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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자동차 부품산업 키워드는 '중국·친환경' 2015-10-27 16:26:13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재단은 부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포상하는 자동차부품산업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수상자는 현대차그룹 회장상 6인, 재단법인 이사장상 5인 등 총 11인으로 구성됐다. 부문별로는 단체 3인, 개인 5인, 모범근로자 3인이다. 또 울산테크노파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르노삼성차,100억 민관협력펀드 지난해 이어 올해도 결성 2015-10-16 08:59:38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서 맡게 된다. 황갑식 르노삼성자동차 구매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에서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은 우리 중소 부품 헙력업체들의 기술 경쟁력이 함께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며, “동반성장을 위한 르노삼성자동차의 노력은 갈수록...
<한주간 재계이슈> 포스코, 최고경영진 일괄 사표로 '배수진' 2015-05-16 09:00:15
회장이 맡아온 삼성생명공익재단과 삼성문화재단 이사장에 선임됐다. 재계에서는 삼성전자를 포함한 그룹의 체질을 변화시키는 이 부회장이 공익재단운영과 관련해서는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주목하고 있다. ◇ 포스코[005490] 수뇌부 일괄 사표 '백의종군' = 포스코 사내이사 4명과 25개계열사 대표 등...
[인터뷰] 크리스 저디스 CARS 소장 "무인차는 '소유' 아닌 '서비스' 개념" 2015-02-10 14:31:03
이미 30개를 넘어섰다. gm·포드·bmw·폭스바겐·닛산·도요타·볼보·르노 등 세계 자동차 업체들이 망라돼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델파이·보쉬·덴소 같은 자동차 부품 업체부터 보험사(올스테이트·스테이트팜보험), 렌터카(엔터프라이즈), it 기업...
한국지엠, 김장김치 12t 이웃에 전달 2014-11-16 09:40:48
700세대에 전달됐다. 한편,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은 지난 2005년 한국지엠 임직원이 중심이 돼 설립된 사회복지 법인이다. 복지시설 수리 및 물품 지원, 긴급 구호 등 공익단체 지원사업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다. 안효문...
[일본경제포럼] '일본은 미래 한국 반면교사' … "장기불황 성장통 대비하자" 2014-09-17 09:31:46
길이 나온다고 입을 모았다.한경닷컴과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도요타자동차, 현대모비스, 한국닛산이 후원한 ‘제2회 한경닷컴 일본경제포럼’이 16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열렸다.포럼을 주최한 한경닷컴 황재활 대표는 “발표자로 나선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한일 양국의 공...
[일본경제포럼] "일본경제 거울 삼자" … 한경닷컴 일본경제포럼 성황리 개최 2014-09-16 14:28:59
거울로 삼을 만하다.”한경닷컴과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도요타자동차, 현대모비스, 한국닛산이 후원한 ‘제2회 한경닷컴 일본경제포럼’이 16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열렸다. 유관 기관과 기업, 일본 관련 전공 대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황재...
르노삼성차, 100억원 민관협력펀드 조성 2014-07-10 11:02:16
유장희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이사장·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르노삼성자동차가 이번에 참여하는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 협력펀드는 정부(중소기업청)와 투자기업(대기업, 중견기업, 공공기관)이 함께 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모델로써, 현재 국내...
르노삼성, 중소기업청과 민관협력펀드 100억 조성 2014-07-10 10:30:00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유장희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민관협력펀드는 정부와 투자기업이 펀드를 조성한 뒤 1대1의 비율로 기술개발비를 지원하는 펀드다. 르노삼성은 중소기업청과 각 50억씩 총 1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 자동차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위해 3년간 지원한다는...
투자前 규제확인…정부, '그레이존 해소制' 도입 검토 2014-04-07 05:59:07
실제 닛산자동차는 운전자가 심장마비 등으로 긴급 상황에 처했을 때 컴퓨터 제어로 자동차를 멈추게 하는 자동정지 장치를 개발하는 연구에 앞서 이 장치가 차량검사를 통과할지 애매해 이 제도를 활용했다. 일본 정부는 논의끝에 차량검사의 기준에 맞고 검사의 대상이 되기 ?문에 상품을 개발하는데 문제가 없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