬기 외국 변호사 영입 2024-02-05 10:32:03
전략 및 분쟁 대응 업무를 총괄했으며 태평양에 합류하기 전까지 법무법인 율촌 IP전략팀에서 근무하기도 했다. 이 외국변호사는 각종 국제분쟁과 IP거래 및 기술 실사, 소송 대응 경험이 풍부하다. 특히 e-디스커버리 절차 등을 포함한 미국 소송의 모든 과정, 라이선스 및 특허 구매 관련 협상, 다수의 사업 분야의 특허...
5060세대가 보는 NS홈쇼핑도 유튜브로…"커머스 콘텐츠 강화" 2024-01-26 08:42:09
더 다양한 소비자 경험과 정보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NS홈쇼핑은 고령 세대의 디지털 전환에 맞춰 지난해부터 유튜브 커머스 콘텐츠를 강화해왔다. 지난해 연말에 제작한 '제철밥상 밥은 보약'과 이달 선보인 '맛대맛' 등의 콘텐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반적인 레시피 채널과 달리 방송에서...
"명품도 아닌데 12일 만에 억대 매출"…관계자들도 놀랐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1-11 20:04:12
두 배가량 높았다. 김선희 영업전략팀 과장은 "20대는 헬로키티를 모를 세대라고 생각했는데 (팝업스토어를) 많이 방문했더라"며 "레트로 열풍 등에 힘입어 젊은 세대도 관심을 가진 것 같다"고 말했다. 캐릭터 팝업스토어가 객단가가 낮은 만큼 '큰 손' 고객이 적을 것이란 우려와는 달리 VIP 고객이 많았던 점도...
금호피앤비화학 신임 대표에 이정복 부사장 2024-01-05 18:30:51
금호쉘화학에 입사해 1998년 금호피앤비화학 전략기획팀을 거쳐 증설 및 구매담당 이사, 기획 및 구매담당 임원, 기획 및 신사업담당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금호피앤비화학은 전기전자, 제약, 도료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기초소재인 페놀, 아세톤, 메틸이소부틸케논(MIBK), 비스페놀-A(BPA), 에폭시 등을 생산·판매하고...
“지속가능 원재료 확대…원가와 균형 찾기 고심하죠” 2024-01-05 06:00:57
이유입니다. 반대로 ESG팀은 구매팀에 가격이 비싸더라도 지속가능성 관련 인증을 받은 원료를 구매해달라고 요구하기도 합니다.” - 지속가능한 원재료와 포장재 사용 확대에는 어떤 어려움이 있나요. “지속가능한 원재료와 포장재 사용은 원가와의 싸움입니다. 구매팀에서도 항상 지속가능한 원재료와 원가 사이에서...
'팝업은 MZ전유물?'..더현대 내년 '미스터트롯' 팝업 연다 2024-01-04 17:12:50
확대하고, '놀이 경험'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입니다. <인터뷰> 이희석 현대백화점 유스팀장 "지하 2층이 어떻게보면 심장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여기서 더현대서울 건물 전체로 신선한 피를 공급하는 새로운 고객들을 계속 불러오고, 다양한 취향을 가진 고객들을 감성으로 끌어들여 점전체로...
달팽이 속 '이것'으로 이너뷰티 정조준… 父子 도전에 주목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4-01-02 09:43:59
높아졌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어떤 소재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나와 맞는 성분인지, 그 성분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합니다. 연구없이 유명하고 좋다는 소재들을 조합해서 파는 제품은 경쟁력을 잃고 금방 시장에서 사라지거나, 끊임없이 소재와 조합을 변경해가며 마케팅에 집...
유발 하라리 "AI는 인공 아닌 외계지능이다" [단독 인터뷰 전문] 2024-01-01 18:32:54
소비자가 무엇을 구매하고 싶어하는지, 최신 유행은 무엇인지에 대한 데이터가 필요하다. 그래서 아마존 같은 거대 데이터 기업들이 섬유산업도 지배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그러기 위해서는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의 선호, 기호에 대해 끊임없이 데이터를 수집해야 한다. 따라서 데이터의 흐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