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누가 아재 신발이래?" 장원영·아이유도 신었다…품절 대란 2023-04-10 14:50:44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를 녹여내는 고프코어룩 유행이 지난해부터 꾸준히 이어지면서 이 같은 결과가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후 비교적 감염 위험이 낮은 취미로 꼽히면서 MZ세대 사이 등산이 인기 취미 중 하나로 대두된 점도 영향을 미쳤다. 삼성패션연구소는 "등산과 캠핑이...
바르도, 현대백화점면세점 '입성'…국내 첫 단독 매장 2023-04-06 19:53:57
개발한 모듈형 포터블 용기에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고가형 올인원 제품들을 선보이며 업계에 신선한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4월한달간 현대백화점면세점 온오프라인 런칭기념 단독 프로모션도 진행 중인 현대면세점에서의 바르도 매장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구찌 전 대표에 의해 미국에서 시작된 바르도 브랜드는 세...
덕양산업, 대유플러스와 '차량용 면상발열체·기능성 융복합 기술 개발' MOU 체결 2023-03-20 14:37:03
고기능성 융복합 미래 차 부품 사업 내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는 게 덕양산업의 설명이다. 특히 '면상 발열 필름'은 복사 난방 기술이 적용됐다. 기존 발열체 대비 승온(온도 상승) 속도가 2~4배 높고, 자유 곡면 형상 성형 및 인서트 사출이 가능해 성능 및 디자인 자유도, 부품 수 감소에 따른 원가 절감이...
"아재들 등산복인 줄 알았는데"…2060과 정상 오르는 영원무역홀딩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3-11 08:00:06
자회사로 영원무역(지분율 50.52%)과 영원아웃도어(지분율 59.3%)를 가지고 있다.(10일 기준) 대신증권은 보고서에서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젊은 층의 등산 열풍에 힘입어 노스페이스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지난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사업과 브랜드 사업 모두 호조를 보였다”고...
포근해진 날씨에…무신사, '봄 아우터' 거래액 50% ↑ 2023-03-08 14:14:10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기능성 소재와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캠핑이나 등산 등 야외활동에 적합한 아노락 재킷도 수요가 크게 늘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에서 착용하는 ‘고프코어’ 트렌드의 영향으로 해석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점퍼·재킷 등의 봄 아우터는 두꺼운 패딩과 코트보다 스타일링의...
[한경에세이] 50년 넘어, 100년 기업으로 2023-03-02 18:19:17
싶다. 우여곡절 끝에 시작한 동진사는 1995년 기능성과 패션 감각을 더한 블랙야크로, 2019년 글로벌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회사 BYN블랙야크로 이어진다. 긴 시간 경영 일선을 지킨 필자는 이제 지난 50년을 넘어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100년 기업으로 나아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현대리바트, 하이엔드 주방가구 사업 확대…`발쿠치네` 독점 판매 2023-02-22 17:03:55
생소한 소재를 활용한 파격적 디자인과 기능성을 앞세워 명품 주방가구 반열에 올라선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가장 얇고(두께 2mm) 가벼운 초경량 주방 도어를 비롯해 전세계 최초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 주방가구, 무소음 자동개폐 도어 등 기술력과 생산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현대리바트, 하이엔드 주방가구 '발쿠치네' 독점 판매 계약 2023-02-22 11:30:32
등 업계에서 생소한 소재를 활용한 파격적 디자인과 기능성을 앞세워 명품 반열에 올라선 것으로 유명하다. 밀라노, 파리, 뉴욕, 베를린 등 세계 주요 도시에 300여 개 매장이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발쿠치네는 얇고(두께 2㎜) 가벼운 초경량 주방 도어를 비롯해 전 세계 최초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홍보대사로 전소미 발탁 2023-01-19 11:01:00
능력과 존재감을 알려가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MZ 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인 전소미의 힙한 이미지와 트렌디한 매력은 물론, 철저한 자기 관리를 통해 보여주는 건강미가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방향성과 부합되며, 앞으로 홍보대사로 활동을 통해 큰 매력을 발휘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트렌디...
부산의 기술력·신소재 결합한 ‘핀워크’로 재부흥기 꿈 꾼다 2022-12-27 13:16:30
론칭한 핀워크는 어떤 신발인가요. 핀워크는 친환경을 바탕으로 한 기능성 신발입니다. 개인식별번호를 뜻하는 Pin number의 ‘Pin’과 걷다 라는 뜻의 ‘Walk’의 합성어입니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개성과 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낸다는 뜻인데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가벼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