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복합쇼핑몰 건립·시그니처 축제…'꿀잼도시 광주'로 대전환 2024-07-29 16:12:39
연결하는 둘레길을 조성하고 곳곳에 근현대 문화자원이 산재한 양림권역을 명품 관광단지로 개발하기로 했다. 현재 진행 중인 ‘광주 폴리 5차’는 순환 폴리를 주제로, 저탄소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작품을 설치하고 있다. 오는 9월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연계한 폴리 둘레길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양림동과...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넷플릭스 콘텐츠서 K푸드 알리고…해외 '온라인 한국식품관'서 판다 2024-07-29 16:11:49
13.8% 증가한 300만달러를 기록했다. aT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관계부처와 추진하는 ‘K-브랜드 한류마케팅’도 병행하고 있다. aT는 올해도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방영될 한류 콘텐츠를 통해 인삼과 김치, 쌀 가공식품, 주류 등 주요 유망 수출 품목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나아가 미국 아마존...
'올림픽 마케팅' 경쟁…식품사들 佛타오르네 2024-07-28 18:26:18
체결했다. 파리 에펠탑 인근에서 한국 주류 문화를 알리기 위한 ‘카스 포차’도 운영한다.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대한체육회와 후원 계약을 맺고 팀 코리아 홍보에 나섰다. 파리바게뜨는 매장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팀 코리아 응원 콘텐츠를 공개하고 응원 이벤트를 연다. CJ제일제당은 파리 현지 코리아하우스의 공식...
갈수록 커지는 사회적 책임…기업들 팔 걷었다 2024-07-22 16:22:46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스포츠와 문화예술 분야의 교육 기회를 선사하는 ‘신한라이프 재능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도 4억원을 후원해 스포츠 37개 종목과 문화예술 17개 분야에 700여명의 아이들에게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임직원들은 매월 2~3주 차 금요일에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모나 용평, '용평밸리' 신규 출범…배우 이영애 동참 2024-07-22 11:06:08
문화 발전에 뜻을 같이하고자 이번 신규 사업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 대표는 "용평밸리의 세계화 사업을 위해 배우 이영애를 비롯해 경남제약 대표인 남궁견 회장의 참여가 평창과 모나 용평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모나 용평은 2020년부터 식품사업부를 신설하고 발왕산에서 자생하는...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우리나라를 외국 친구에게 소개한다면? 2024-07-21 12:16:20
싶습니다. 한국의 김치, 식혜, 떡볶이 먹어 봤나요? 김채윤 주니어 생글 기자 서울오금초 4학년 나는 외국 친구들에게 대한민국의 음식 문화를 소개해 주고 싶다. 첫 번째로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음식 김치를 알려 주고자 한다. 잘 익은 김치는 매콤하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단맛이 난다. 김치찌개, 김치전, 김치볶음밥...
삼양식품·사조대림 수출 식품주 고공행진…내수는 울상 2024-07-19 14:35:14
대상 역시 '종가' 김치를 비롯해 김, 소스 등 주력 제품의 수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과 대상 역시 올해 들어서만 17.49%, 27.32% 각각 상승했습니다. 주가가 단기간에 올랐지만 실적이 동반해서 상승된 측면이 있어 밸류에이션 부담은 적은 편입니다. 현재 음식료 업종 밸류에이션은 12개월...
비비고, 공항 면세점에 첫 단독 매장 2024-07-16 17:35:37
매장에선 김, 김치 등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과 면세점 전용 K푸드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김밥 김과 ‘햇반’ ‘솥반’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김밥 키트’와 다양한 종류의 김치가 들어간 ‘비비고 김치 선물 세트’ 등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면세점 매장이 외국인 관광객이 출국하기 전...
CJ제일제당, 인천공항 면세점에 '비비고' 단독 매장 냈다 2024-07-16 10:17:05
'비비고 김밥키트'와 다양한 종류의 김치로 꾸린 '비비고 김치 선물세트' 등도 면세점 전용 상품도 출시했다. 또 하이브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비비고X우떠' 제품을 판매한다. 방탄소년단 진의 2022년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과 연관된 캐릭터 ‘우떠’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매장...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2024-07-16 07:00:01
86%가 틱톡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됐다고 답했다. 나머지 동남아 3개국 소비자들의 경우 76%로 조사됐다. 특히 틱톡 사용자들 중 56%는 새로운 문화를 배울 기회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나 한류를 계속해서 확산해 나갈 창구로 기대되는 상황. 손현호 틱톡코리아 글로벌비즈니스솔루션 GM은 이날 백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