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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경차'…혜택 줄자 SUV에 치이고 단종설까지 2020-12-03 14:36:28
단종설마저 돌고 있다. 경차가 지금과는 다른 형태로 살아남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광주시와 현대차가 세운 광주글로벌모터스는 내년 하반기 공장을 완공하고 경형 SUV(코드명 QX)를 2022년부터 연 7만대 규모로 생산할 예정이다. 기존 경차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SUV의 안전성까지 더해지면 쪼그라든 경차 시장의 돌파구가...
갤노트 빈자리, 폴더블이 채운다는데…삼성의 선택은?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0-11-30 17:29:16
갤럭시노트21이 출시되고 내후년인 2022년부터 단종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또 다른 IT 트위터리안 코지플랜은 "내년 9월 새로운 노트시리즈가 출시되며 노트시리즈는 2021년 이후 단종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디스플레이 시장조사업체 DSCC의 로스 영 대표도 "우리도 그렇게 듣었다"며 코지플랜 의견에...
'부분파업' 한국GM 노조 "더 잃을 것 없다…총력투쟁" 2020-11-16 16:26:22
이들 차량이 단종될 경우 추가 생산계획이 없는 상태다. 노조는 부평2공장 폐쇄와 구조조정으로 이어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한국GM은 부평2공장에 대해 "(신차 물량 배정이) 신규 차량의 경쟁력 확보나 부평공장 전체의 효율적인 가동에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확정했다"며 신차 배정이 어렵다고 밝혔다. 대신 부평1공장에...
[위클리 스마트] 갤노트 단종설 '지속'…내년 갤S21엔 S펜 탑재 가능성 2020-10-17 10:00:04
[위클리 스마트] 갤노트 단종설 '지속'…내년 갤S21엔 S펜 탑재 가능성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내년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1 최상위 모델에 S펜을 탑재해 S시리즈와 노트시리즈를 장기적으로 통합하려 한다는 루머가 계속되고 있다. 삼성이 폴더블폰 대중화에 대비해 현재...
[시승기] 운전 재미와 가족, 모두 노린 차…스팅어 마이스터 2020-09-10 08:30:06
기아차[000270] 유일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가 단종 소문을 딛고 상품성 개선 모델 마이스터로 다시 도전장을 내밀었다. 스팅어 마이스터에는 '스마트스트림 G2.5 T-GDI'가 탑재된 2.5 가솔린 터보 모델이 추가되고 2.0 가솔린 터보와 2.2 디젤은 빠졌다. 8일 개최된 시승행사에선 2.5 가솔린 터보 풀옵션으로 서울...
갤럭시노트20, 마지막 '노트' 시리즈 되나…단종설 '솔솔' [노정동의 3분IT] 2020-08-07 08:47:32
단종될 수 있다는 설(說)이 업계에서 흘러나온다. 이미 갤럭시S 시리즈와의 차별성 부족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데다,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의 새로운 폼팩터(특정 기기형태)로 꼽히는 폴더블폰이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판매 확대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삼성전자가 타깃층이 애매한 '노트' 시리즈를...
[시승]국산 SUV의 자존심,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2020-07-09 08:00:08
suv로서의 존재감이 확실한 편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단종설이 솔솔 제기된다. 보다 승용에 가까운 상품성을 갖춘 플래그십 suv의 출현이 기대되고 있어서다. 그래서 지금의 모하비 더 마스터가 더욱 소중할 수 있다. 시승차의 가격은 5,460만원이다. 박재용 자동차칼럼니스트 ▶ 현대차, 1.6ℓ 터보 얹는 아반떼...
아우디 e-트론 등판…'억' 소리 전기차 경쟁 본격화 예고 2020-07-01 14:30:01
4월 단종됐다. 때문에 벤츠 코리아는 EQC 400 200대를 차량 공유업체 쏘카에 공급하기도 했다. 1억원 가까운 최첨단 전기 SUV를 최소 3만8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차량 공급에 대해 벤츠 코리아는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소비자들이 경험하기 바란다'는 이유를 댔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판매 부진을...
"반인종차별에 연대" 존슨앤드존슨, 흑색·갈색 반창고 재출시 2020-06-15 11:19:36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 회사의 통상적인 연분홍빛 반창고는 이전부터 논쟁의 중심에 서 왔다. 반창고나 누드브라와 같이 피부색에 맞춘 상품들의 기본 색상이 왜 흰색이냐는 이의 제기가 잇따랐기 때문이다. 존슨앤드존슨은 1950년대에 투명한 반창고를, 2005년엔 여러 피부색에 맞는 반창고를 판매했으나 이들 제품은...
완판하고 16년만에 떠나는 닛산…고장 수리는 누가? 2020-06-11 15:35:36
차량 단종 이후 최소 8년간 공급하도록 강제하고 있다. 닛산은 국내 시장에서 철수하더라도 8년 이상 순정 부품을 공급해야 한다. 무상수리 기한은 2~3년이지만, 부품 공급망을 유지하는 이상 정비망만 차단할 이유도 마땅치 않다. 자동차 전문 정비업체를 부품 공급처로 지정하면 추가적인 비용 없이 정비도 동시에 해결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