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산과일 밀어내는 수입과일…과일 수입량 연평균 12% 증가 2020-05-20 14:17:04
반면 국산 과일의 전체 재배면적은 2000년 17만3천㏊에서 2018년 16만5천㏊로 연평균 0.3%씩 감소했다. 특히 사과, 배, 감귤, 단감, 포도, 복숭아 등 6대 과일의 재배면적은 같은 기간 매년 1.9%의 감소세를 보여 평균치를 크게 웃돌았다. 6대 과일 소비량은 2000년 47.7㎏에서 2009년 48.6㎏으로 완만하게 늘다가 2009년...
파파아이 100% NFC 착즙주스 프레쉬벨 착즙주스 리뉴얼 2020-05-19 10:17:44
꼼꼼하게 선정했다. 사과, 사과양배추, 포도 3가지 맛으로 출시된 프레쉬벨 착즙주스는 원재료 모두 100% 국내산 재료이다. 저탄소인증 사과 등 좋은 원물로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몸에 좋지 않은 향료, 보존료, 색소는 철저하게 배제하여 우리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제품 파우치에도 공을...
농업 살려야 식문화 강국…제2의 샤인머스캣 키워라 2020-05-06 17:31:18
한국산 스타 작물의 다른 예가 포도다. 지난해 국산 포도 수출액은 2350만달러. 2014년 225만달러에서 5년 만에 10배 수준으로 늘었다. 과일과 채소 중 가장 많이 수출되는 ‘스타 품목’이 됐다. 그 배경엔 ‘망고포도’로 불리는 ‘샤인머스캣’이 있다. 샤인머스캣은 한국산 신선 과일에 대한 이미지를 높인 ‘일등...
[호텔소식] ‘선택의 폭이 넓다’ 풍성한 특급호텔 설 선물세트 2020-01-07 09:20:39
맛볼 수 있던 고품격 한우 티본스테이크, 미국산 등심, 살치살, 부챗살 및 갈빗살로 구성된 USDA 프라임 등급 미국산 정육세트, 소갈비 부위 중에서도 가장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뼈대로만 선별해 준비한 LA 갈비 세트, 맛과 품격, 건강까지 고려한 사골 및 우족 세트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정육 세트가 준비된다. 또한...
국산 샤인머스켓, 중화권 새 K-푸드로 떠오른다 2019-12-09 06:11:0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들어 10월 말까지 국산 포도 수출액은 1천300만달러(약 154억원)로, 지난해 전체 수출액인 1천430만달러(약 169억원)에 육박했다. 960만 달러(약 114억원)가 수출됐던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5% 증가한 규모다. 수출액 증가율이 수출량 증가율 23%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오송신약·바이오대상에 씨제이헬스케어·SK바이오 2019-10-18 09:23:16
씨제이헬스케어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인 국산 신약 30호 `케이캡`을 올해 3월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인터뷰> 강석희 씨제이헬스케어 대표 "저희가 2010년도부터 개발하기 시작한 신약 ‘케이캡’을 올해 3월에 출시했다. ‘케이캡’을 국내에서는 물론 글로벌에서까지 많은 성과가 있도록 앞으로 노력하겠고, 추가로...
[인터뷰+] '보르도 명가' 칠레 도전 20년史…"한국 초저가 붐, 경쟁 거부" 2019-10-14 10:00:05
늘고 있다. 지난해 이마트 기준 와인 매출 비중은 22.7%로 국산 맥주(21.4%)를 처음으로 제쳤다. 주류 중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한 수입맥주(25.3%)와 비교해서도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에스쿠도 로호 와인은 한국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고 추천했다. 그는 "불고기나 생선전, 초문어도 잘 어울린다"며...
늦가을까지 ‘샤인머스캣’을 즐기세요 2019-09-18 12:00:02
청포도 맛이 나다가 씹으면 씹을수록 망고 맛이 나 자꾸만 끌리는 맛이다. 샤인머스캣이 열풍을 일으키는 가장 큰 이유는 맛도 좋지만 씨가 없기 때문이다. 맛과 비주얼이 모두 매력적인 샤인머스캣은 늦가을까지 맛 볼 수 있다. 신맛이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편리함으로 샤인머스캣은 아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한...
올 여름 이색과일 잘 나갔네…위메프, 샤인머스켓 판매 495%↑ 2019-08-23 11:10:17
청포도로 일반 포도보다 당도가 높은 편이다. 1송이 1만5000원 정도로 다소 비싸지만,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썸머킹 판매도 53% 이상 늘었다. 썸머킹은 여름철 가장 빨리 수확하는 초록 사과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해외 품종 아오리를 대신해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순수 국산 품종이다. 겉은 천도, 속은 백도로 일반...
진화하는 일본상품 불매운동…육아·취미용품도 '노 재팬' 2019-08-11 06:03:04
전월 대비 44%, 전년 대비는 73.6%나 매출이 늘었다. 국산 브랜드 보솜이 매출도 전월 대비 16%, 전년 대비 3% 증가했다. 11번가에서도 지난달 7일부터 이달 6일까지 한 달간 일본 브랜드인 군 기저귀 거래액이 전월 같은 기간보다 33%, 전년 동기보다 48% 줄었다. 기저귀 같은 육아용품의 경우 한번 아기에게 맞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