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컵] "한국 첫경기 야식은"…치킨·피자업체 마케팅 열전 2022-11-24 13:29:15
열리는 만큼 '홈술'을 하며 경기를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맥주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핑거 푸드와 함께 응원의 열기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도 자사의 '푸짐한 튀김 국물 떡볶이'를 소개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반값 치킨? 우린 2마리 9900원"…'초저가 전쟁' 뛰어든 곳 2022-11-17 14:36:29
5.7% 중 1.13%포인트는 외식 물가가 오른 영향이란 분석이다. 통계청의 조사 대상인 39개 외식 품목 물가가 모두 올랐다. 13.2% 뛴 짜장면을 비롯해 김밥(13.0%), 라면(12.1%), 햄버거(12%), 칼국수(11.8%), 해장국(11.7%), 떡볶이(11.7%), 치킨(10.3%) 등이 두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유럽 축구 경기장에서 김치 핫도그와 소떡소떡을?…농식품부-aT, K퓨전스낵 마케팅 2022-11-11 18:00:41
K푸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장인식 aT 해외사업처장은 “9월 말까지 K푸드 대유럽 수출실적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6.5% 증가한 5억 8540만 달러를 기록했다”며 “K-콘텐츠 열풍으로 김치, 떡볶이 등 한국 특색의 K-푸드를 향한 관심이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유럽 전역의 K-푸드 소비...
"그날 하루에만 300만원 날렸는데…" 떡볶이집 사장 울분 2022-11-09 08:13:24
1토막이 났습니다." 경기도에서 떡볶이 전문점을 운영하는 A씨는 지난달 15일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토요일 하루 평균 350만~400만원을 기록하던 매출이 25% 수준으로 뚝 떨어졌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A 씨는 "카카오맵 기반 배달 대행사 이용 중인데 카카오맵 마비로 배달접수를 할 수가 없어서 방문고객만 응대했다"며...
개발도 'D?I?Y'로…스타트업, '데이터 API' 활용해 개발 나선다 [긱스] 2022-11-04 10:05:23
위한 대출에 집중해왔습니다. 큰 이익을 얻진 못하더라도, 좋은 뜻에 공감하는 개인 투자자를 모아 선순환을 일으키는 일에 주력했다고 했습니다. 담보가 부족하거나 금융권 대출 한도를 초과한 기업도 연 5~8% 금리로 약 5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비플러스는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임팩트 투자...
김밥 한 줄·떡볶이 1인분도 "먹기 겁나네"…외식물가 껑충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2-11-02 11:09:22
등이 뒤를 이었다. 칼국수(11.8%)와 해장국(11.7%), 떡볶이(11.7%), 짬뽕(11.2%)도 값이 크게 오른 품목으로 꼽혔다. 물가 상승률이 상위권을 기록한 품목 대다수는 밀가루를 많이 사용하는 품목이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글로벌 곡물 가격이 요동치면서 나타난 결과로 풀이된다. 국민 외식 메뉴인 치킨(10.3%),...
[금주신상] 풀무원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농심 '파스타랑' 2022-10-22 07:00:04
냉동 가정간편식(HMR)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 2종을 출시했다. 닭갈비 떡볶이와 불고기 떡볶이로 소스와 우동면 등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있어 집, 캠핑, 여행지 등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240㎖ 소용량 캔을 출시했다. 온라인에서 먼저...
[특파원 시선] 콧대 높은 영국에서 K컬처 인기와 냉랭한 현실 2022-10-14 07:07:00
관심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핫도그, 떡볶이 등 한국 분식을 파는 가게들이 들어서고 영국인들의 입맛에 맞춘 한국 음식점도 새로운 이름이 계속 들린다.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빅토리아앤앨버트(V&A) 뮤지엄에서 한류에 관한 전시를 하고 기념품 숍에서 한글이 적힌 후드티나 김치 등 식품까지 판다. 윤여정 씨의 위트...
"매달 49만개씩 팔렸다"…대형마트 `가성비 초밥` 불티 2022-10-09 07:51:29
4만개씩 판매량이 늘었다. 집밥 대신 외식 메뉴는 먹고 싶지만, 초밥집을 찾기는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가성비 좋은 대형마트 초밥을 선택한 것이다. 프리미엄 제품 구색을 강화한 것도 매출 증가에 한몫했다. 양장피는 올해 70만개가 팔렸고 팔보채와 유산슬 매출은 각각 196.2%와 160.5% 증가했다. 스테이크용 한우...
대형마트 '가성비 초밥' 매달 49만개씩 팔렸다 2022-10-09 07:16:00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밀키트 파스타(81.4%)와 냉동 떡볶이(133.7%), 김밥(33.7%)도 찾는 사람이 늘었다. 대형마트 즉석조리 코너가 이처럼 인기를 끄는 것은 치솟는 물가와 경기 침체에 소비자들의 지갑이 가벼워진 탓이다. 반면 외식 가격은 하루가 다르게 뛰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9월 외식물가 상승률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