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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선생님·여친까지…"더 쓰려면 돈 내세요" 유료화 러시 [긱스] 2024-11-19 17:35:50
기업은 적지 않은 모델 사용료를 대규모언어모델(LLM) 개발사에 내야 한다. 서비스 사용량이 늘면 비용 또한 증가하는 구조다. 원하는 AI 서비스를 구축하려면 기존 모델을 훈련·조정해야 하는데 이를 위한 인프라 투자가 필요하다. 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스타트업 대표는 “AI는 이용률이 늘수록 돈을 까먹는다는...
AI 스타트업 디노티시아, '슈퍼컴퓨팅 2024'에서 고성능 벡터 데이터베이스 ‘씨홀스' 공개 [Geeks' Briefing] 2024-11-19 15:40:03
기업의 도메인에 특화된 대규모 언어 모델(LLM) 및 지식그래프 기술을 접목한다. 각 산업의 특성과 기업의 사용 목적을 고려해 사용자의 질문에 가장 근접한 사실 기반 답변과 데이터를 제공한다. SDT-애니온 테크놀로지스, 초전도 양자 컴퓨터 합작법인 설립 양자표준기술 전문기업 SDT는 양자 컴퓨팅 선도기업 애니온...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서류 자동인식 AI 도입 2024-11-19 11:31:11
OCR 솔루션은 대규모 데이터를 학습해 자연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의 모델로 구축됐다. 고객이 보험금 청구 시 제출하는 정형화된 문서의 기재 사항뿐만 아니라, 진료 소견서 등에 문장으로 작성된 내용에서도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추출해 자동으로 입력한다. 신한라이프는...
씨에이에스, 인핸스에 데이터품질(DQ) 인증 A등급 부여 2024-11-19 10:08:13
밝혔다. 인증 대상은 35만건이 넘는 이커머스 데이터로 구성된 거대행동모델(LAM) 기반 Task-Action 학습 데이터이다. AI 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인핸스는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규모 행동 모델(Large Action Model, 이하 LAM) 기술을 활용한 웹 기반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완료하고, 글로벌 상용화에 속도를...
신한라이프, 보험금청구 서류 자동인식 AI 솔루션 도입 2024-11-19 10:06:14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대규모 데이터를 학습해 자연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구축돼 고객이 보험금 청구시 제출하는 정형화된 문서의 기재 사항뿐만 아니라, 진료 소견서 등에 문장으로 작성된 내용에서도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정보를 추출해 자동으로 입력한다. 간단한...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AI 기술이 집약된 악성코드 모델링 및 분석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메타포렌식’ 2024-11-18 22:33:09
핵심 아이템은 최신 AI 기술이 집약된 악성코드 모델링 및 분석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모든 유형의 파일을 대상으로 위협을 탐지하고, 악성코드의 구조와 동작 방식, 잠재적 위험성을 분석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내용은 자체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을 통해 직관적인 보안 분석 보고서로 즉시 출력된다. “이처럼...
SKT 상담 업무 AI가 지원…'텔코 LLM' 내년부터 적용 2024-11-18 17:25:44
자체 개발한 통신사용 대규모언어모델(텔코 LLM)을 활용한 고객센터 인공지능(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텔코 LLM은 통신에 특화한 언어모델이다. SK텔레콤은 앤스로픽 등 해외 주요 LLM 업체와 텔코 LLM을 개발해 왔다. 대표적인 기능은 상담사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안내할...
SKT, AI 고객센터 오픈...내년 전면 적용 2024-11-18 09:14:03
SK텔레콤은 자체 개발한 텔코 LLM(대규모 언어 모델)과 LMM(대규모 멀티모달 모델)을 활용한 고객센터 AI(인공지능)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지난달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SKT는 앤스로픽 등 해외 주요 LLM 업체들과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통신 전문 지식을 학습한 텔코 LLM을 개발해 왔다. 텔코 LLM 기반의 AI...
"AI가 상담 돕는다"…SK텔레콤,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8:47:24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텔코(Telco) 거대언어모델(LLM)과 대규모멀티모달모델(LMM)을 활용한 고객센터 인공지능(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10월 중순부터 단계적으로 오픈했으며 한 달여간 베타 서비스를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엔트로픽(Anthropic)등 해외 주요 LLM 업체들과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외국어 몰라도 돼"…AI 통역 시장 격전 2024-11-15 17:37:38
언어로 동시통역 15일 업계에 따르면 딥엘은 지난 14일 실시간 통역 솔루션인 ‘딥엘 보이스’를 출시했다. 딥엘은 언어 번역에 특화한 자체 대규모언어모델(LLM)로 문서 번역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 5월 3억달러(약 4300억원) 투자를 유치하고, 20억달러(약 2조81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딥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