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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없는 신기술 제품도 신속 허가…해외 임상약도 국내 사용(종합) 2022-08-11 11:00:53
제과점은 빵·과자 등을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집단급식소 등에 '당일 생산·당일 판매' 조건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또 기존에는 한 번 해동된 제품은 재냉동이 불가능했지만, 해동해야 소분할 수 있는 식품의 경우 품질·위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에서 해동과 재냉동을 허용하기로 했다. 우유류...
품목분류 없는 신기술 제품도 신속 허가…세포배양 식품 나온다 2022-08-11 10:00:03
제과점은 빵·과자 등을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집단급식소 등에 '당일 생산·당일 판매' 조건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또 기존에는 한 번 해동된 제품은 재냉동이 불가능했지만, 해동해야 소분할 수 있는 식품의 경우 품질·위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에서 해동과 재냉동을 허용하기로 했다. 우유류...
신세계푸드 "홈카페·홈베이킹 확산에 냉동조리빵 매출 2배로" 2022-08-08 08:08:14
상반기 파베이크와 냉동 조리빵의 온라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2% 증가했다. 파베이크는 생지를 85∼90% 정도 초벌로 구워낸 뒤 급속 동결한 제품을 뜻하는 것으로, 에어프라이어로 5∼8분 조리하면 빵이 된다. 가격은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빵과 비교해 20∼30% 저렴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매출...
더울수록 잘 팔리네…월 판매량 1000만개 뚫은 음료의 정체 2022-08-04 21:00:01
920㎖ 대용량으로 마련됐다. 냉동 상태 주스를 살짝 해동하면 슬러시로도 먹을 수 있다. 얼려 먹는 빵까지 나왔다. 투썸플레이스의 '아이스 슈'와 '아이스 샌드'는 디저트를 얼린 제품이다. 메가커피도 유사한 제품 '아이스 허니 와앙 슈'를 팔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쿨크림브레드 4종'을...
"대만 과자 먹지마"...국내 과자주 뜻밖의 `수혜` [증시프리즘] 2022-08-03 19:08:09
대만에서 감귤류의 과일이나 냉장 갈치, 냉동 전갱이를 수입하는 걸 오늘부터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또 하나 특징적인 게 바로 과자나 빵 등 대만 식품의 수입을 금지했다는 점입니다. 중국 세관 총국 `과자·빵` 수입 항목에 등록된 대만 식품제조업체가 107개인데, 이중 32%인 35개가 금지 대상에 해당됐습니다. <앵커>...
이달부터 소·닭고기·분유 등 7개 품목에 0% 관세…가격 낮춘다(종합) 2022-07-08 13:35:55
냉동 삼겹살의 할당관세 한계 수량(1만t)이 대부분 조기 소진된 데 따른 조치다. 각종 유제품의 원료로 활용되는 분유는 현재 20·40·176%로 차등 적용되는 관세율을 일괄적으로 0%까지 낮춘다. 국내 분유 자급률이 10% 중반대로 낮은 점을 고려해 적용 물량도 기존 1천607t에서 1만t으로 대폭 늘린다. 커피 원두는 생두와...
이달부터 소·닭고기·분유 등 7개 품목에 0% 관세…가격 낮춘다 2022-07-08 11:34:35
냉동 삼겹살의 할당관세 한계 수량(1만t)이 대부분 조기 소진된 데 따른 조치다. 각종 유제품의 원료로 활용되는 분유는 현재 20·40·176%로 차등 적용되는 관세율을 일괄적으로 0%까지 낮춘다. 국내 분유 자급률이 10% 중반대로 낮은 점을 고려해 적용 물량도 기존 1천607t에서 1만t으로 대폭 늘린다. 커피 원두의 경우...
뚜레쥬르가 한여름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드는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7-06 11:00:59
식품 기업들의 생산 시계까지 앞당기고 있다. 빵류, 라면 등 ‘K-푸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품기업들은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 현지에 공장을 짓고 있다. 상반기에만 대상, 농심 등이 미국 현지에서 신규 공장 가동을 시작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뚜레쥬르는 올 12월에 해외에서 판매할 냉동 크리스...
`런치플레이션` 부담…도시락·샌드위치 판매 급증 2022-07-05 10:20:43
찾는 샌드위치 판매량은 1.4배 늘었고 핫도그와 각종 빵류도 잘 팔렸다. 마켓컬리는 고물가에 `런치플레이션`(lunchflation, 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면서 식비를 아끼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마켓컬리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약 12개월까지 장기간 보관...
"런치플레이션에 도시락·샌드위치로 점심 해결 늘었다" 2022-07-05 10:02:00
판매량은 1.4배 늘었고 핫도그와 각종 빵류도 잘 팔렸다. 마켓컬리는 고물가에 '런치플레이션'(lunchflation, 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면서 식비를 아끼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마켓컬리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약 12개월까지 장기간 보관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