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佛 간판 백화점 뚫은 '비건 화장품' 디어달리아 매물로 2024-02-02 09:46:31
색조화장품 순위에서 매출 1위 '디올'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페이시스는 아랍에미리트(UAE),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지역 최대 럭셔리 화장품 유통업체다. 다른 화장품 업체들이 현지 총판·벤더를 끼고 해외 진출하는 것과 달리 직접 해외 유통사를 접촉해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고 마케팅 전략을 짠...
中 힘빼는 K뷰티..."북미서 반전 노린다" 2024-02-01 11:33:03
<앵커>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 두 곳이 실적을 발표했는데 성과가 좋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산업2부 지수희 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앵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 실적을 발표한 이후에 화장품주가 약세를 보였습니다. 실적이 어땠길래 시장이 이렇게 반응한 것인가요? <기자>...
부동산의 미래, 백화점 트렌드를 보면 보입니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1-29 07:30:01
이들의 요구에 맞게 럭셔리 명품 브랜드를 늘리면서 1층 화장품 매장 공간을 메가 뷰티관으로 확장 오픈했습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새로운 명품 브랜드 또한 입점시켰습니다. 게임 등 지역 클러스터에 충실한 구성과 신 명품 전략이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판교 지역내 소비는 더욱 증가하고 직주근접의 힘은...
"이건 특급 제품이야"…작은 병 하나에 수십만원인데 '불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7 19:22:01
럭셔리 시장 규모는 2022년(달러화 기준) 전년보다 26% 증가해 같은 기간 일본(20% 증가)보다 성장률이 높았고, 증가세가 꺾인 중국(13% 감소)과는 상반된 흐름을 보였다. 후양 유로모니터 헬스&뷰티 아시아 인사이트 매니저는 "한국은 주요 아시아 국가 중 스몰 럭셔리 시장 성장세가 가장 컸다. 야외 활동이 재개되면서...
애경산업, 中 부진 딛고 글로벌 공략 성공…영업이익 58% 증가 2024-01-26 15:35:01
진출을 확대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올해에는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가 신규 럭셔리 라인 출시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라며 “화장품과 생활용품의 글로벌 전용 제품 출시,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
애경산업 영업이익 1년새 59% 늘어… 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 2024-01-26 15:19:32
대비 5.2% 증가한 1758억원이고 영업이익은 1.5% 감소한 116억원이다. 화장품 사업 매출은 9.7% 증가한 713억원, 영업이익은 11.7% 늘어난 98억원을 각각 거뒀다. 생활용품 사업 매출은 2.3% 증가한 1044억원으로 집계됐으나 영업이익은 39.7% 줄어 39.7% 18억원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의...
애경산업 작년 영업이익 619억원으로 59% 증가 2024-01-26 14:59:56
"화장품의 경우 글로벌 사업이 두 자릿수 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며 "국가별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사업 성장성을 강화하며 견조한 성장이 지속됐다"고 말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이 증가했으나 마케팅비 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이익이 감소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올해도 미래성장동력...
"루이비통, 이름값 했네"…매출 성장에 배당금 늘린 LVMH 2024-01-26 08:50:07
하락(-4%)했다. 반면 화장품 브랜드 세포라 등이 포함된 셀렉티브 리테일 사업부문은 25%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매출이 178억유로에 달했다. 전체 매출 성장세는 전년도에 달성한 23%에 비해 뚜렷하게 둔화했다. LVMH의 최고재무책임자(CFO) 장 자크 귀오니는 "(업계에서 중요 지표로 삼는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약...
불확실성 높은 '선거의 해'…재테크 트렌드는 [2024 한경닷컴 신년 재테크쇼] 2024-01-25 18:50:40
대표적인 올드 머니 트렌드는 '콰이어트 럭셔리'다. 즉, 돈 자랑하는 졸부가 아니라 조용하게 럭셔리를 보여주는 것에 대중은 열광한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인 예시가 바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다. 김 소장은 "재벌들에게 돈 자랑은 별 의미가 없다"며 "이부진 사장은 자신의 부를 굳이 남에게 알리지 않으면서도...
아모레퍼시픽,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AP'로 재탄생 2024-01-25 08:56:51
중 최초로 화장품에 접목했다. 김종하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디비전 상무는 "타고난 피부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AP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피부 연구 자산 중 최고 수준의 성분과 기술만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AP는 오는 28일부터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