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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못하게 틀어 막아도…中, 한국 게임 이용 시간 증가 2022-01-10 09:28:22
콘솔 게임에는 롤플레잉 선호율이 각각 34.9%, 22.6%로 1위를 차지했다. 가장 선호하는 PC 게임은 던전앤파이터로 24.8%의 지지율을 얻었고, 모바일 게임 1위에는 카트라이너 러쉬플러스가 이름을 올렸다. 중국인들이 한국 게임을 즐기는 이유 1위는 이용하기 흥미롭고 재밌어서(25.8%)였다. 반대로 이용하기 복잡하고...
엔씨 '역대 최고 성적' 리니지W…"이제 시작"이라 한 이유 2021-12-17 17:49:24
게 일반적인 MMORPG(다중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게임) 사례와 다르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당초 기획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만큼 리니지W 해외 이용자 수와 비중 역시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한 서버에서 여러 국가 이용자가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가 호평 받으며 이용자간 국가 대항전 구도까지...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넥슨지티 '합병'…대형 개발사 도약 2021-12-17 15:57:07
RPG(롤플레잉게임) '히트'와 'V4'로 두 차례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하고 '오버히트' '블루아카이브' 등을 내놓은 RPG 전문 개발사다. 넥슨지티는 올해로 서비스 16주년을 맞았다. 지난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211%의 매출 성장을 일으킨 FPS(1인칭 총싸움) 게임 '서든어택'...
삼정KPMG "대형 플랫폼의 게임 개발사 인수 활발...메타버스·NFT 화두" 2021-12-13 09:14:49
있다. 최근 ‘쿠키런: 킹덤’과 같이 롤플레잉게임 장르에 캐주얼 요소를 융합해 이용자층을 넓히는 시도가 많아질 것으로 관측된다. 대형 게임 퍼블리셔의 개발사 인수도 활발해질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개발사 라이온하트, 엑스엘게임즈, 넵튠 등에 지분 투자를 했다. 빅테크 기업의 게임...
SKT, 슈팅 액션게임 '앤빌' 글로벌 출시 2021-12-02 09:45:19
살 수 있다. SKT는 롤플레잉 게임 '숲속의 작은 마녀'(써니사이드업 개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베이퍼월드'(얼라이브 개발) 등도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전진수 SKT 메타버스 CO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게임패스 얼티밋'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누구나 개발자"…NFT로 게임 조립 열풍 2021-11-17 17:21:54
돔 호프먼에 따르면 루트는 가상의 롤플레잉 게임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하지만 게임 아이템부터 규칙, 세계관 등 아무것도 정하지 않았다.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루트 NFT를 기반으로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게 했다. 실제 루트 NFT를 거래한 사람들은 삼삼오오 커뮤니티를 형성해 게임을 설계하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창작자·유저에게 힘을"…'아래서부터 혁명' 시작된 NFT 2021-11-17 11:16:42
돔 호프만에 따르면 루트는 가상의 롤플레잉 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돔 호프만은 트위터에 인수된 비디오 앱 '바인'을 만들었던 사람이다. 하지만 게임의 아이템부터 규칙, 세계관 등을 아무것도 정하지 않았다.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루트 NFT를 기반으로 이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게 했다. 실제 루트 NFT를...
'게임株 대어' 넷마블네오, 상장 철회 2021-11-04 19:16:55
차차차’, 격투게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롤플레잉게임인 ‘제2의나라’ 등을 만들었다. 지난해까지 성장세를 이어가다 올 들어 실적 악화를 겪고 있다. 이 회사의 지난 상반기 매출은 442억원, 영업이익은 173억원으로 각각 12.6%, 42.6% 감소했다. 넷마블네오는 그동안 크래프톤 뒤를 이을 대형 게임 공모주로...
新규제정책의 시금석, 블록체인 산업 [여기는 논설실] 2021-10-08 09:38:03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형태로 메타버스는 존재했다. 다만 사냥, 전투 등 게임성에 초점이 주로 맞추어져 있었기에 주로 가상세계의 특성 만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다 최근에는 현실 지향적인 목적성 (예, 사내 회의나 공연)을 가지고 VR.AR 기기 등과의 결합을 통해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모습을...
"메타버스에 올라타라"…테슬라 제친 로블록스 [뉴욕증시 A to Z] 2021-09-30 17:05:03
수 있는 플랫폼이란 점입니다. 정확하게는 `샌드박스 오픈 월드 롤플레잉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모래놀이터처럼 박스 형태의 픽셀을 조합해서 캐릭터는 물론이고,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하루 사용자 수(Daily Active User, DAU)가 4천만명이 넘고, 게임 크리에이터는 800만명, 연간 2천만개 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