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金사과’ 잡는다…12월까지 조기출하, ‘못난이 사과’ 공급 확대 2023-11-08 15:59:35
출하를 1500톤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부의 못난이 사과시장 출하 확대 관련 선별·운송비의 적기 지원과 홍보 협력도 약속했다. 이에 대해 예산능금농협 관계자는 “사과(후지) 농가의 수확이 마무리되는 대로 비정형과에 대한 선별 작업을 거쳐 11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 못난이 사과의 출하를 본격...
[아르떼 칼럼] '멋쟁이 가구' 서탁을 사랑했던 박서보 화백 2023-11-03 17:55:28
그 자리에는 단정한 맛의 이 서탁이 딱 맞았다. 이게 고가구의 매력이다. 이것은 이것대로, 저것은 저것대로 모두 제자리가 있다. 이제 역사가 되신 멋쟁이 어르신의 서탁을 보면서, 막연히 ‘다음 멋쟁이가 나타나겠지, 아니면 나라도 멋쟁이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진짜 멋쟁이가 되기 위해선 돈도 있어야 하고,...
대형마트들, '한우 반값'에 판다…"미리 확보한 물량 푼다" 2023-10-26 11:22:16
통해 저장·숙성시켜 맛을 높였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도 이날부터 다음 달 1일까지 한우데이를 기념한 고기 할인 행사 'K-MEAT 페스타'를 열고, 농협안심한우를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정상가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날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 민간 온오프라인...
'헬시플레저' 바람 타고 단백질 식품 매출 '쑥' 2023-10-25 09:21:33
71%로 작지 않은 증가 폭을 나타냈다. 10∼30대는 61∼62%대로 집계됐다. 40대 이상 고객의 구매액 비중이 전체 73%를 차지할 정도로 절대적이다. 구매 고객 수 증가율도 60대 이상과 50대가 각각 54%, 32%로 1∼2위를 차지했다. 롯데멤버스는 최근 유가공업체를 시작으로 식품·유통업체까지 앞다퉈 다양한 맛과 형태,...
"국산 쓰면 남는 게 없어요"…중국산 김치 내놓는 식당들 2023-10-19 22:00:01
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 음식 맛이 떨어졌다는 평가도 있지만 원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어쩔 도리가 없었다는 것이다. 이씨는 ”국밥집에서 김치 맛이 중요하다는 건 알지만 이윤이 남아야 장사도 할 수 있다“며 ”석박지와 겉절이는 원래대로 직접 담고 신김치 일부만 중국산으로 대체하는 식으로 밑반찬을 내주...
"우리아들 의대 보내야지"…정원 확대에 학원가 '들썩' 2023-10-16 17:33:51
진로를 결정하기 이른 어린 시절부터 부모의 바람대로 의대 진학을 준비하며 공부를 하는 것이 과연 옳은 방향이냐는 지적도 나온다. 대치동 초등 의대 준비반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한 강사는 "대부분 부모 욕심 때문에 억지로 하는 애들이 많다. 절반 이상은 진도를 따라가지 못한다"고 실상을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하림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 10%, 1년 내 달성할 것" 2023-10-05 17:18:41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하림이 계획대로 냉동 만두 시장에서 점유율을 10%까지 끌어올린다면 더 미식 만두는 단숨에 4위 브랜드로 올라서게 된다. 앞서 하림은 라면과 즉석밥 등 더 미식 브랜드를 통해 제품 카테고리 확장에 힘쓰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장인라면 얼큰한 맛이 19위, 담백한 맛이 24위로 출시 2년이 채...
'피아노 셰프'가 요리한 210분짜리 '건강식 음악' 2023-10-04 18:17:32
있는지…. 스토리를 곁들여 음식 맛을 끌어올리는 유쾌한 셰프처럼 이날 쉬프는 풍부한 얘깃거리를 덧붙이며 코스요리 같은 연주를 이어갔다. 훌륭한 조수 군단도 함께했다. 그는 오스트리아 명기 뵈젠도르퍼 피아노를 사용했고, 이번 내한에도 평소처럼 자신의 전속 조율사를 대동했다고 한다. 통역은 피아니스트 문지영...
오늘부터 우윳값 줄줄이 인상…흰우유 비롯 유제품 다 오른다 2023-10-01 07:17:32
대형마트에서 나100%우유 가격은 2900원대로 3000원에 가까워진다. 매일유업도 우유 제품 가격을 4∼6% 올린다. 가공유 제품은 5∼6% 오르고 발효유와 치즈 제품 가격은 6∼9% 상향 조정된다. 남양유업도 흰 우유 제품인 맛있는우유GT(900㎖) 출고가를 4.6% 인상하고 다른 유제품 출고가도 평균 7% 상향한다. 동원F&B 역시...
우윳값 인상…다음은 빵·아이스크림? 2023-10-01 06:15:06
올린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나100%우유 가격은 2천900원대로 3천원에 가까워진다. 매일유업도 우유 제품 가격을 4∼6% 올린다. 가공유 제품은 5∼6% 오르고 발효유와 치즈 제품 가격은 6∼9% 상향 조정된다. 남양유업도 흰 우유 제품인 맛있는우유GT(900㎖) 출고가를 4.6% 인상하고, 다른 유제품 출고가도 평균 7%...