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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용 디자이너, 제19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 수상 2023-11-30 08:47:15
영국 센트럴 세인트 마틴에서 남성복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21년 브랜드 지용킴을 론칭해 도버스트리트마켓, 미스터 포터, 브라운스, 지알에이트, 10 꼬르소 꼬모 서울 등의 편집숍에 입점했다. 김지용 디자이너는 버려진 원단이나 제품에 선블리치(Sun-Bleach) 기법으로 새 생명과 이미지를 불어넣는 작업으로...
"백화점 VIP 중 72% 차지"…잘 벌고 잘 쓰는 이 사람들 '주목' [그래서 투자했다] 2023-11-27 09:09:39
한섬 등에서 새로운 남성 브랜드를 출시했고, 남성복의 5대 TD 브랜드(폴로, 타미, 라코스테, 헤지스, 빈폴)의 시장 점유율이 6년 내내 떨어지고 있었다.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는 신호였고, 그 변화의 앞단에 서면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바인드가 운영하는 4050 남성을 위한 패션 플랫폼 애슬러는...
자라, 스튜디오 니콜슨과 두 번째 콜라보…성수동 카페서 팝업도 2023-11-24 15:38:39
스튜디오 니콜슨과 협업 제품을 내놓는다. 여성복과 남성복, 홈 제품 등으로, 이를 홍보하기 위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자라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서울 성수동 카페 오우드 1호점에서 ‘스튜디오 니콜슨 + ZARA 컬렉션’ 팝업을 연다. 직접 제품을 입어보고 구매도 할 수 있으며, 팝업 운영 기간에만 파는...
불경기에 다들 울상인데…"너무 잘 팔려요" 신기록 '팡팡' 2023-11-19 20:46:42
신기록을 썼다. 남성복과 워터스포츠, 골프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적극적으로 소비자 지갑을 연 결과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젝시믹스와 안다르는 지난 3분기 모두 매출 신기록을 경신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젝시믹스의 3분기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11.8% 증가한 553억원을 기록해 자체 분기 최대...
구찌 출신 CEO 영입한 伊 '올드머니' 슬로웨어, 한국서 저변 넓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12 10:25:22
운영하긴 했지만, 품목의 절대 다수가 남성복이다. 하지만 내년 1월부터 뉴욕에서 여성 컬렉션을 본격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슬로웨어 최초의 남·여성복 복합 매장이 된다. 브라가 대표는 "뉴욕을 테스트 삼아 여성복 라인을 확장할 것"이라며 "한국에서도 여성복 라인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현재 확산하고 있는...
"봉제·인쇄·조명 다 모여!" 2023 중구 도심산업 페스타 개최[메트로] 2023-11-05 18:12:48
밀스튜디오 명유석 대표 이사, 장광효 국내 1호 남성복 디자이너가 진행한다. ‘어반 스튜디오’는 도심 산업을 방문객에게 소개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후원한 생성형 인공지능 '스타일넷' 아트워크를 활용한 패션 봉제 체험, 첨단 인쇄 기기 체험, 을지로 조명 작품 전시 등...
[르포] 고물가시대 아웃렛보다 싼 팩토리아울렛…직접 가보니 2023-11-04 09:01:00
판매한다. 남성복 매장에서 만난 고객 황교면(67)씨는 '여기서 구매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지금 입고 있는 셔츠를 어제 1만원에 샀다. 마음에 들어서 6장을 한꺼번에 샀다"며 웃음을 지었다. 이어 "이 넥타이 좀 봐라, 12만원짜리를 5천원에 판다. 크레이지(crazy·미친) 가격"이라며 "회사가 근처에 있고...
구호플러스, 처음으로 남성복 선보여…'구호플러스 옴므' 출시 2023-10-26 08:40:40
구호플러스, 처음으로 남성복 선보여…'구호플러스 옴므' 출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삼성물산 패션 부문의 구호플러스(kuho plus)는 최초로 남성복 캡슐 컬렉션 '구호플러스 옴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구호플러스 옴므는 도시 남성들의 '하이 스트리트웨어'(High Streetwear)를...
"남자는 치마 못 입나"…정장 고정관념 깬 톰 브라운 [하수정의 티타임] 2023-10-23 15:43:42
3번에 걸쳐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CFDA) ‘올해의 남성복 디자이너’로 선정됐다. 2012년 미국 오바마 대통령 2기 취임식에서 영부인 미셸 오바마가 톰 브라운 원피스를 입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톰 브라운의 지난해 글로벌 매출은 2021년에 비해 25.3% 증가한 3억3000만 유로(4724억원)를 올렸다. 한국 시장에는 올해...
최악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 웃는 이유…'텐 포켓' 열렸다 2023-10-21 17:01:21
영캐주얼, 남성복, 숙녀복 등 30여 개 패션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나 아직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브랜드는 없다. 밀리밤이 지난해 연매출 30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10월18일 기준) 400억원의 매출을 거두면서 매출 성장 브랜드 1순위로 꼽기로 한 것.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밀리밤이 MZ(밀레니얼+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