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적자 내더니 결국…창사 이래 첫 전사 희망퇴직 2024-03-25 14:41:46
편의점 이마트24, 기업형슈퍼마켓(SSM)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오프라인 3사 기능 통합 과정에서 경영 효율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최근 사업보고서에서 "저비용 구조를 확립해 수익성 개선을 지속하겠다"며 "업무 전반에 간소화 프로세스를 구축해 인력운영과 배치를 최적화하고 비핵심 자산 효율화 등을 통해...
"부모님집 좋아요"…'캥거루족' 68% 독립 계획 無 2024-03-14 10:17:41
생활비 부담이 적은 만큼 나를 위한 소비는 적극적인 경향을 띠었다. 캥거루족의 주요 오프라인 쇼핑 장소는 편의점(57%·복수 응답)이었다. 대형마트(52%)가 2위를 차지했는데 가족들이 장 보러 갈 때 동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동네 마트(35%)와 기업형 슈퍼마켓인 SSM(26%), 백화점(26%)이 뒤를 이었다. (사진=연합뉴스)...
아파트 캥거루족 68% "결혼 전까지 독립 계획 없어" 2024-03-14 08:45:50
위한 소비는 적극적인 경향을 띠었다. 캥거루족의 주요 오프라인 쇼핑 장소는 편의점(57%·복수 응답)이었다. 대형마트(52%)가 2위를 차지했는데 가족들이 장 보러 갈 때 동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동네 마트(35%)와 기업형 슈퍼마켓인 SSM(26%), 백화점(26%)이 뒤를 이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오프라인의 반격…마트·슈퍼·편의점 벽 허문다 2024-03-04 17:56:46
최근 기업형슈퍼마켓(SSM)인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함께하는 할인행사 ‘가격 역주행’을 통해 통합마케팅에도 시동을 걸었다. 이마트에 앞서 2022년 마트·슈퍼 통합에 나선 롯데마트·슈퍼는 지난해 실적 개선 효과를 톡톡히 봤다. 지난해 롯데마트의 영업이익은 873억원인데 이는 2014년 이후 최대 흑자다. 2022년 55억원...
핵심 소비층 1∼2인 가구…유통가, 맞춤·특화매장 선보여 2024-03-03 07:15:00
가구…유통가, 맞춤·특화매장 선보여 편의점·슈퍼마켓, 특화매장·상품 다변화 모색 대용량 중심 TV홈쇼핑도 소형가구로 타깃 확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저출산과 인구 구조 변화로 1∼2인 가구 수가 가파르게 늘어나면서 유통업계도 대응을 서두르고 있다. 특화 점포로 리뉴얼에 나서는가 하면 소포장 상품...
이마트 '가격파격' 열풍…이달엔 소불고기·양파·냉동만두와 생필품 40종 선보여 2024-02-22 16:02:51
이마트는 ‘가격파격’ 할인 행사를 기업형 슈퍼마켓(SSM)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손잡고 확대하기로 했다. 가격파격는 매달 식품 3종, 생필품 40종을 선정해 한 달 내내 업계 최저가로 판매하는 행사다. 이마트뿐 아니라 마트업계 전반의 할인을 유도해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련했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카테고리도 25.2% 증가했다. 특히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SSM)·편의점에서 판매된 즉석 국·탕·찌개 매출에서 PB가 NB 매출을 웃돌았다. 일례로 즉석국 제품은 구색 수가 적은 편의점의 경우 PB 제품 매출 비중이 82.2%에 달했다. 대형마트(69.1%)와 SSM(51.9%)에서도 매출 절반 이상을 PB가 채웠다. 대형마트서 PB...
엠플러스운용, 경산 이마트 물류센터 매각 시동 2024-02-15 16:30:27
경북 경산시 하양읍 지식산업2로 95에 위치한 자산이다. 기업형슈퍼마켓(SSM)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장기간 마스터리스(책임임차)를 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연면적 2만6998.4㎡(8167평) 규모에 해당한다. 2020년 2월 준공돼 비교적 신축 물류센터로 꼽힌다. 새만금포항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어 경북...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이어 기업형 슈퍼마켓 5.3%, 편의점 4.1% 순이었다. 연간 PB 매출 증가율은 편의점이 19.3%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대형마트 10.3%, 기업형 슈퍼마켓 5.7%였다. 특히 유통사 가정간편식(HMR) PB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대형마트·슈퍼마켓·편의점에서 모두 즉석 국·탕·찌개 매출은 PB가 일반 제조사 브랜드를 앞질렀다....
고물가에 '가성비' PB 상품 잘팔린다…1년간 시장 12% 성장 2024-02-14 06:00:07
대비 PB 비중이 가장 큰 오프라인 업태는 대형마트로 8.7%였다. 이어 기업형 슈퍼마켓 5.3%, 편의점 4.1% 순이었다. 연간 PB 매출 증가율은 편의점이 19.3%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대형마트 10.3%, 기업형 슈퍼마켓 5.7%였다. 특히 유통사 가정간편식(HMR) PB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대형마트·슈퍼마켓·편의점에서 모두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