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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산업에 3조 경영안전판…'한국형 칸쿤' 복합관광도시 조성 2023-01-04 16:48:22
위해 선박금융의 민간투자를 촉진하고 국적선사인 HMM[011200]의 경영권 매각 타당성도 검토한다. 조 장관은 HMM 매각과 관련해 "구체적인 일정은 나와 있지 않다"며 "금융위원회, 산업은행, 해양진흥공사가 여러 가지 가정하에서 해운시장의 불확실성, 경제 상황, 증권 시황 등을 점검하며 계속 협의해 나가고 있다"고...
국적선사, 화물연대 파업 피해 중소기업 비용 감면·할인 2022-12-06 15:36:49
국적선사, 화물연대 파업 피해 중소기업 비용 감면·할인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한국해운협회,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화물연대 총파업으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대해 한국해운협회 소속 15개 국적선사가 부과하는 체화료와 반환지연료를 일시 감면·할인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부산-오사카 여객노선 정상화…여객선 900일만에 부산항 입항 2022-11-30 11:00:04
이용했다. 해수부는 현재 운항 중인 부산-후쿠오카 노선과 부산-오사카 노선 외의 다른 노선도 조속히 재개될 수 있도록 일본 항만당국과 지속해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해수부·부산항만공사·팬스타라인닷컴은 국적선사 중 처음으로 한·일 여객항로가 재개하는 것을 기념해 12월 1일 팬스타 드림호 입항행사를...
"경제속도 지키는 선박에 유류비 할인"…SK-해운조합 맞손 2022-11-29 09:47:59
준수하는 국적선사가 해운조합을 통해 SK에너지 유류를 구매할 경우 유류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적선사는 국내를 거점으로 해상운송을 통해 화물을 실어 나르는 업체들을 뜻한다. 선박들이 경제속도로 운항속도를 낮출 경우 연료 사용량이 줄어들고 온실가스 배출량 또한 감소한다. SK에너지가 해운조합을 통해 매년...
SK에너지·해운조합, 선박 경제속도 준수 협약 2022-11-29 09:20:04
협약으로 해운조합은 경제속도를 준수하는 국적선사가 조합을 통해 SK에너지 유류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선박이 경제속도로 운항 속도를 낮추면 연료 사용량이 줄고 온실가스 배출량도 감소한다. SK에너지와 해운조합은 미래 친환경 선박 연료유 공급 등 해운시장의 친환경 사업 발굴과 추진에도 뜻을 ...
국적선사 만난 해수장관 "국제경쟁력 유지 위해 최선 다할 것" 2022-11-15 18:56:01
국적선사 만난 해수장관 "국제경쟁력 유지 위해 최선 다할 것" 정부세종청사에서 국적선사 대표들 만나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요 국적선사 대표들과 만나 급변하는 해운 시황을 공유하고 해운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곤두박질 치는 해상운임…"진짜 충격은 내년" 2022-11-04 19:07:28
수순이죠. <앵커> 이래저래 위기감이 고조되는 상황인데 국적선사인 HMM의 반응은 어떻습니까? <기자> 그래도 아직은 버틸만한 수준이라는 반응입니다. 지난 2분기 기준 HMM의 현금성 자산은 11조 3천억원, 부채비율은 45.7% 수준으로 재무상태는 양호합니다. 1, 2분기에 비해 떨어진 수치긴 하지만 3분기에도 2조...
"제2 한진해운 사태 막자"…정부, 해운 지원 3조 투입 2022-11-04 17:59:33
50척의 선박을 확보해 국적선사에 임대하는 공공 선주사업을 추진한다. 해운시황에 따른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선종·항로·규모 등으로 선사들을 구분해 군(群)별 위기대응체계도 구축한다. 과거 한진해운이 해운 호황기 때 높은 가격에 맺은 용선 계약으로 인해 유동성 위기에 빠져 파산한 과거를 되풀이하지 않기...
"한진사태 재발 막는다"…국적선사에 최대 3조원 지원 2022-11-04 07:30:01
재발 막는다"…국적선사에 최대 3조원 지원 캐피털콜 방식으로 1조원 위기대응펀드 조성…공공 선주사업도 추진 한국형 컨테이너 운임지수 'KCCI' 개발…"2027년 해운 매출 58조 목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해양수산부가 한진해운 사태 같은 해운업 위기의 재발을 막기 위해 3조원을 투입해 국적선사를...
韓 조선·해양기업 50여개사, 아세안시장 판로개척 나선다 2022-10-19 11:47:11
의존도는 65%로 높은 편이다. 베트남은 929척의 국적선과 166척의 국제선을 보유하고 있지만 대부분이 노후화돼 선박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조선 기자재 중 순수 베트남산 제품은 10∼15%에 불과해 수입 비중도 높다. 싱가포르는 한국, 중국과 함께 글로벌 해양플랜트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지만 국제해사기구(IMO)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