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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노브랜드 판매점 1천개 돌파…내년까지 4천개 목표 2025-01-21 08:56:48
일선 점포에 노브랜드를 도입했다. 노브랜드 도입 점포 수는 올해 2천500개, 내년 4천개까지 단계적으로 늘린다. 신규점의 경우 기존에 슈퍼마켓을 운영하다가 이마트24 편의점으로 전환하면서 노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사례가 많다고 설명했다. 슈퍼마켓에서 전환한 이들 점포의 평균 크기는 135㎡(41평)로 기존 이마트24...
리테일 테크 속도내는 신세계백화점…서울대와 'AI 퍼스널 쇼퍼' 개발 2025-01-19 17:03:20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다. 핵심은 ‘초개인화’다. 기존 S-마인드는 성별, 연령, 주거래 점포, 과거 구매한 브랜드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그룹화한 뒤 소비자의 관심을 끌 만한 브랜드나 할인 프로모션을 추천해준다. S-마인드 4.0은 라운지 및 발렛 서비스 이용, 앱 내 커뮤니티 활동 등 생활패턴 데이터를 추가로...
"나도 VIP처럼"…신세계百, ‘AI 퍼스널 쇼퍼’ 만든다 2025-01-19 13:05:26
개발에 나선다. 오프라인 점포에 로봇, 확장현실(XR) 기술을 접목하는 등 리테일 테크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과 AI 및 빅데이터 기술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부터 소비자 맞춤형...
신세계百,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과 '초개인화 쇼핑' 맞손 2025-01-19 06:00:02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기존의 쇼핑 정보 추천 알고리즘을 초개인화 수준으로 고도화하고, 고객 불편을 찾아내 개선하는 시스템을 마련한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고객 관심사와 니즈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해 취향과 필요에 맞는 상품과 혜택을 제안함으로써 한층 개인화된 구매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궁극...
긴 연휴 손님맞이…설 당일에도 안 쉰다 2025-01-17 10:25:10
점포가 영업한다. 도심형 아웃렛인 현대시티아울렛 가산·동대문·가든파이브·대구점 등 4곳은 기존에 해오던 대로 설날엔 쉰다. 신세계도 여주·파주·부산·시흥·제주점 5개 모든 점포가 고객을 맞는다. 영업시간은 3사 모두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다. 3사는 다만, 설날 영업할지 여부를 입점 브랜드가 자율적으로...
롯데·현대 아울렛 설 당일 문 연다…신세계 검토중 2025-01-17 10:01:55
송도점, 스페이스원, 대전점 등 4개 점포만 설 당일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도심형 아웃렛인 현대시티아울렛 가산·동대문·가든파이브·대구점 등 4곳은 기존에 해오던 대로 설날엔 쉰다. 다만 롯데와 현대는 설날 영업할지 여부를 입점 브랜드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의 경우 현재까지...
롯데·신세계·현대 아웃렛 설 당일 문 연다…'첫 사례'(종합) 2025-01-17 09:56:06
점포가 영업한다. 도심형 아웃렛인 현대시티아울렛 가산·동대문·가든파이브·대구점 등 4곳은 기존에 해오던 대로 설날엔 쉰다. 신세계도 여주·파주·부산·시흥·제주점 5개 모든 점포가 고객을 맞는다. 영업시간은 3사 모두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다. 3사는 다만, 설날 영업할지 여부를 입점 브랜드가 자율적으로...
롯데·현대 아웃렛 설 당일 문 연다…신세계도 검토중 2025-01-17 06:01:00
등 4곳은 기존에 해오던 대로 설날엔 쉰다. 롯데와 현대는 다만, 설날 영업할지 여부를 입점 브랜드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의 경우 현재까지 파악된 참여율은 95% 정도다. 롯데와 현대의 아웃렛 매장이 설날 당일 영업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설 연휴가 최장 9일로 예년보다 긴 데다 젊은 층을...
온누리상품권 '설 빅4 이벤트'…할인율 높이고 환급 이벤트 쏠쏠 2025-01-17 06:00:06
할인율을 기존 10%에서 15%로 5%포인트 한시 상향했다. 구매 한도는 모바일과 카드형 모두 200만원씩이다. 이에 더해 디지털 상품권 결제액의 최대 15%를 1인당 최대 8만원까지 디지털 상품권으로 환급해준다. 환급은 네 차례로 나눠서 진행할 예정이다. 회차별로 카드와 모바일형 각각 누적 결제액 기준으로 1인당 최대...
서울 강동 유통大戰…롯데마트도 참전 2025-01-16 17:35:25
승산이 있다는 판단에서다. 롯데마트 천호점은 기존 대형마트와 점포 구성이 다르다. 생활용품, 공산품 등을 확 덜어내고 식료품 위주로만 구성했다. 신선식품, 간편 조리식품, 냉동 간편식 등 식료품 비중이 80%에 이른다. 매장 입구부터 초대형 즉석 조리 식품 판매대 ‘롱 델리 로드’가 나온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