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거리두기 해제로 모임·공연·외식 앱 사용 급증" 2022-11-04 13:55:28
'티켓링크' 설치율은 지난 5월 대비 10월에 19.6% 증가했다. 이어 롯데월드(16.1%), 에버랜드(16%), 인터파크 티켓(12.6%) 등이 뒤를 따랐다. 영화관 앱 설치율 증가 폭은 롯데시네마(4.9%), 메가박스(2.2%), CGV(0.6%) 순서로 나타났다. 지난달 채팅·모임 플랫폼 이용자 수 1위는 지역 기반의 취미 모임 서비스...
롯데면세점, 브랜딩 캠페인 'LDF 오리지널 시리즈' 론칭 2022-10-25 10:12:58
이벤트 링크를 제공해 일본 여행패키지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엔데믹 시기에 맞춰 고객들이 면세쇼핑을 더욱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브랜딩 캠페인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카톡부터 택시·결제까지…먹통 된 카카오에 전국민 '패닉' 2022-10-15 23:39:37
불만이 커졌다. 네이버의 경우 검색·뉴스·쇼핑 등 서비스 일부 기능에 오류가 빚어졌지만 일부 기능은 오후 6시를 넘겨 복구됐다. 카카오는 안전 문제로 장애가 사실상 이날 안에 해결이 어렵다고 공지하고 공식 사과에 나섰다. 카카오는 이날 오후 8시31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 공지를 올리고 "현재 SK C&C...
어쩐지 핸드폰 배터리 빨리 닳더라니…공포의 중국 앱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08-21 12:00:01
팝업창 '허용'을 누른 다음부터 모든 쇼핑앱에서 과거 쇼핑 검색했던 상품과 비슷한 상품 카테고리가 뜨기 시작했다"며 "불법앱에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가 내장돼 있어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 정보를 다른 서비스 사업자에게 팔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텐센트의 휴대폰 보안 책임자...
카카오톡 대대적 개편…인스타처럼 프로필에 '좋아요♥' '엄지척' 꾹 2022-08-09 11:01:27
애플리케이션 '오픈링크'로 분리 독립시킨다. "프로필 친구공개"…인스타·페북 SNS처럼 변한다9일 업계에 따르면 앞으로 카톡 프로필 영역은 취업이나 결혼, 생일 등 축하나 응원을 받고 싶은 소식을 표시할 수 있게 된다. 카톡 친구는 프로필 업데이트를 보고 공감을 의미하는 '엄지척'을 남기거나, 해당...
허울뿐인 `역대실적`…믿었던 `톡비즈` 너마저 2022-08-04 19:16:37
성장했는데요. 카카오는 추후 오픈링크라는 독립 애플리케이션 출시한 뒤 해외 진출을 구상 중입니다. 카카오는 또 향후 글로벌 사업도 꾸준히 확장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웹툰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서고요. 올해초 비욘드 코리아 비욘드 모바일 비전을 발표한 만큼 클라우드나 AI 헬스케어 등에서도...
스튜디오드래곤, 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 달성 2022-08-04 15:32:32
동기 대비 55.4% 증가했다. ‘우리들의 블루스’, ‘살인자의 쇼핑목록’, ‘별똥별’, ‘링크’, ‘이브’ 등 전년 동기(7편)의 2배에 달하는 13편의 작품을 한 분기 동안 선보인 영향이 크다. 판매 매출은 10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8% 늘었다. OTT에 오리지널 콘텐츠 공급을 확대하는 등 매출원 다각화를 통해 ...
"페이스북, 미국 언론에 뉴스 사용 대가 지급 않기로" 2022-07-29 15:38:22
오락·쇼핑 플랫폼으로 전환하려고 하면서 뉴스의 중요도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악시오스에 "우리가 3년 전 미국 페이스북 뉴스에 더 많은 뉴스 콘텐츠를 가져오는 시범사업을 했을 때와 지금은 상황이 매우 다르다. 대부분 사람은 뉴스를 보려고 페이스북을 방문하지 않기에 사용자 선호와 일치하지...
포장바뀌면 의심하라…용량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대처법은 2022-07-20 11:51:25
줄이는 이른바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이 일어나고 있다. 미세하게 용량을 줄이는 유통업계의 '얄팍한 상술'에 소비자는 속아 넘어가기 일쑤다.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의 소비자 문제 담당 로라 데일리 프리랜서 기자는 19일(현지시간) 이런 슈링크플레이션에 대응하는 요령을 안내했다. 이미...
[단독] 670억 유치 눈앞…패션 플랫폼 '브랜디' 유니콘 보인다 2022-07-19 17:22:09
주도하에 기존 투자자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노앤파트너스 등 벤처캐피털(VC)이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지금까지 두 차례에 걸쳐 브랜디에 총 300억원을 투자한 네이버도 추가 투자를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거래는 지난해 11월 브랜디가 310억원의 투자를 받은 뒤 약 8개월 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