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X 이용객 10억명 돌파…국민 한명당 20번 탄 셈 2023-08-30 14:05:05
KTX의 역할이 컸음을 알 수 있다. KTX는 코레일의 디지털 중심의 고객 서비스 개선에 가속도를 붙였다. 2004년 이후 승차권 예매 방식에 변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모바일 앱 ‘코레일톡’과 홈티켓 등 비대면?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승차권 자가 발권 비율은 올해 7월 기준 89.2%로, 10명 중 9명이 온라인으로...
[2023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맞춤 이유식 밀키트와 영유아 영양 관리 앱 개발한 ‘이너프유’ 2023-08-30 10:14:26
싶었습니다. 그리고, 건강 증진을 위해 디지털 기반의 헬스케어 서비스의 접근성과 비중이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의료기기나 기술을 통한 전문적인 건강관리도 있지만, 모든 인간이 생존·성장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섭취하는 음식물을 통한 영양 관리가 사실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너프유를 창업하게...
최대 실적에도…은행권, 30대까지 희망퇴직 2023-08-17 18:06:16
행원까지 희망퇴직 제도를 통해 떠나보내는 이유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면서 점포 창구 중심의 인력을 유지할 필요가 줄었기 때문이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은행의 전체 입출금 및 자금이체 거래 중에서 인터넷뱅킹(모바일 포함)을 통한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건수 기준)은 77.7%에 달했다. 2019년(60.4%)과...
한화생명,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생명보험산업 1위 달성 2023-07-24 10:54:16
상담 역량 강화 교육과 디지털 서비스 개발 등 대고객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5월에는 디지털 소외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상상담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데스크를 일부 고객센터에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직원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코로나로 앞당겨진 한국의 '외국인 환자 유치' 산업 [긱스] 2023-07-23 13:51:24
기반한 사전·사후 관리다. 고객의 입국 전부터 귀국 후까지 전 여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국내 병원으로의 재방문을 유도하여 LTV(라이프사이클 타임 밸류)를 높이려는 노력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면 국가 간 경계가 의미가 없기에 가능한 일이다. 하이메디는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새로운...
'KB스타뱅킹' 중심으로 슈퍼앱 전략…종합 플랫폼으로 진화 2023-07-20 16:08:20
플랫폼’을 목표로 디지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KB금융은 올해 초 ‘고객경험디자인센터’와 ‘테크혁신센터’ 등 전문가 조직을 새로 꾸렸다. 국민은행을 비롯한 계열사 앱의 사용자경험(UX), 사용자환경(UI) 개선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IT총괄 산하 데이터본부도 ‘데이터총괄’로 격상해 금융 인공지능(AI)센터를...
내년 디지털 유니버설뱅킹 구축…디지털 무인점포 확대 2023-07-20 16:01:26
연 디지털익스프레스 광사동점은 ‘쉽고, 재미있는 금융 슈퍼마켓’을 콘셉트로 기존 은행과는 차별화된 점포 공간으로 구성했다는 평가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고르고 구매하는 것처럼 고객이 진열된 금융서비스·앱을 쉽게 접하고, 선택 및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며 “각...
신한은행, 금융앱 뉴쏠·신한홈뱅크 출시…디지털 혁신 지속 2023-07-20 09:00:10
‘금융보국’ 창업이념은 고객, 사회와 상생의 선순환을 만드는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의 실천으로 이어지고 있다. 올해 초엔 고객 중심 경영철학을 발전시키기 위해 시중은행 최초로 모바일 및 인터넷 뱅킹 이체 수수료를 전액 영구적으로 면제했다. 디지털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시니어 고객 창구 송금수수료를...
한화생명, 디지털 데스크 도입…고객과 실시간 화상 상담 2023-07-19 09:00:21
연속 1위에 올랐다. 한화생명 고객센터는 고객 최접점 대면채널로서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업무와 세무, 투자 등 종합재무설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올해 5월 디지털 소외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데스크를 고객센터에 도입한 게 대표적이다. 디지털 데스크는...
모바일로 쉽게 가입…교보생명, e보험 7종 출시 2023-07-03 16:59:18
상담 등 모든 채널의 상담과 유지서비스를 지원하며 '탐색-가입-유지' 전반에 걸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채널 오픈으로 고객과의 소통 창구가 더 넓어졌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고객이 주도할 수 있는 편리한 디지털 고객 경험과 고객의 라이프 스테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