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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그린야크 캠페인'으로 친환경 활동 이끈다 2023-06-21 16:34:33
쓰레기를 줍는 ‘클린 마운틴’ △사막화와 대기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는 ‘블랙야크 황사쉴드 프로젝트’ △섬 지역 해양 정화 활동 ‘케이 퓨어(K-pure) 섬티아고 프로젝트’ 등이 있다. 블랙야크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며 그린야크의 영향력을 더욱 확산하고 있다. 첫...
시멘트업계 "공장 주변 대기환경 개선위해 정부 지원 절실" 2023-06-20 14:55:21
변신을 꿰하는 시멘트업계가 대기환경 배출물질 개선에 필요한 환경투자를 위한 정부 지원을 호소했다. 자체 여력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한국시멘트협회에 따르면 지난 15일 국회에서는 국민의힘 소속 엄태영, 이철규, 유상범, 권성동 의원이 공동 개최한 ‘시멘트 생산시설...
시멘트협회 "배출가스 저감장치 운영비 연7천억"…정부지원 호소 2023-06-20 09:21:48
주변 대기환경 정상화 방안 토론회'에서 질소산화물(NOx) 저감을 위한 배출가스 저감장치(SCR) 설치를 위해서는 천문학적인 재원 마련이 필요하다며 정부 차원의 지원책 마련을 호소했다. 미세먼지의 일종인 NOx는 시멘트 원료를 고온으로 과열하는 과정에서 배출되는데, 정부는 오는 7월부터 시멘트업종에 대한 NOx...
포스코퓨처엠 탄소배출 저감 '매직' 2023-06-18 17:47:23
등 자원 소모를 줄였다. 온실가스 배출량뿐 아니라 각종 오염물질 배출량도 감축하는 데 성공했다. 포스코퓨처엠이 배출한 수질오염물질은 지난해 163t으로 2021년(327t)보다 크게 줄었다. 대기오염물질은 같은 기간 965t에서 460t으로, 총폐기물은 33만6659t에서 31만1144t으로 감소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마이크로원, 대만 소각시설 내 질소산화물 저감 필터 공급계약 체결 2023-06-13 10:21:36
대기환경 전문기업 마이크로원은 대만 칸딩시 내 폐기물소각시설을 운영하는 ‘타이완 스틸 그룹’과 80만달러 규모의 '질소산화물 저감(De-NOx) 촉매필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크로원은 De-Nox 촉매필터 개발 완료 후 처음으로 제품 수주에 성공하게 됐다. 회사 측은 올해 10월 20일까지...
HD현대글로벌서비스, 국내 첫 LNG운반선 재액화설비 공사 수주 2023-06-09 09:52:06
내부의 압력을 유지하기 위해 증발 가스를 대기로 배출하거나 강제로 연소시켜 손실이 발생하고,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온실가스를 배출되게 된다. HD현대글로벌서비스가 탑재하는 재액화 설비는 증발 가스를 다시 액화시켜 화물창으로 돌려줘 LNG 화물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증발 가스를 연소시킬 필요가 없어 이산화...
울산 테크노산단 등 공장증설 규제 푼다…3천억 투자 뒷받침 2023-06-07 10:28:40
원, 울산 산업단지 내 입주요건 개선 등을 통해 입주기업의 경영활동 및 공장증설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현장대기 프로젝트는 기업의 투자 수요에도 기관 간 이견, 규제 등으로 이행되지 못하고 현장에서 대기 중인 사업이다. 우선 세종시 청송농공단지 내 공업용수 전용관로 부재로 공장 증설에...
청송농공단지 공장증설 애로 해소…규제 풀어 3천억 투자 유도 2023-06-07 09:00:02
회의에서 결정된 '현장대기 프로젝트' 추가 지원 대상은 세종시 청송농공단지와 울산 테크노산업단지 등으로 3천억원 상당의 민간투자를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대기 프로젝트는 기업의 투자 수요에도 기관 간 이견, 규제 등으로 이행되지 못하고 현장에서 대기 중인 사업이다. 사례별로 보면 세종시...
최인호 대표 "水처리 1위로 환경산업 그랜드슬램 달성…기업가치 5조 목표" 2023-05-17 16:04:21
및 오염물질 배출과 관련해 환경부의 관리·감독을 받습니다. 대기오염물질 배출기준이 매우 엄격한 셈이죠. 반면 폐기물을 연료와 원료로 활용하기 시작한 시멘트 업계는 다른 기준이 적용됩니다. 시멘트업계는 자율품질 기준에 따라 운영하고 있어 기울어진 운동장에서의 경쟁하는 상황이죠. 두 업계 간 갈등도 지속되고...
[시사이슈 찬반토론] 27년째 징수 남산터널 통행료, 철폐가 맞나 계속 받아야 하나 2023-05-08 10:00:17
합리적이다. 대기오염 유발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도심 공기 질 개선에 비용을 더 부담하는 것이 공정하다. 탄소배출 감소를 위해 전 세계가 노력하고, 한국 정부도 ‘무리한 목표’라는 비판을 받으면서도 저감 대책을 세우고 시행하려는 상황이다. 통행료가 부담된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다. 서울만큼 대중교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